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계스펙은 양심에 따른다고 봅니다
게시물ID : dungeon_3038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노란게이
추천 : 5
조회수 : 348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2/04 08:01:15
제 생각에 오유팟의 원래 취지는 "나는 이계팟에서 충분히 1인분 또는 그 이상의 몫을 할 자신이 있는데, 인식문제 때문에 공팟면접을 아무리 신청해도 안된다" 하는 사람들을 모으는거 였습니다. 보통 이런사람들은 스펙이 자템균차1부여,마법석,적절한무기,마부정도 되겠지요. 

하지만 이계팟모집글에 조건으로 "항마90만 맞추고 오세요"만 써져있는 경우가 많아, 진짜 아무것도 없이 잡항둘둘로 항마만 딱 90만 찍은 사람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식으로 오유팟에 한두번 다녀온 사람들은, 자기가 하드파티에 끼는것을 파장과 다른 파티원들 마음도 모른채 당연하게 생각하고 조건이 높은 파티모집글이 뜨면 언짢은 시선으로 볼 수 밖에 없겠죠. 자기가 애초에 왜 공팟을 못 들어갔는지는 생각도 안하고 말이죠. 

이계를 도는데 패턴을 모르는 부분이 많다거나, 자기 딜이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잡항이 너무 많다고 느끼신다면 그냥 아직 준비가 안되신 겁니다. 자기가 하드팟에 낄 준비가 됬는지 안됬는지는 본인이 판단해야 해요. 내가 조금 부족해도 어떻게든 깨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시면 웰컴투헬팟. 

혹시라도 공팟에 못끼는 분이 있으면, 사람들이 자기를 왜 안받아 주는지 한번 생각해 주시길 바래요. 
물론 공팟 면접조건이 좀 더 까다롭고, 애들이 쓸데없이 눈만 높아가지고 그런 경향도 있지만, 꼭 그런것만은 아니에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오유모집글에서나 조건이 매너10강,매너3재련인데 던파 조금 하신분들은 왜 앞에 수식어 "매너"가 붙는지 아시겠죠. 어차피 노강,노재련이랑 체감도 별로 없지만, 그만큼이라도 해서 캐릭터에 조금이나마 투자를 했다는걸 보여주는 거잖아요. 저는 마부도 똑같다고 봅니다. 거쳐가는 균차1부여템이라도 매직마부를 해서 캐릭터가 조금이라더 더 쎄지도록 노력했다는걸 보여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