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 보기에 심하지는 않은데 보이는 어금니마다 충치가 보이길래 바로 낮에 예약 하고 가서 치료 받고 왔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마취가 아직 덜 풀렸어요; 예전에 마취 없이 이 뽑고 충치치료 했을때 죽다 살아난게 트라우마가 되어서 밤새 인터넷으로 무통 마취 무조건 되고 괜찮게 하는곳 찾아봤는데 좀 유명한 곳으로 가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형 체인 치과로 갔습니다.
왼쪽 어금니에 세개 오른쪽에 세~네개정도는 별로 심하진 않은데 앞니 하나가 좀 심해서 신경치료로 가야 할 지도 모른다고 하더라구요 레진이 무난하다고 해서 그걸로 맞추기로 하고 엑스레이 찍고 견적 내더니 바로 치료 들어가자고 해서 오늘은 마취 하고.. 그것도 마취가 잘 안 되서 잇몸에 여섯방이나 맞았어요; 왼쪽 위에 하나 아래 두개.
충치만 제거하고 임시로 매워놓기만 했는데 3개에 75만원이 나온거에요.. 아무것도 씌우지 않고 충치 제거만 한 오늘 75만원이 ㅋㅋ..... 총 견적은 170만원이 나왔습니다 얼떨떨 하네요 치과 비싼건 알았지만 이정도일줄은 몰랐거든요 원래 이렇게 비싼가요?; 아는 분한테 나중에서야 들었는데 그 분은 동네 치과에서 했는데 금니에 이것 저것 다 해서 총 60 나왔다고 하시더라구요 뭐가 맞는거죠 ㅠㅠ????? 혹시 경험 있으시거나 아는 분 계신가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