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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3] 유럽 소형 해치백 비교!! - 1
게시물ID : car_315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르뽀
추천 : 20
조회수 : 2009회
댓글수 : 13개
등록시간 : 2013/08/23 19:20:43
 
 
 안녕하세요^^
 
 PART 2 까지 독일차 세그먼트별로 비교글 올린 아르뽀 라고 합니다 꾸벅!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재미삼아 올린글인대  많은분들이 재미게봐주셔서  조금씩 부담이 느껴지기까지 하네요 ;;
 
 
  전편까지 링크겁니다
 
 
  PART 1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23869&s_no=123869&kind=bestofbest_sort&page=1&o_table=car
 
 
  PART 2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bestofbest&no=123836&s_no=123836&kind=bestofbest_sort&page=1&o_table=car
 
 
 
  자!!! 이번엔  예고대로!!
 
  어찌보면 가장 현실적이고  차종결정에 가장 고민이 많이 되고, 국산차량 살돈이면  누구나 생각해볼수있는
 
  "소형 해치백" 부분 비교입니다
 
  사실 이런 비교글따위 네이버에 모델명만 쳐보면  수많은 시승기와 체험기가 수두룩하지만
 
  그런 뻔한 내용보다는  아무래도  제가 현직에 있다보니 간략한 구매조건과  구매후 모델별 출고대기기간등
 
 까지도  토대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오늘의 선수를 소개해보져 ㅎ
 
  두둥!!
 
  
   첫번째 선수!! 
 
   골프를 잡으러왔다!! 소형 해치백도 우리가 만들면 틀리다!!
 
    BMW!!  118d !!!!
 
  
   두번째 선수!!!
 
  전설이란 이런것이다.  해치백계의  전설 오브 레전드!!  왕의 귀환!!
 
   뉴 골프  7세대!!!
 
 
  마지막 선수!!
 
   우리가 왜 노땅차냐!!  20~30대들이여 삼각별의 주인이 되지 않겠는가!!
 
  벤츠   A- CLASS !! 
 
  
  자아... 선수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습니다. 
 
  어느 하나 꿀리는 모델이 없네요
 
  하지만 오늘도  이중에서  승자는 결정되야 하겠지요 ㅠㅠ
 
  
  역시 각 차종별로도  등급이나 트림이 있겠지만  그럼 최하와 최상위의 가격차가 발생하여
  판단에 지장이 있을수 있으니  3200만원에서~ 3600만원대로 차종의 등급을 정해두도록 하겠습니다.
  
  118d는 - 어반팩키지 1 (3650만원)
  골프는 2.0 TDI BMT (3290만원)
  A 클래스는  A200 CDI  기본 모델 (3490만원) 입니다.
 
 
자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죠  ( 아 근데.... 이번 등급은 진짜 어렵다... 다 좋아... ㅠ)
 
 
 1. BMW - 118d 어반 팩키지 1
 
  
  첫번째 선수입니다.  작년 10월에 야심차게 출시한  1시리즈 해치백 모델입니다.
 
  나오기 전에는 비엠에서 3000만원대 차량이 나온다고 해서  저희끼리는 많이 술렁였지만
 
  실상  출시이후에는  생각만큼의  반응은 아니었죠.
 
  그래도 꾸준히 판매가 되는 모델이지만  현재로써는  골프의 7세대 출시와 
 
  다음주 공식 런칭할  A-클래스 때문인지  비교모델중에선  가장 시들시들한 이미지네요. 
 
  그래서 제일 처음에 소개하긴 했는대
 
  그래도!! BMW 는 BMW 입니다.
 
  
   일단  구동방식이  경쟁모델중 유일하게  "후륜구동" 방식입니다.
  
 어차피 실내공간이야  세차 모두  고만고만 하고,  특히 우리나라 젊은 분들 좋아하는
 
  직빨 성능이야  1800cc 2000cc 디젤모델이니  제로백이나 최고속도 이런거 역시
 
  고만고만한대   유일한 "후륜구동" 이란게  118란 차종의 포커스의 시작이자 끝이겠네요.
 
   다음에 소개할  골프역시  해치백답지 않은 날카로운  코너링으로 유명하지만 
 
  118의 후륜방식의 다이나믹한  핸들링과  코너링과의 느낌은  또 틀립니다.
 
  간혹 주위 분중에   역시 차는 후륜이지!!  전륜은 차도 아님!!!  남자라면 후륜!! 
 
  뭐.. 이런식으로 말하는 사람이 있는대...   좀 과장이 섞이긴 했지만  
 
   확실히  스포티 하고  다이나믹한  운전을 즐기기엔  후륜이 더 좋긴 합니다 ^^
 
  (근데  이런식으로 후륜 예찬 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국산 전륜차 탐.. 승용세단 같은거.. ;;)
 
 
  그만큼  118d 는 소형해치백 답지 않은 날카로운  핸들링과  재미있는 운전,
 
  무난한 디자인과  적당한 옵션,  그리고  BMW 브랜드 네임밸류와 맞물려  골프 뺨때리는  최강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차입니다.
 
 
  그리고   경쟁차종중  유일하게 "런플렛" 타이어를 채용합니다.
 
  이 타이어는 타이어 옆면이 굉장히 두꺼워서 펑크가 나더라도  최대 80키로의 속도의 150킬로 까지인가 
 
 갈수있는 타이어인대 타이어가 두꺼운 만큼  좀더 승차감이 딱딱해지고  노면을 잘 읽는다는 단점도 있지만 
 
  안전적인 부분이나  스포티한 드라이빙 부분에선  분명히 장점이 더 많은 타이어 입니다 (역시 그만큼 비쌉니다;)
 
  그리고  BMW 의  상징적인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인  i-drive 를 소형해치백이지만 채용하고 있어서
 
  옵션적인 부분도 꿀리는 점이 없습니다.
 
   프로모션적인 부분도  경쟁차종의 신차출시에 대비해  무려! 300만원!! 할인에  보험비 지원 (150만원)까지의
 
   파격적인 프로모션도 있네요.
 
  그렇게되면  실구매가 가격은 3300만원대가 되니  더 낮은 트림이 있는대도 불구하고  이 트림을 선정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론적인  이 차의 가~~장 큰  메리트는  "후륜구동"입니다.
 
   연애도  글로 배우는게 아니지만  차역시  글로 판단하고 사는건 더더욱 아닙니다.
 
  후륜구동역시  단점이 있기 마련이고  자신에게 안맞을수도 있습니다.  
 
    차를 사실려면  무조건  1시간 이상  고속 밑 시내, 코너 등에서 "시승"을 해보십시오!!  
 
   인터넷에서 100시간 알아보는것 보다  시승 한번이 더 효과적일수도 있습니다.
 
 
 
  ※  ㅠㅠ 현재 시간 7시가 살짝 넘었는대... 불금인지  다들 퇴근하는 분위기에
      이제 사무실 불꺼야한다고   꺼지라네요 ㅠㅠ
 
      나머지  골프 및 A클래스  부분은  집에가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아!!   A 클래스는   아직 출시도 안됐고  시승차가 있을리도 만무하고  니가 뭘 안다고  비교냐 랄수도 있으신대...
 
    A 클래스 출시전에   강원도 인제 서킷에서 실시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하고 왔습니다..
 
    본사 상품팀 및  마켓팅팀에게  이런 저런 교육도 받았고 몇시간 타보니  짧지만 감은 오더군요^^
 
 
  
    아무튼  이번 PART 3 는  1, 2에 나눠서 올리겠습니다 ;;;
 
 
   잠시 뒤 뵙죠   피쓰!!!
 
  
    역시   추천은 구걸이 아니라 배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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