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1사에서 분명히 삼진이었는데 삼진 안줬다 주자 있는 상황에서.. 아무리 대만팀이라도 우승팀 상대로 원정경기 하는데 이게 경기를 뒤집을 만한 영향이 없었다고 할 수 있나? 에스케이는 상대를 분석 못하면 무조건 진다? 우승 한 다음날부터 훈련했는데 그럼 분석 못해서 졌겠나? 분석 했는데 sk 타선 빈타, 상대 선발 호투, 송은범의 난조가 겹치면서 끝내기 패배한거지 그렇게 오유를 비롯한 온갖 야구 커뮤니티에서 후빨하는 김경문은 국대 데리고 나가서 베이징에서 대만한테 8점 뽑아놓고 동점 허용했던거 기억 안나나? 게다가 오늘 선발은 베네수엘라 출신이었다. 대만 야구 수준과 상관없이 에스케이 타선을 2실점 내로 묶었다 (대만프로야구 용병은 일본프로야구용병이랑 수준 비슷하다. 야구 좋아하는 분들은 거의 다 알거다 대만에서 좀 뜬다 싶으면 한국 안오고 일본간다. 그나마 일본 안가고 에스케이 왔었던 레이번이 07년인가 18승 했었고) 선발이 7이닝 2실점해주면 대만팀이 에스케이 못이길 게 어딨나? 대만 우승팀이 에스케이 상대로 3점 뽑은게 그렇게 이상한가?
에스케이는 분석빨? 운빨? 참 운도 좋아서 07년 전까지 준우승 한번 빼고 하위권을 맴돌았나? 그리고 분석 안된 상대면 고등학교 팀한테도 쳐발릴거다? 제정신인가? 코시에서 4:0 쳐발린 삼성이 단순히 분석당했기 때문에 진거라고 생각하나?
제발 정신들 차려라... 현실에서 잘난 사람들한테 받았던 열등감을 야구에서도 자기가 좋아하는 팀이 에스케이한테 발리니까 또 받아서 열받나본데 현실을 직시해라. 오늘 에스케이는 대만 우승팀에게 졌다. 하지만 분명한건 지금 이순간 절대적인 실력은 에스케이가 KBO에서 독보적이다. 에스케이 깔 생각 하지말고 대만의 실력 향상에 감탄이나 하고 국가대표 프로팀으로 나간 에스케이 응원이나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