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부모님 차가 SM3입니다.
한 2~3년 된 것 같은데, 아직 블박을 달지 않으셨어요. (블박 자체를 써보신 적이 없으십니다.)
사실 차사고란게.. 운전자 혼자 조심한다고 발생하지 않는게 아니고, 그 상황에서 억울하지 않으려면 블랙박스가 필요한거잖아요?
그래서 예전부터 블랙박스좀 달자고 계속 말씀드렸는데, 비용문제도 있고.. 반쯤은 귀찮으시기도 해서 아직 달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곧 아버지 생신이기도 해서 그 핑계로 블랙박스 하나 달아드리려고 하는데요, 전 운전 자체를 거의 하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할질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차게 분들 도움을 요청합니다.
아래는 질문사항입니다.
1. 인터넷에서 블랙박스 영상 보면 보면 대부분 전면만 올라와 있던데, 게시글들을 보면 측면/후면 그리고 심지어는 페달부분까지도 찍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아직 해당 차종에서 급발진 이런걸 본적은 없고, 그리고 비싼차도 아니라서 블박 비용이 높아지면 오히려 배꼽이 커지는건가 싶어서 어떻게 달아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보통 측/후면 이렇게 다 달고 다니시는건가요?
2. 그리고 1번에 해당하는 제품의 대략적인 비용을 좀 알고싶습니다. 11번가 이런데에서 보면 10만원 ~4,50만원 그리고 그 이상 제품까지 다양하더라구요.. 너무 싼 제품은 영상이 희미하게 찍혀서 식별이 어렵다면, 본래의 용도를 벗어날까 싶어서 선뜻 손이 안가더라구요.. 비싼건 비싸서 안되구요 ㅠㅠ 적당한 제품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3. 마지막으로 블박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길가다가 보면 블랙박스 설치한다고 달려있긴 한데, 그런덴 자기제품을 써야 하는거잖아요... 그리고 행여 나중에 문제가 생긴다면 자동차 제조사 측에서 딴지를 걸까 하는 걱정도 있구요... 인터넷으로 싸게 산다면,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블박 개념 자체가 없어서.. 질문이 좀 두서가 없습니다.. 만 차게 분들을 믿습니다...ㅠ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