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인거 같은데 한조 위도우 3금4금이면 탱 힐로해라 안했으면 좋겠다는 글을 봤습니다.
팀 구성이 안좋으면(한조 위도우 아님) 무슨 경우가 생기냐면 극단적인 예로 1킬한 루시우가 킬금 임처금 힐금 임무기어금 이렇게 4금 상황이 옵니다. 저는 원펀맨이라 루시우할때 화물 비비면서 화물 다가오면 공격과 펀치 같이 날리는데 이러면 팀원이 때린 캐릭 같이 죽여서 임처 임무시간 힐금으로 3금 자주 먹습니다. 여기서 만약 내가 임처 금인데 딜러 뭐했냐 이건 말 안되는거죠. 딜금이 아니기 때문에요.
그리고 다른 예를 들자면 탱커 중 윈스턴 자리야 로드호그는 3금 먹기 아주 좋죠. 이유는 로드호그는 바나나우유 가지고 다녀서 힐도 금 먹기 좋고 자리야 윈스턴른 광역 뎀지로 여러 적에게 데미지를 묻혀 놓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탱이 금 은 매달을 먹는건 혼자 실력이 아닌 팀원이 같이 죽여주는 팀플레이로 가능한거죠.
만약 한조가 4금 3금 먹었다면 그 팀에는 일단 힐러는 없다. 탱커는 없다가 가장 크고 탱과 힐러가 있었다면. 3금은 임무기여시간이 아닌 킬, 임처, 딜량 이렇게 3개일 경유가 큽니다.
그런데 킬과 임처는 팀원과 같은 타켓이면 킬이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혼자만에 단독처치만 있는게 아니라면 한조 위도우 캐리가 아닌거죠.
한조 위도우를 싫어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건 화물 비비기 거점 비비기를 안 하는 분 들이 다다수라서 생기는 문제라고 봅니다.
위도우 한조 캐리하는 동영상 보면 저격 위치 바꿔가면 적재적소에 화물 비비고 거점 비비는데 우리 한조에 우리 위도우가 그렇게 하는 경우가 없더군요. 물론 연습하면서 달라지긴 하겠지만 한조 위도우가 비벼 주는거와 디바(빠른 기동성, 큰 체력) 트레이서(기동력, 적은 체력이지만 적 교란) 솔져(기동성, 생체장) 고릴라(기동성, 체력, 적교란, 겐지카운터) 등 중요 포인트에 픽을 바꿔 가면서 하는게 어떨까 싶네요.
그리고 한조 위도우는 고릴라가 카운터네요.
글이 꽤 길어졌는데 요점은 이겁니다. 1) 금3~4개라도 킬 임처 숫자가 적을시 팀구성이 문제 있다 상대 픽 체크 후 카운터픽으로 교체한다. (한조 위도우에 한해서 아닙니다. )
2) 킬 임처가 금이다. 이건 단독처치를 해서 얻은게 아니라면 팀원과 같이 킬을 딴거지 혼자의 메달이 아니다. 그런데 지고 있다면 상대 픽을 체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