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아침 문득 생각난 이런 게임이 있다면 어떨까?
뇌를 진화시키는 게임입니다.
[뇌가 신체에 명령을 내린다] 라는 것을 모티브로 하여
게임에서는 뇌의 모습(또는 뇌가 일하는 모습)을 단순한 그림으로 보여주는 거죠.
흠... 회사가 운영하는 것처럼 뇌가 일하는 걸 보여주는 거지요.
말하자면 처음에는 뇌가 신체에 내리는 명령이나 생각할수 있는게 제한되어
있는데 뇌가 성장(사용하면 할수록(조사바람)성장)할수 있는
명령과 생각의 범위를 넓혀주고 그를 생각하게 만드는 일꾼들(뉴런?)의 고용
을 할수 있는 돈을 주거나 고용제한수를 늘려주는거죠.
일꾼은 고용을 해도 유지 시키는데에는 영양분이 필요하죠.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한다면 일꾼들은 일을 하지않고 잠에 빠지게 하고요.
또 영양분을 섭취할려면 육체가 몸에 필요한 영양분(음식)을 위장안에 넣고
소화 시켜야 겠죠?
뇌가 하는 일 중 기본적으로 이게 돼 있어야 합니다.
게임의 주목적은 뇌(또는 인체)를 진화 시키는거니까요.
제가 알기로는 사람은 뇌의 10%도 사용을 못한다고 알고있습니다.(조사바람)
뇌의 많은 부분을 사용할수록 인간의 진화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이 게임에 레벨시스템을 추가하는 겁니다.
많은 뇌의 부분을 사용할수록 일정레벨과 업적을 획득하는 거지요.
(레벨은 숫자보다 진화된 이름으로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그리고 레벨과 업적외에도 레벨업시에 얻는 보상들.
그러니까 일꾼의 제한수나 돈을 주는거죠.
물론 레벨업을 할대마다 똑같은 보상만 주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의
현재 수익의 몇 배를 준다거나 일하고 있는 일꾼의 30%~50&를 추가로
주는 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이 게임의 중요한 부분들 중 하나를 말하겠습니다.
돈을 얻고 일꾼을 고용해서 뇌를 진화시키고 업적만 만드는 시시한 게임이
아니라 엔딩을 만드는겁니다.
어떤 엔딩이냐면 멀티엔딩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플레이어가 뇌를 어느 방향으로 진화시키는 데에 따라서
엔딩이 달라지는 겁니다.
생각만 하는 것에 몰빵한다면 철학가나 설계자는 될지 몰라도 생각하는 것에
몰빵했으니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해 일꾼이 전부 비활성화 돼어 더 이상의 진화는 불가.
어느 한 곳에만 집중시켜도 진화를 하지 못하고 그래로 유지 또는 테화.
플레이어가 할기에 따라 밸런스를 유지하고 뇌의 모든 부분을 사용해 신이 될것인지, 천재가 될것인지
또는 퇴화되어 원시인이 될것인지, 본문에 전부 적지 못해도 멀티엔딩은 최소
50~100개는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한 더,
게임에 치트모드를 하나 만드는 겁니다.
치트 설명은 처음부터 신이되어서 신체의 모든 세포를 조절할수 있는겁니다.
세포의 수명부터 세포의 분열, 횟수 설정, 세포의 수 까지요.
이렇게 하면 무한한 일꾼과 무한한 뇌의 영역을 얻을 수 있겠죠?
뭐 어쨌든 이 게임의 목적은 뇌를 진화시키고 새로운 결과(플레이어가 행한 진화의 결과)를
도출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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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허접한 지식으로 그럴듯하게 만들어봤습니다. 혹시 잘못된 점이나 추가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그나저나 게시판을 잘못 선택한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분명 게임에 관해서 이야기 하고 싶은데 내용은 과학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