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ㅎㅅ 민주화 발언 및 연예인 음주운전에 관한 오유 여론의 모순
게시물ID : star_3004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oubleKiss
추천 : 8
조회수 : 870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5/06/12 00:21:48
옵션
  • 창작글
***작성자는 이 게시글에 언급되는 그 어떤 인물의 팬도 안티도 알바도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http://todayhumor.com/?star_284684

이 게시글은 제가 올해 초에 연게에 올린 글입니다.

이 글에서 제가 제시한 모순의 핵심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오유 내에서 음주운전은 넓게는 살인 미수에 해당되는 중범죄로 여겨진다.

2. 하지만 연예인 음주운전의 경우 그 대상에 따라 오유의 여론은 극명하게 갈린다.
a. 엄ㄱㅈ, 송ㄱㅎ, 박ㅈㅇ, 변ㅈㅅ, 전ㅈ 등의 경우 극도로 여론이 좋거나 우호적인 편이다.
b. 그 외에 ㄱ, 노ㅎㅊ, 닉ㅋ 비롯 다수의 연예인에 대해선 비판적인 분위기가 압도적이다.

3. 이에 대해 "옛날 일이다", "시기가 다르다", "영향력이 다르다"고 반박하는 이들이 있다.
a. 시기를 논하는 것은 그랜드슬램 이ㅎㅇ, 류시퍼 류ㅅㅇ, 킬러조 조ㅎㄱ 3대장을 비롯하여 조ㅇㄴ, 서ㅅㅇ 등이 길게는 몇 십년도 지난옛날 일로 아직까지 빈축을 사고 있는 것에 대한 모순이다.
b. 일부는 킬러조 같은 사람이 지금까지 까이는건 죄가 더 무겁기 때문이라고 주장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음주운전이 더 가벼운 죄가 되진 않는다.
c. 영향력을 논하는 것은 죄의 경중이 사람에 따라 다르게 매겨진다는 뜻을 의미하는 것이므로 '유전무죄 무전유죄'식의 도덕적 잣대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
d. 사실 영향력이고 시기고 나발이고 하나하나 따져보면 결국 '입맛대로' '기분따라'를 그럴싸하게 포장한 것이다.

4. 비슷한 흐름으로 '민주화' 발언으로 논란이 되었던 전ㅎㅅ과 홍ㅈㅎ의 여론도 오유에선 극명하게 다르다.
a. 홍ㅈㅎ에 대한 실드로는 '영향력', '시기', '모르고 쓴 말', '문맥' '사과 및 반성' 등등
b. 하지만 두 경우를 비교해도 시기적으로 ㅇㅂ의 이미지가 더 나쁘고 덜 나쁘고 하는게 없었고, 중점은 ㅇㅂ의 영향력이 아닌 '민주화'라는 단어 사용 자체이므로 ㅇㅂ를 언급하는 것 자체가 물타기
c. 사회적 영향력 부분은 3-b 참고
d. 문맥 역시 홍ㅈㅎ와 전ㅎㅅ 둘 다 사실상 다를 바가 없다.
e. 양쪽에서 모두 공식사과를 했으며, 오히려 전ㅎㅅ쪽이 발빠르게, 또 객관적으로 더욱 진정성 있는 사과를 했다.
f. 하지만 한 쪽은 여전히 빅스타급 압도적인 인기와 지지를 한 몸에 받는 반면, 다른 한 쪽은 인간쓰레기 내지는 볼드모트 취급을 받는다.




여기서 제가 이전 게시물에서 받은 답변은 결국 '인지도', '이미지', '게시물 타이밍', '시기적 차이' 로 굳혀져 오히려 제가 제시한 모순을 한 층 더 납득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심지어는 전ㅎㅅ이 욕을 먹는 이유 중 하나로 '본업에 충실하지 못하고 몸매로만 어필함'을 꼽는 분도 계시던데, 그 이유로 가수 까기 시작하면 우리나라 아이돌 시장 최소 폐쇄해야 합니다. (게다가 전ㅎㅅ이 딱히 노래를 못하지도 않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현재 전ㅎㅅ에 대한 오유를 비롯한 많은 커뮤니티의 비판적 여론은 확실히 비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