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롤 커뮤니케이션 및 욕설방지
게시물ID : lol_3160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변심바
추천 : 0
조회수 : 430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3/08/16 03:21:43
음.. 이건 제가 이그나이트를 처음 배웠을 당시쯔음부터 지금까지 쭈우욱 생각해오던 생각인데요.

다른게임에 예를 들면 서든어택 같은 게임의 경우엔 용병을 구하든 뭘하든 겜톡이 습관화 되있습니다.
아이온같은 알피지도 인던을 돌때 겜톡을 하는경우가 많구요.
왜? 팀웍이 필요한 게임에서 [C1] 알겠다. 이런 단순한 메크로 같은게 매우 유익한건 맞습니다. 롤같은 경우도 빽핑이나 핑같은게 없었다면 매우 불편했겠죠? 아니 불편 정도가 아니라 그냥 게임 진행이 안됬을겁니다. 하지만 그런 커뮤니케이션메크로가 게임상에 존재하지만서도 게임톡을 하는 이유는 그런 메크로가 있어도 결국 직접 말해주는 것보단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롤을할때 노말에선 그렇다고 치더라도, 랭겜을 할때 게임톡을 켜놓고 자신의 아이디로 방을 만들어 놓습니다. 물론 비밀번호는 좀 어렵게 해놔야겠죠? 그러고 게임이 시작되고 밴픽창이 뜨는 순간 1픽은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456128459요~ 하면 나머지 분들이 그비밀번호를 치고 들어오는거죠. 그러고 게임이 끝나면 그냥 그겜톡방에서 나오면 되는겁니다. 게임톡 같은 경우는 다들 아시겠지만 여러개의 톡방을 만들어놓아도 제일위에 떠잇는 방의 소리만 들리고 하는말도 제일위에 켜놓은. 즉, 아래 하단바에 숨겨놓으면 방은 존재하지만 구실은 못합니다. 마치 오징어의 존슨처럼요! 하하하.... 농담입니다....미안해요ㅜㅜㅜ..... 여튼 그렇게 자기방을 만들어 놓고 다른사람이 1픽일때 구지 내방을 없애고 그사람방에 들어가고 끝나면 나와서 다시 내방만들고 할필요 없이 그냥 자기 닉으로된 방하나 만들어놓고 1픽의 방에 들어가 게임을하고 자기가 1픽이면 그냥 비밀번호 말하고 게임을 하면 되는겁니다.
이렇게 롤에도 게임톡이 좀 서든처럼 뭔가 당연히 잇어야하는것처럼 많이 쓰고 이런 1픽의 겜톡방으로 들어가는 이런 규칙을 만들어 놓으면 훨씬 더 팀원간의 의사소통에 도움이 되며 또 온갖 욕설 및 패드립을 애초에 방지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채팅이 아닌 실제 목소리를 들으며 게임을 할때는 채팅보다 욕할확률이 현저히 줄어드니가요..
음... 마이크가 없으신 분들은 그냥 듣기라도 한다면. 마이크가 없으신분들은 핑을 이용하고 팀원들이 말해주는 음성을 듣기만하더라도 확연히 의사소통문제에서 차이가 날것같습니다. 뭐 이니시 타이밍이라든지 갱킹 방지라든지 등등의 의사소통이요!

롤도 이런식으로 뭔가 게임톡 이용이 대중화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가 이그나이트를 배우는 그런 쪼랩부터 이런생각을 하게된 이유는 사실 서든은 용병으로 들어가서 제가 아무리 오버뎃을 하더라도 혹은 제가 고용한 용병이 미친듯이 오버뎃을 하더라도 서로의 목소리를 들으며 하기에 격려를 해주며 괜찮아요~다음라운드에서 설점 따보도록 노력합시다! 비패 가볼가요? 하고 격려와 위로와 제안을 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제가 접한롤은.. 욕설이 너무너무 심했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매춘부도 되시고 남의집 가정부도 되시고 아주 사람을 돌게 만드는겁니다.. 사실 저희 어머니께서는 제가 고등학교때.. 1학년때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어머니에게 너무너무 미안한겁니다. 왜 제가 못하는데 제손이 잭스인데 제눈이 리신인데 제가 못하는건데 왜...왜 도대체 왜 돌아가신 저의 어머니가 하늘에 가서도 그런 치욕스런 욕을 들어야하는지 너무 화가났습니다.. 솔직히 오유 보며 욕한사람들 인실좆인증하시는 분들.. 신기합니다.. 아무리 민원을 넣고 신고를해도 여러가지 이유로 막힙니다.. 인실좆.. 아직까진 욕설 하나로 인실좆 어려운게 현실이더라구요.. 얘기가 살짝새고있네요..ㅎㅎ;;

어째뜬 그러다보니 항상 생각드는게 게임톡이엿고 게임톡을 이용한다면 욕설이 줄겠다.. 싶었고 게임 실력이 많이 늘고나서부터는 커뮤니케이션쪽으로도 생각을했죠. cs먹고있는데 미니맵에 빨간점이 보였다가 사라졌습니다. cs먹으랴 딜교환하랴 바빠서 채팅은 못쳐주고 핑한번 찍어줍니다. 근데 겜톡중이라면 바로 말해줄수있죠! 우리팀 정글 삼거리에 와딩됬습니다~ 하고! 너무 편하잖아요! 그래서 그런생각을 해봤습니다. 모두가 겜톡을 켜놓고 1픽의 방으로 들어가는겁니다. 1픽은 밴픽화면에서 비밀번호 말해주구요! 혹시 상대편에 전에 같은팀이었던 분이 걸릴수있으니 자신이 1픽이었던 게임이 끝나면 게임톡 비밀번호는 바꿔주구요. 괜찮지 않나요?

물론 여러가지 또다른 문제점들이 생길수있겟지만 아무렴 그냥 지금처럼 채팅으로 게임하는것보단 커뮤니케이션면에서도 욕설방지면에서도 훨씬 효과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음... 어떻게 끈내지...음.... 롤게짱..! 오유짱....


5a89653f70bcd0c80faae562a4c977bc215551.jpg
출저 구글이미지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