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유시민 “박 후보, 대통령 되면 사람 엄청 죽을 거라 했는데…”
게시물ID : sewol_3012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17
조회수 : 1052회
댓글수 : 30개
등록시간 : 2014/05/24 13:41:27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405222159145&code=910100&nv=stand

ㆍ정의당 팟캐스트 발언 논란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55)이 “박근혜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사람들이 엄청 죽고 감옥 갈 것이라고 (예전에) 말씀드렸는데 불행히도 그렇게 돌아가는 것 같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정의당이 22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제작한 팟캐스트 <정치다방> 예고편 동영상을 보면 유 전 장관은 “박 후보가 대통령이 돼서 잘할 수 있는 것은 의전 하나밖에 없다고 말씀드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장관은 또 동영상에서 “죄 없는 아이들이 그렇게 죽은 세월호 사건은 이명박근혜 정권 7년차에 일어난 사건”이라며 “충성도를 기준으로 해서 아무 능력도 없는 사람들 자리 주고 끼리끼리 뭉쳐서 자리 주고받고 돈 주고받고, 국가 안전관리 기능을 전부 무력화시킨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오는 27일 방송되는 팟캐스트에는 유 전 장관과 정의당 노회찬 전 대표, 진중권 동양대 교수 등이 출연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논평에서 “참사를 예언한 것처럼 떠들다니 ‘유스트라다무스’로 불러주길 원하나”라면서 “인간의 소중한 생명까지도 정치에 이용하고 대통령 헐뜯기 소재로 이용해 무엇을 얻고자 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에 정의당 이정미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집권정당 대변인들이 마치 위기탈출구를 찾은 것처럼 정치공세를 퍼부어대고 있다”며 “국가안전 기능을 전부 무력화시킨 사건이 세월호 참사라는 유 전 장관 말에 틀린 대목이 있으면 반박해보라”고 역공을 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