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DX12에서 비동기 쉐이더
AMD의 480의 성능과 가격이 발표되고, 기존 NVidia제품들의 가격이 낙엽처럼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DX12의 시대가 오고, 비동기 컴퓨팅이 이루어 지면 그러한 것이 더욱 가속 될것입니다.
첫번째 사진은 안티앨리어싱이 적용되지 않았을때 245FPS을 보입니다.
하지만, 두번째 안티앨리어싱이 적용되면, 프레임이 급격하게 떨어져서 158FPS을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안티를 먹어셔 깍두기가 없는 이쁜 화면을 원하지만 쉽지 않았던것이죠.
그렇지만, AMD의 비동기 쉐이더를 적용하면 230FPS을 보입니다.
아주 놀라운 결과입니다.
NVidia는 비동기 문제가 있어서, 사용못하고 있죠.
비동기란 무엇인가?
그럼, 동기와 비동기가 무엇이길래 이정도 성능 차이가 날까요?
가장 쉬운예가 커피숍에서 주문이죠.
이전 까지는 커피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주문하는 손님은 커피가 나올때까지 아무것도 못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GPU가 놀고 있는 셈이죠.
하지만, 요즘은 주문만 하고, 벨이 울렸을때, 손님이 커피만 가져 옵니다.
손님은 주문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하고 싶은 일을 할수 있습니다.
가령 앉아서, 친구랑 수다 떤다던지, 책을 본다던지등 하고 싶은 일을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GPU가 쉬지 않고 100%에 가까이 성능을 발휘 할수 있습니다.
안티 앨리어싱에서 성능차이는 여기에서 발생됩니다.
비동기 쉐이더 사용시 GPU의 성능을 모두 끌어낼수 있습니다.
NVidia 안습..
VR시대에서 비동기
이것은 단지, 여기로만 끝나지 않고, VR에도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줍니다.
3D멀미의 원인인 레이턴시를 줄여주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