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림 (aka 핵쟁이)가 페파 걸리기전에 핵 의심영상과 핵 해명영상을 팀스 인원중 한명이 봤다.
2. 제시해서 영밴을 넣었다.
3. 프림이가 개인적으로 스팀으로 관리자랑 대화를 나눴다.
4. 관리자가 회의를 거쳐서 밴을 푸는쪽으로 회의해보겠다고 중재에 나선다.
5. 회의결과 다수결으로 핵의심영상과 핵해명영상을 다 봤지만 핵인거 같다 영밴을 유지하자
6. 회의결과와 사과의 뜻 (유감의 뜻으로 보여짐) 을 프림에게 전달한다.
7. 이 과정에 프림이가 "너네 친목질해서 나 밴시킨거 아니냐? 일베새끼들이네" 라고 의사를 전달한다.
8. 관리자는 더 이상의 대화가 통하지 않을거 같아 스팀 친추삭제를 한다.
9. 이 일이 벌어지고 얼마의 시간이 지났는지는 모르겠으나 프림이 저격글을 쓴다.
10. 친목프레임을 씌운다.
11. 개인적으로 확인결과 친목으로 인한 베스트행 추천조작은 없었다. (친목은 맞으나 좆목은 아니였다.)
12. 많은 사람들이 어그로성 저격글에 동조를 한다.
13. 많은 인원이 그래 먼저 통보없이 선밴때린건 잘못했다. 라는 여론이 형성된다.
14. 그 중 과격한 인원은 내가 15년을 FPS 했는데 저거 핵 아니라 잘하는거다 겜알못들 친목질해서 밴시키네 친목질로 한 사람 밴시키네
15. 점점 친목질로 인한 밴이라고 여론이 형성된다.
16. 그로인해 관리자가 댓글로 친목 아니라고 선밴은 잘못된 경우고 사과를 하겠다.
17. 실제 3시간동안 팀스피크 인원들은 사과만 한다.
18. 마지막 30분정도쯤에 밴을 풀겠으니 나중에 한 번 해명을 해달라고 한다.
19. 서로 사과하고 끝이난다. 프림도 중간쯤에 친목은 아니였다고 너무 화가나서 글을 썻다고 했다. 본삭금이 걸려있으니 고칠 수 없었다고 했다.
20. 그리고 돌연 프림 페어파이트로 핵쟁이가 됨
21. 이 후 사건을 이렇게 평가한다. 선밴한 관리자나 핵쓴 프림이나
22. 그런데 과연 밴 과정상 친목이 있었을까? ( 없었다 )
23. 친목으로 욕하는 행위가 옳은가? ( 아니다. 그 부분은 선동당했다. ) 왜냐하면 프림저격자도 친목행위는 없었다고 중간에 인정했다.
24. 과정간 잘못 되었다고 욕할수 있는가? ( 이건 할 수 있고 또 그럴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정간 관리자가 당사자에게 사과를 했었는가? ( 유감의 뜻을 전했지만 확실한 사과는 없었다 ) 그 부분을 욕할 수 있는가? ( 저 정도면 핵쟁이라고 그룹내에서 단정지었는데 말 잘 돌려서 이야기했다고 생각한다)
25. 핵쟁이는 욕할 수 있는가? ( 그 부분은 모든사람이 동의할 것이다)
26. 이 팩트가 틀렸는가? ( 시간이 지나서 사실과 좀 다를순 있어도 어느정도 비슷하다고 생각함 )
팩트에 오류가 있거나 틀린부분은 알려주십시오
틀렸다고 생각될시 자삭하고 이번 기회에 생각을 바꾸겠습니다.
ex) 팩트를 떠나서 게이머로써 핵쟁이 밴 시키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관리자가 저 정도로 부드럽게 의사 전달했고 또 저격글 당시 트위치 방송 실시간을 봤지만 사과도 열심히 했다고 생각이 들었음 그때 당시는 프림편이였으나 결과가 핵쟁이니 나도 통수 맞았고 진짜 나쁜새끼라고 생각됨 그래서 역지사지로 그 분들 생각해보니 얼마나 개 빡칠까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음
그때 리플을 달았던 사람으로서 프림이라는 사람에게 뒤통수 맞은게 아직도 얼얼한 기분이긴 합니다만, 그때 리플이 딱히 부끄러운 글은 아닙니다. ---------------------------------- 의혹만으로 통보없이 영구벤?? 진짜 x같은경우네 ㅋㅋ 진짜 어이가없어서 웃음만 ㅉ
관리자란 사람이 진짜 몹쓸사람이네 그딴식으로 운영할거면 오유에서 홍보하지마세요 --------------------------------------
이미 같은글을 수차례 올리시는것부터가 물타기같아 이젠 불편할지경입니다. 언젠간 자신들의 의견을 존중해줄 다수가 나오면 정의가 바뀔것이라 생각하셔서 그러는건가요??? 그건 정의가 확립된게아니라 시간에 그리고 흐름에 와전된 결과죠. 안타깝게도 스스로의 잘못도 별로 인정못하시는것같은데 왜 억울함만 호소합니까.
그떄랑 생각은 완전 같습니다. 1.팀스픽에서 친목하는것은 뭐 어떠냐 가능하다. 2.핵쟁이들은 다들 잡아다가 아오지탄광섭에 보내서 채광시켜야한다.(영구밴시켜야한다.) 3.밴으로 가는 과정은 핵인 정황과 근거에 대해서 입장표명후 제대로된 해명이나 영상이 없을경우 밴하겠다 통보 후 상대방의 대처에 따라서 밴을 시키고 말고 정해야하는데, 그런 과정이 없었다는 점은 잘못했다고 봄.
4. 모든 단체에서 의심이가면 밴이나 추방같은 형량부터 부여해버린다음에 해명이나 과정을 듣지는 않음. 스픽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확실한 정황이다 뭐다라고하지만 정말 확실한 정황이였고 모두가 인정할만한 증거였으면 이런 논란이 생기지도 않았음.
깔끔하게 정리 된 글 잘봤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프림님의 3시간 넘게 이야기를 나누는곳에 팀스에 일원으로 있었고 팀스에서 참 대처를 못했다고 생각하고 프림님이 얼마나 억울하실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때 당시 프림님보다 원색적인 비난을 하시는 오유분들이 더 미웠습니다 프림님의 벤과정에서 오해가 있었고 통보 없이 벤을 한것에 시스템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개선의 의지와 당사자인 프림님께 운영진분들이 사과의 말도 전했습니다 오유분들께도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댓글과 글을 올렸고 뭐 베오베 까지간 프림님의 글밖에 없어 베스트에 그친 운영진의 사과글은 많은 분들이 못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 오유에서의 팀스 이미지는 친목질 입니다
당시 베스트 까지 간 이 글이 아직도 마음에 비수처럼 남네요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gametalk&no=297960
핵쟁이든 아니든 밴과 통보/대처 과정이 잘못 된게 분명한데 왜 자꾸 얘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프림은 언급할 가치가 없지만 팀스 운영자 분이 초기 대처도 잘못했고 게시판에서도 잘못했다는 생각에 변함 없습니다. 애초에 핵 의심이 가는 사람이라 같이 게임 못하겠으면 먼저 프림에게 핵 의심이 가는 상태에서 같이 게임 하면 같이 욕먹게 되어서 좀 분명해질때까지 부득이하게 게임 같이 못하겠다. 좀 해명 해달라 뭐 그런식으로만 얘기했어도 생기지 않았을 문제예요. 게다가 게시판 와서 계속 뻘소리만 하셨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