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네이트 멋진 댓글..ㅋㅋㅋㅋ
게시물ID : freeboard_2990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러브Ω
추천 : 7
조회수 : 31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08/05/09 17:50:18
전국서 ‘美쇠고기 반대’ 촛불집회…서울만 10만명 되나
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ArticleID=2008050914301496112&LinkID=7&showLayer=1&lsection=GEN&NC=NO_GEN

미국산 쇠고기의 전면 수입에 반대하는 촛불 집회가 9일 저녁 서울 청계광장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이번 촛불집회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의 입장을 밝혀 온 시민단체와 인터넷 모임 등이 모두 참석해 서울에서만 최대 10만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참여연대 등 1500여 시민단체와 인터넷모임으로 구성된 ‘광우병 위험 미국 쇠고기 전면수입을 반대하는 국민긴급대책회의’는 이날 오후 7시부터 서울 청계광장에서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반대하는 촛불 문화제를 연다. 

이날 집회에는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과 배우 문소리, 정찬씨 등 유명 연예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주최측의 모두 발언과 시민들의 자유발언 등으로 진행된다. 

대책회의는 “촛불 문화제의 기조는 지금까지 네티즌들이 주최한 행사와 동일하다”며 “발언자와 공연자를 섭외하는 등 좀 더 형식을 갖추되 네티즌 중심의 자발적 문화제라는 큰 틀은 깨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책회의는 참석자들에게 잘못된 쇠고기 협상 ‘전면 백지화’를 뜻하는 의미에서 흰 손수건, 흰 띠, 흰 두건 등을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도 대학생과 네티즌 등이 주축이 된 촛불 문화제가 열릴 예정이다. 

앞서 문화연대와 청소년인권행동 아수나로 등 8개 단체는 이날 오전 청와대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소년들의 참여에 대해 사회 전반적으로 의도적으로 의미를 변질시키거나 직접적으로 탄압을 가하는 움직임들이 발견되고 있다”며 10대 청소년들의 촛불문화제 참여를 막는 교육당국의 조치를 비판했다.

인터넷 모임 ‘이명박 탄핵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소속 네티즌들과 민주언론시민연합도 서울 중구 코리아나 호텔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일부 언론들이 촛불집회에 배후세력 있다는 등 왜곡보도를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전국교수노동조합, 학술단체협의회 등 교수단체들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 협상에 대한 반대 서명운동을 진행 중이며 오는 13일 기자회견을 열어 서명운동 결과를 발표하고 쇠고기 수입협정의 파기를 요구할 계획이다.

<경향닷컴>[스포츠칸 '온에어' 원작 연재만화 무료 감상하기]-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이걸 보던 중 ..리플..중 짱은..ㅋ



노무현은 조중동과 싸웠고
이명박은 초중고와 싸웠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