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science_31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공대생Ω
추천 : 1
조회수 : 1072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0/11/02 02:03:46
아니 뭐, 저야 고딩 때부터 C나 자바를 좀 공부했어서 몰라서 하는 질문은 아니 양해 부탁드려요;;
일단 교제 연습문제 풀기 과제야 학점따야하니까 풀고는 있는데 갈수록 빡치는게
이놈의 교재는 누가 만들엇고, 또 누가 교재로 선택했는지는 몰라도
거참 정말 배우는사람 힘들게 만들어 놨네요
아니 제가 독학 할 때 썼던 실무용 서적, 예제만 무지 많은 책에도 객체지향 4대 특성은 설명해 줬는데
이건 객체지향은 데이터 위주로 만들어져서 편하다, 하고 땡, 하고 바로 클래스 작성해봅시다<<으잉?
이건 뭐 책 저가가 객체지향이 뭔지는 정확히 이해하고 가르치는건지도 의문이고
추상화를 설명하지 않고 클래스를 선언하는 법만 가르치는것도 아이러니고
아무튼 작년인가 재작년에 공부도 할겸 내 실력도 되돌아 볼겸 WIPI-JAVA로 혼자 슈팅게임 만들어 볼때
추상화라는 개념 하나를 알고 있는것 만으로 사용할 클래스들의 상속 체계를 정리하고
실제로 코딩을 하는데 얼마나 도움을 받았는지는 둘째치더라도
이건뭐 실무책도 아니고 입문책도 아니고 바이블로도 못써먹겠고
(뭐 바이블이야 Stephen Prata 저자의 C++ 있습니다만;;)
저야 이미 배우과 와서 상관 없다지만 대학와서 처음배우는 애들은 엿이나 먹으란건지 거참...
아무튼 입학 할때에 비해 갈수록 실망만 늘어나는 공대생의 푸념이였습니다....ㅠㅜ
사립도 아니고 공립인데 이러니 걍 미치겟네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