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 안녕하세여
저는 옷가게 알바생입니다 흐어헝 아울렛같은곳에 아이들옷(3~7세)을 팔아요 (디x니 겨울x국 또x 등등 거의 캐릭터)
저희 어머니가 하시는 가게에서 알바를 하는데용
제가 겪은 일을 멘붕게에서 조금이나마 마음을 덜어놓고 가고싶어서 적고갈께요ㅁㄴㅇㄹㄴ 멘탈이 없으므로 음슴체
난 멘탈이 좋다고생각했음 여러 진상고객님도 계시고 파는사람입장 사는사람 입장도 다르기에.. 그냥 다 그러려니~ 함..
문제는 이거임 후 ..계산할떄 포스기로 찍어야 영수증이나옴.. 그래서 꼭 찍어야함
거의 90%손님이 카드결제인데.. 이게 문제임 ㅠ 전날 포스기를 끄고가지 않았거나 정산처리를 하지않으면 ㅠㅠㅠ
첫 카드결제시에 오류가 생김.. 포스기에서 영수증이 나와야 결제가 완료된건데.. 문제는 영수증이 나오지않고 카드 승인문자만 손님 핸드폰으로
전송이 되는것임ㅇ.. ㅠㅠㅠ 이런경우 실제 결제가 된것이아니라서 빠르면 5분 아무리늦어도 20분 사이에 결제취소 문자가 다시옴..
이런경우에는 손님에게 설명을함 .. 대부분 손님들은 잠깐 다른곳둘러보시거나 하셔서 문자를 확인하시거나.. 성격이 급한분..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시는분은 같이 고객센터가면 그 우리가게에 매출확인할수있음 거기가서 보면 승인이안되있는걸 확인시켜드리면 됨..
그런데.. 올것이옴.. 그날은 .. 무슨 행사라고해서.. 아침부터 손님들이 오픈시간 기다리고 계시는 그런날이엿음 우리가게에서 이벤트행사로
티셔츠를 팔음.. 그런데 이눔의 기계가 !!!! 또말을 안듣는거임 후.. 계산하신 손님이 얼른 다른곳 가셔야한다고하고 다른손님들도 계산해달라고 난리고
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알겠다고하시길래 현금으로 받고 문제가 생기면 오시라고함.. 그런데 다시오신거임 ;; 이거 카드결제가 이미 되었다고
하시길래 다시 설명을드림... 옆에서 계산해달라고 난리 ... 말이안통함... 그래도 다른분들 계산하면서 설명을 드리는데 ㅠㅠ 자기가 전화로 지금
확인했다고 하시면서 통화하던걸 나에게 주심 근데 카드사직원이아니고 아드님이심.. 알고보니 카드가 아드님꺼 .. 그래서 아드님이랑 이야기를
했는데 말이안통함;;; ㅠㅠ 그래서 죄송한데 고객센터 가셔서 저희 가게말씀하시고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원래는 같이 가야함 원칙임 그런데
그날은 다른 고객들이 너무많고 이런날에는 도난이 특히심함...) 라고함.. 그래서 고객센터를 다녀오셨나봄 그런데 거기서도 이미됐다고
그러시길래 하 이놈의 포스기 하면서 받은 현금을다시드림... 죄송하다고 연신했음.. 그랬더니 자신이 여기서 피해를 입었는데 보상을해야지
..하시면서 요구를 하시길래.. 많이 구매하는 고객님께 드리는 서비스옷 1개 챙겨드림.. 받아가시면서 고작그거 하나주냐고함 ㅠㅠㅠ 그땐 죄송했음
그 런 데..
내가 알기론 영수증이 안나왔으면 절대로 결제가 된것이아니라고 알음.. 손님들 다 가고나서 정신이 드니까 아 맞다 하면서
후다닥 고객센터 내려가서 물어봄.. 그런 손님안왔다함.;; 카드 결제승인됐나 확인해봄 안되어있음ㅋ ㅋ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ㅋㅋㅋ.. 후......나란 바보... ㅎㅎㅎㅎㅎㅎ
지금 분노로 가득난 나의 생각으론 아마 고객센터로 향하는도중에 카드취소가 확인이 되었을꺼임
그럴수밖에 없음 매장에서 나랑 실랑이 벌인 시간이 몇분인데 .. 후 화내고 짜증내놓고보니 수치스러운건지 거짓말을 ㅇ한것일까 후...
그리고 오늘은 매장제고 확인해보니 안맞음 ㅎㅎㅎㅎㅎ 혹시 지나가는 도둑님들... 오유에는 안계시겠지만..
아이들 옷 훔쳐서 입히고 싶으십니까... 착하고 정직하게 살아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