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렙이 고렙에 대한 대응수단이 있어야 합니다 고렙호출같은거 말이죠 아니면 1렙날탈인정하고 도망이라도 가능하게 하던가요
근데 지금은 한대때려서 죽이고 날탈타고 피했다가 부활하면 내려와서 또 죽이고ㅋㅋㅋㅋㅋ
고렙불러도 못막는 행패를 컨텐츠라고 인정하라니 과거 필드쟁뽕에 너무 심취하신건 아닌가요
그리고 일반섭가라는 소리는 왜 자꾸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일반섭에도 아즈호드 듀로얼라처럼 사람많은
서버가 존재한다면 가지말라고 해도 갑니다.
서버 추천해달라고 하면 거의 전쟁섭중에 대도시섭으로 집중되는것만 봐도 인구수의 의미를 아시리라 봅니다
근데 전쟁섭에서 키우고 있는사람을 단지 학살당하는걸 피하고 싶다는 이유하나로 다른 컨텐츠마저 포기하게 한다는건 그냥 접으라는 말이랑
별로 다를게 없습니다 더불어 여태껏 키운 케릭터 포기하고 길드도 버리고 친구도 버리고 일반섭 가라는거 아닌가요?
대안도 아닌걸 대안이랍시고 던져주고 자기만족은 자제하셨으면 합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저렙학살에 대해서 단지 욕하거나, 혹은 시스템상이니 묵과해야 된다는건 아무런 의미없는 논쟁일 뿐입니다.
그냥 자기 생각만 싸지르는 수준이죠. 저렙학살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합리적인 대책을 요구하는게 옳다고 보고
용인되어야 한다는 분들은 저렙학살은 하되 저렙들이 덜 괴로워할 방안정도는 말해주면서 하는게 인지상정 아닙니까
그냥 내가 옳다 옳다 옳다... 에휴 한발 물러설 생각이 전혀 없으니 이야기가 끝나질 않네요
사실 방안을 낸다고 적용될리는 거의 없지만 그냥 서로 물어뜯는것보다는 나아 보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제 의견을 내자면 고렙호출로 저렙학살에 대한 방어가 될 수 있도록
20레벨이상 차이나는 저렙을 죽일경우 디버프를 줘서 3~5분간 날탈을 못타게 하는건 어떨까 합니다
2인날탈로 도망갈수도 있으니 같은 필드내의 같은파티도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하구요
상대진영 고렙이 저렙을 지켜준다면 자신도 살아돌아가기 힘들다는 리스크가 있다면 어느정도 제어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여담이지만 과거 중요 npc를 고렙이 죽인다던지 하는걸 피통늘려줘서 막은 사례가 있던걸로 볼때
지금 허용된 시스템이 절대적인 법률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고치고 개선해서 바꿀수 있는건데 단지 현재시스템이라는
이유로 모든걸 합리화 하는건 그냥 비겁한 변명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