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공유기, 보안 사각지대 없앤다… 미래부, 강화대책 이달 시행???
게시물ID : it_30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컴포지트
추천 : 17
조회수 : 1417회
댓글수 : 122개
등록시간 : 2015/03/06 14:07:45

공유기, 보안 사각지대 없앤다… 미래부, 강화대책 이달 시행

공유기는 하나의 인터넷 회선을 여러 대의 인터넷 단말기(PC, 인터넷전화, 스마트폰 등)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네트워크 장비로 일반 PC와 달리 보안패치, 백신 프로그램 등 별도의 보안 대책이 마련돼 있지 않아 사이버 공격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됐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미래부와 이동통신 3사(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공유기 제조업체(EFM네트웍스, NetTop C&C, 애니게이트이앤씨, 다보링크, 블레스정보통신, 네티스코리아, D-Link, 디지털존, TP-LINK 등) 등이 공유기 보안 강화대책을 공동 마련했다.  

미래부에 따르면 우선 통신사와 제조업체 간 협력을 통해 통신망에 접속·이용 중인 ‘사설 공유기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오는 6월 중 구축, 운영키로 했다. 

이를 통해 통신사들은 사설 공유기에서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디도스(DDoS) 공격 등 사이버공격이 의심되는 경우 접속을 차단하는 등 침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 중략
 
 
여러분. 통신사와 정부가 우리집 공유기에 접근할 수 있다면 어떤 사회적 현상이 올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죠. 북한 됩니다. 님 컴퓨터 바탕화면에 박근혜 초상화 안달면 국정원이 집으로 찾아올 겁니다.
그게 왜 가능하냐고요? 공유기에 접근하면 님 컴퓨터 쯤이야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거든요. 아주 손쉽게.
물론 우스갯소리지만, 어쨌든, 한국 권력이 그토록 원하는 빅브라더의 한 방법으로 계속 국민들 등을 콕콕 찌르고 있는 겁니다.
여기가 북한이고 우리 국민이 인민인 줄 잠시 착각할 정도라니까요.
 
이를 저항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미니 서버(라즈베리 등)를 공유기처럼 구축하고 허브 달아서 아이피 공유하거나,
외산 공유기 직구하여 ww-drt 등으로 커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