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하나 잘짜서 그걸로 다크소울에 블러드앤본을 만들어서 게임 두개를 팔아먹으니 게이득인부분.
저는 프로그래밍을 모르지만 대충 c언어라든가 c+ java 등등등 그런 개발툴을가지고 뭔가를 막 쓰겠죠? 게임 하나 개발하는데 그 문장들을 구성하는데 얼마나쓰게될까요 한 만 문장정도? 이만줄? 오만줄?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모르겠습니다
근데 제가 느끼기엔 다완성된 그 프로그래밍 짠거를 가지고 복붙해서 게임하나를 더 만들어냈다는거죠
달라진거라고는 약간의 디자인인데.. 맵구조나 몬스터의 크기 등등 근데 그것도 프로그래밍 따져보면 결국엔 똑같던데요
예를들면 다크소울에 앞다리 두개를 M 자모양으로 무섭게 각 잡고 저벅저벅 다니면서 뒷다리가좀 더 작은 네발로 다니는 몹이있습니다 얘가 공격할때 화면에서는 그 M자 앞다리 두개가 가까이다가오면서 위압감을주죠 근데 그거랑 똑같은 모션으로 덤비는 블러드앤본 몹도있습니다 다른거는 하반신 이하가 절단된 상태인 좀비라해야하나 그런 상태로 앞팔을 M자모양으로 땅을 짚고 기어다니다가 공격합니다 공격모션도 똑같죠
이러면 이것도 프로그래잉상에선 그냥 복붙인데 디자인만 다른거 맞죠? /@^#샬라샬라 한다음에 이미지 불러오는 명령어(다크소울용괴물) 그리고 똑같이 복붙해서 이미지 불러오는 명령어(블러드앤본용괴물) 이러면 프로그래밍 하나가지고 겜 두개되는거 맞죠?
이런방식의 게임계발.. 어떻게 생각하지는지요 약간 노양심 아닙니까ㅋㅋ 물론 세월이 흐를수록 새로운걸 만들기는 어렵고 기존것을모방하고 참고변형해서 새로운걸 만든다지만 유저가 느끼기에 이건 예전에 해봤던 어떤게임이랑 비슷한데?수준을 넘어서서 이건 그게임이랑 완전 똑같은데? 하고느끼니깐 좀 황당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