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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덕후를 위한 Derivative Clicker
게시물ID : gameroom_315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잣수정과
추천 : 18
조회수 : 9917회
댓글수 : 24개
등록시간 : 2014/06/19 05:09:43
수학도들을 갈아넣은 파생상품들로 금융계의 악마왕이 되는 게임(?) Derivative Clicker입니다.

설명이 좀 깁니다. 일단 시작하시고 궁금한 게 생길 때 보셔도 좋습니다.

링크 : http://gzgreg.github.io/DerivativeClicker/

시작 화면:

Cap 2014-06-18 21-00-53-338.png

한 화면에 담으려고 살짝 줄인 시작 화면입니다. 가운데 위쪽의 Click to gain money(돈버튼)를 누르시면 돈을 얻습니다.

아이템은 5x5로 나뉘어 있는데, 편의상 가로줄을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1티어, 2티어, ..., 세로줄을 왼쪽부터 첫줄, 둘째줄, ... 로 부르겠습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상위티어입니다.

자원은 돈과 증명의 두 가지입니다. 돈은 첫째, 셋째, 넷째 줄에서 나오지만 사실상 클릭으로 돈을 버는 넷째 줄에서 거의 대부분을 얻게 됩니다.

둘째 줄은 수학에 돈을 퍼부어서 증명을 만들어냅니다. 마지막 줄은 수학자들을 갈아넣어서 시간이 빨리 가도록 만듭니다.

각 줄은 첫 리셋 전에는 4티어까지만 쓸 수 있습니다. 직접 돈이나 증명을 만들어내고 시간을 빨리 가게 하는 건 1티어 뿐이지만 상위티어들은 시간 단위인 일정 틱(tick)이 지날때마다 하위티어 아이템들을 만들어냅니다. Multiplicative idle과 같은 식입니다.

돈을 많이 얻기 위해서는 넷째 줄에 집중하시는 게 좋습니다. 넷째 줄은 돈버튼을 누를 때마다 돈이 얼마나 나오는지를 결정합니다. 현재 고등학생 91.67*10^33 명이 클릭 한 번 당 약 5860$씩 내놓으니 총 클릭 한 번 당 537*10^36을 얻는다고 위의 money per click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현재 스크린샷에서는 상위티어들이 클릭 한 번마다 하위티어를 만들어내지만 새로 시작하시면 25클릭마다 한 번씩 동작합니다. 아래의 Upgrades 탭 스크린샷에 있는 Click Improver를 통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른 줄들은 보통 한 틱마다 1티어 아이템이 뭔가 만들어내고, 열 틱마다 상위티어들이 하위티어를 만들어냅니다.

한 틱에 얼마의 시간이 드는지는 다섯째 줄의 Mathematician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화면 위쪽 텍스트 중 tick length를 보시면 현재 한 틱이 얼마나 긴지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1000 ms = 1초에서 아주 천천히 줄어듭니다.

맨 아래에서는 한 번 아이템을 클릭할 때 최대 몇 개씩 살 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buy maximum으로 해놓고 씁니다.

Cap 2014-06-18 21-01-38-756.png

업그레이드 탭입니다. Upgrade 1st Tier는 직접 산 1티어 아이템들 총 개수 * 0.05% 만큼 1티어 아이템들 효과를 전부 높입니다. Mathematician은 이 계수를 곱한 결과로 틱 길이를 결정합니다. 다른 티어 업그레이드도 모두 해당 티어에서 직접 산 개수만큼 효과를 높입니다.

Autoclicker는 60틱마다 클릭을 한 번씩 해줍니다. 이 클릭은 돈버튼을 직접 클릭한 것처럼 넷째 줄의 돈과 아이템 생성에도 영향을 줍니다. 틱 길이도 줄어들고 Autoclicker 개수도 많아지는 후반이 될수록 강력합니다.

Click Improver는 넷째 줄의 2티어 이상 아이템들이 하위티어 아이템을 한 번 만드는 데 필요한 클릭 수를 줄여줍니다. 처음에 25클릭당 한 번으로 시작하니 24번 (가격 142 Septillion) 이 한계입니다.


Cap 2014-06-18 21-01-47-337.png

환생 탭입니다. 셋째 줄의 Reset currency가 현재 영향을 미치는 토큰이고, 이 숫자를 1/100한 것이 각 티어의 효과에 다시 곱해집니다. 결국 효과는 지금 갖고있는 총 아이템의 수와 Upgrades에서 나온 계수, 그리고 여기 환생탭의 Multiplier를 곱한 걸로 결정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계수들은 이미 Inventory에 있는 각 아이템의 상세 설명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줄의 Currency to gain on reset은 지금 리셋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각 티어 토큰의 개수입니다. 리셋 버튼 오른쪽에 리셋 티어를 고를 수 있는데, 3티어로 리셋하게 되면 현재 갖고 있는 3,4티어 토큰은 그대로, 2티어 토큰은 1/5 되어 3티어 토큰으로 옮겨지고 1티어 토큰도 역시 1/5 되어 2티어 토큰으로 옮겨집니다. 그리고 Currency to gain on reset에 보이는 1티어 토큰만이 새 1티어 토큰에 남게됩니다.(팁2 참고) 리셋 버튼을 누르면 확인창이 뜨는데 여기서도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티어 리셋은 해당 티어의 수학자가 7B, 즉 7,000,000,000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처음에 시작하실 때는 4티어까지밖에 못 쓴다고 말씀드렸는데, 여기서 Mathematician 의 수를 7B까지는 만들어야 리셋하고 5티어를 쓰실 수 있습니다. 3티어 리셋을 하기 위해서는 괴델이 70억명 있어야 합니다.

맨 아래의 두 줄은 1티어 토큰 하나를 얻기까지 각각 증명과 수학자(다섯째 줄 1티어)가 얼마나 더 필요한지 보여줍니다. 토큰을 얻어도 증명과 수학자가 줄지는 않습니다. 물론 필요량은 토큰을 얻을 때마다 점점 늘어납니다. 리셋한다고 토큰에 필요한 양이 줄지는 않습니다.

팁 아닌 팁 1 : 돈의 대부분은 아무래도 클릭(Autoclicker 포함)에서 얻게 됩니다. 첫째 줄과 셋째 줄의 아이템은 증명을 사용해서 틱마다 돈을 주기는 하는데 양이 턱없이 적습니다. 그냥 업그레이드 계수를 위해서 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팁 아닌 팁 2 : 리셋하실 때는 현재 갖고 있는 토큰보다 많이 얻게 될 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티어 토큰이 9900개 있을 때는 돈, 증명, 시간 모두 100배씩 늘어나는데, 이걸 Currency to gain on reset 1티어 토큰이 100개밖에 되지 않는 상황에서 2티어나 3티어 리셋을 해버리면 토큰이 줄어서 1티어 배수가 2배, 즉 1/50로 떨어집니다. 특히 두번째 리셋에서는 2티어 토큰으로 얻는 효과보다 1티어 토큰이 줄어드는 손해가 훨씬 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1티어 리셋을 하시면 다른 변화 없이 1티어 토큰만 늘어납니다.

다시 링크 : http://gzgreg.github.io/DerivativeClicker/

반칙 : 콘솔 창에서 setInterval(function(){moneyButtonClick(1);},10); 을 해두시면 안 보고 계셔도 계속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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