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리플로 달려했는데 엔터값이 워낙 많아; 글로 올리게되었네요. 마지막으로 말씀 올립니다.
현 오유에서 각 게시판의 성격은 그 게시판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만드는 것이고 그에 대한 운영자님의 피드백은 충분히 이루어지고 있다 생각합니다.
최근 애니게시판, 블레이드앤소울, 피파온라인2 게시판 등이 신설되었고 또 다른 예로 디아3 게시판에 한동안 주류가 되었던 감정,거래 글로 인해 결국엔 그 목적을 위하는 게시판이 새로 개설되었기도 하구요.
많은 분들의 공통된 의견이 종합이 된다면, 이처럼 충분한 피드백은 이루어 질 수 있다 봅니다. 그런데 왜 성공게는 삭제의 조치로 이어진 것일까요.
그것은 결국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공게가 대다수의 공감으로 이루어진 다른 게시판과는 달리 일부 마니아들을 위한 자극적인 자료들의 공유말고는 다른 목적이 없어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운영자의 입장에서 정확한 기준 자체가 성립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게시판 유지는 힘들다고 판단을 하신거다라고 생각하구요.
차라리 문제를 제기하시는 분들의 공통된 주장이 '고어물의 공유가 법적으로 위배되지 않고, 다른 게시판들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취향이기 때문에 기준이 모호한 '성공게'가 아닌 철저한 성인인증을 거치고 주의사항을 숙지하여야만 들어올 수 있는 '고어게시판' 을 따로 만들어 달라'는 것으로 종합된다면 지금과 같은 논란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결국 오유에서 그 게시판이 꼭 필요한 것이니 만들어져야 하는걸까요? 현 상태로는 한계가 있다 보여집니다.
또 '그러한 자료들이 지속적으로 필터링 되고 자정작용이 될 수 있다'하는 의견에 대해서는 과연 최초 개설취지에서 어긋나지 않는 관리가 될 수 있을거라고 확신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게시판의 관리자를 따로 유지할 수 있는 여건도 아직은 되지 않고, 기존에 성공게 취지에 어긋나지 않는 자료들은 이러한 고어물과 스너프영상에 묻혀왔던 것이 사실이니까요.
오히려 그러한 자정작용은 성공게 삭제로 인해 공포게시판에서 벌어질 수 있는 문제들에 자연스레 적용될거라 생각합니다.
전에 올린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도 아쉬움이 남지만 이미 게시판 삭제라는 결단이 내려진만큼 아마도 오유를 즐겨찾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운영자님의 뜻을 수긍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을 올려 다시 한 번 죄송한 말씀올립니다. 반대표 달게 먹도록 하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