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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이나 거점이 아닌 고지를 기준으로 하는 이유
게시물ID : overwatch_3044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다나36
추천 : 14/7
조회수 : 968회
댓글수 : 56개
등록시간 : 2016/08/26 23:29:21
글을 두개나 적어도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아서 오늘 마지막 팁글 적어봅니다

화물이 중요한게 아니고 중요 포인트가 중요하다 거기 몰려가서 포인트 먹고나면 화물은 프리패스로 민다 근데 거길 못먹으면 화물에 비벼봐야 상대 궁만 채워주는 것이다

인데 이걸 왜 부정하려 하시는건지 도통 이해할수는 없지만 어쨌든 잘하는 사람들은 다들 저렇게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걸 부정하니까 못하는겁니다

다시 66번 국도로 돌아가봅시다 우리팀이 탱커 둘이 아래에 있고 원거리 캐릭들이 주유소 위에 있습니다 루시우는 벽타고 왔다갔다 합니다

겐지나 리퍼가 우측 동굴쪽 길을 통해 혹은 주유소 좌측 샛길을 통해 상대 뒤로 돕니다

이경우 화물 밀고 올라가는 쪽은 에임을 여러곳에 두어야 합니다 집중포화도 힘들고 2층에 있던 애를 때리니 잠시 간판뒤에 숨길래 아래에 있는 탱커를 때리려니 에임을 돌리는 사이에 딜로스가 나오고 타겟을 돌리니 간판뒤에 숨었던 애가 힐받고 나와 다시 두들깁니다

처음부터 아래에 있는 탱커를 때리면 탱커가 버티는 사이 위에서 쏟아지는 프리딜에 우리가 더 빨리 녹습니다 왜냐면 위에서 아래를 보고 쏘면 웬만해선 헤드샷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때 뒤로 도는 겐지나 리퍼 난입하면 이번 한타는 수비측의 완벽한 승리가 됩니다 공격측은 무려 세곳을 때려야 하니 에임도 힘들고 화력집중이 안됩니다
 
거기에 공격측이 화물에만 옹기종기 붙어있으면 수비측은 땡큐입니다 그냥 한곳에만 집중적으로 쏘면 되니 눈먼 총알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화물 옆에 있으면 힐된다? 헤드샷 안맞고 눈먼화살 안맞는게 힐되는것보다 훨씬 큽니다

그래서 공격측은 일정 포인트에 접근하면 탱이든 힐이든 다 함께 화물 버리고 싸우러 가서 상대를 2층에서 끌어내려야 합니다 2층을 먹어서 우리가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게 되면 거기서 계속 싸우면 우리가 계속 이길거고 상대가 바보가 아닌이상 뒤로 물러날테니 그때 화물을 미는겁니다

상대가 안그래도 유리하게 2층 먹고 있는 조건인데 탱힐이 미련하게 화물만 밀고 있으면 6:4 싸움을 딜러들이 어떻게 이깁니까 그렇게 딜러들이 가서 짤리면 이제 6:2 상황이 되니 화물에 붙어있는 사람들이 밀립니다

이제 싸움이 시작됩니다 왜 힐주러 안오냐? 너넨 왜 화물 안미냐?

주로 게시판에서 욕먹는 쪽은 딜러들입니다 근데 엄밀히 따지고 보면 누가 잘못했을까요? 이 상황에서는 화물 페티쉬라도 있나 거기 붙어있는 사람들이 잘못한겁니다 어차피 포인트 먹고 있는 적들을 몰아내지 않고선 화물 밀지도 못하는데 몰아내는덴 도움을 전혀 안주고 화물에만 집착하고 있으니까요

솔직히 말해 고랭크나 프로레벨에서 고지전 안하고 화물에 멀뚱멀뚱 서있는 사람 있으면 튕겼나 의심부터 할겁니다 안튕겼는데 고의적으로 저러고 있으면 그건 트롤입니다

팁을 주니 공감이 안간다 프로레벨이라 그렇다 못하는 사람들은 안그렇다 이러는데 손가락이 못할수록 머리라도 써야하는거 아닙니까? 손가락이 못할수록 자리라도 잘잡고 싸워야 이길까말까 하죠

손가락이 못할수록 헤드샷 못때리는데 위에서 아래 보고 쏘면 그냥 대충 쏴도 헤드샷 뜹니다 잘할수록 아래에서 위로 더 잘쏩니다

맵마다 이런 포인트들이 다 있습니다 그런 포인트를 찾아보고 거기서 싸우세요 그 포인트만 먹으면 거점, 화물 다 쉽게 먹습니다 왜 미련하게 거점 화물에만 집착하면서 화물을 미네 마네 남탓을 합니까 진짜 탓 당할 사람들이 누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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