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5픽때문에 억지로 서폿을 하는사람이 아닌 서폿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쓰는글입니다.)
저도 북미 서버 서폿,탑 유저 입니다 메인은 서폿이고 가끔 랭겜하다보면 서폿밖에못하신다는분들 때문에 탑을 연습해서 탑도 하고잇죠.
근대 서폿을 자기가 콜하고도 와드 안까시는분들 서폿을 그만하던가 노멀이나 뛰세요 제발.
물론 와드 서포트만 까는거 아닌거 압니다 근대 라이너들은 자기의 포지션이 잇어서 와드를 최대 2개 정도 까지밖에 못사요.
그나마도 안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요.
근대 서폿님들 포지션은 맵컨트롤 과 원딜 지키기 입니다.
두개를 0.5 인분 이라고 치면 둘다 했을때 서폿으로써 1인분을 하는겁니다.
뭐 솔직히 정글하고 서폿이 맵컨트롤을 해야하는대 정글은 자기할일 바쁘니 기대도 안합니다 저는.
솔직히 게임 10판 하면 8판은 저혼자 와드 다하고 다닐때가 대부분입니다 (미드 나 탑은 초반에 와드한두개 정도 자기라인에 까는거 제외).
솔직히 골드에서 게임해도 정글러가 자기 버프몹에도 와드 안까는경우가 10판에 9판 됩니다.
서폿님들 한테 와드하라고 하면 가장 먼저 하는말이 나가면 죽는다고 하는대 그건 그냥 변명일 뿐입니다.
팀원이 전부 방어 에 집중 하고있는대 적 정글까지 가서 와드 까실필요없어요 적어도 우리팀 정글 부쉬에도 필요없고 그냥 우리팀 정글 길거리에만
깔아도 팀에 충분히 도움되고 서포터로써 할일 한겁니다.
서포터 유저는 맵이 깜깜해지면 자기자신을 반성하고 와드합시다.
서포터님들 항상 외롭게 와드 깔고 다니고 템도 못사는거 알지만 같은 서폿유저로써 그게 우리 일이고 우리가 선택한 포지션 이기때문에 원래 자기
스타일을 버리고 제발 와드좀 깝시다 (적어도 시야석 와드라도 깔아요.)
그냥 요세 랭갬하는대 왤케 서폿유저가 많은지 자꾸 서폿을 뺏기는대 막상 보면 맵컨트롤이 항상 안되는와중에 팀이 계속 정글에서 따여서 좀 화나서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