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으로 업글하긴 두렵(?)고, 그렇다고 이미 5년이상 사용한 윈도우 7은 식상한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나만의 윈도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그 1편은 윈도우7의 부팅로딩화면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는 패키지 형태로 종합되어있는 툴도 있지만 하나씩 바꿔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먼저 제가 만든 테마를 참고하여 하나씩 바꿔 볼텐데요.
제가 만든 테마이름은 제가 주로 하는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을 컨셉으로 잡아 만든 "(가칭)블소테마"입니다.
(왠지 몰카 같은건 뭐죠?)
저같은 경우 요놈을 로딩화면으로 썼습니다. 그런데 GIF파일을 쪼개는 과정에서 잘 못해서 매끄럽지는 못하네요. 실력이 미천한지라..
뭐 여튼..
여기서 부팅로딩 화면을 바꿔주는 프로그램 이름은 "Windows 7 Boot Updater"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Windows 7 Boot Update
요롷게 뜨는데요. 보시다싶이.. 영어가 아닌것이 영어가 있습니다. 일단 그래서 언어를 바꿔줍니다. 한국어는 공식 지원하지않습니다.
우리 공교육 9년 영어실력을 믿어보자고요. 그래서 영어로 바꿔줄까합니다. 윗쪽 상단을 보시면 bahasa를 누르시면 언어를 바꿀수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어느나라 언어죠? 여튼 제일 편한(?) 잉글리쉬로 바꿔줍니다.
좀 낫네요. 각 버튼의 설명을 할텐데요.
부팅탭 옆의 Resuming은 리부팅일때 화면인데 이거 안됩니다. 그냥 부팅만 바꾸면됩니다.
에니메이션은 부팅로고화면을 바꿔주는건데요. 식상하니깐 요놈이 우선 교체대상이 됩니다.
백그라운드는 배경색을 결정하는것이고요. 메소드는 배격생대신에 배경사진을 넣을수있습니다. 이건 사실 의미가없어요 pass
메세지에는 메세지수를 결정할수있는데요, "2메세지들" "1메세지" "없음" 이렇게 있습니다.
2 메세지에는 중앙의 부팅메세지와 하단의 회사명, 1메세지에서는 그냥 회사명 없음은 그냥없습니다.
또 메세지의 배경색도 결정할수있습니다. 메세지의 배경색은 전체 배경색과 통일시켜주는게 보기 낫습니다.
그리고 메세지는 또 하단의 메세지 메뉴에서 결정할수있습니다. 폰트색과, 텍스를 바꿔주면 그걸로 끝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글은 지원하지않는것으로...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중앙의 로고화면을 어떻게 바꿀것인가인데요.
로고화면은 고정식 로고화면과 프레임이 들어간 애니메이션 로고화면으로 나뉩니다.
먼저 고정식으로 로고를 바꾸자면은 첫번째의 셀렉트 이미지(우리 이정도 영어는 다알잖아요?)를 눌러주면됩니다.
그렇게해서 바꿀 이미지파일을 눌러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바꾼모습은 이렇게 되고요. 플레이와 풀스크린을 버튼을 통해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의경우 에니메이션이 들어갔을때 확인하는것이고 풀스크린은 전체 미리보기를 하는것입니다.
이걸 적용하고싶으면 apply 버튼을 누르시면 그걸로 끝.
좀 애니메이션 효과가있는것을 넣고싶다면 에니메이션 버튼을 누르면되는데요.
프레임이 쪼개진 약 100개정도의 이미지가 필요로하고 에니메이션을 클릭하면 폴더를 지정하는것입니다.
플레이를 눌렀을때 이처럼 프레임이 돌아가는걸 확인 하실수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어플라이를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 되어있는 로딩화면을 공유하고싶다면 상단 파일에서 save를 통해 저장할수있고요.
저장된 파일은*. bs7이라는 확장자로 저장되게 됩니다.
대충 아무거나 다운받아서 *.bs7파일을 불러오니깐 이렇게 되네요,
여튼 여러분 식상하면 리눅스쓰세요 리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