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역시 쓰레쉬는 재밌네요(스압) 쓰레쉬 깨알팁
게시물ID : lol_31710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aionell
추천 : 2
조회수 : 3772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3/08/17 03:18:45
제목 없음.png
 
매라신 말대로
 
쓰레쉬는 OP챔이라 너프좀 필요한거 가틈.
 
아직 언랭이라 공략이랄께 딱히 없지만
 
공략을 살짝 해드리자면
 
게임 시작
 
1.쿠키 2.60초와드 3. 와드3개 4.핑와 한개 5.체력물약 4개 6. 마나 물약 한개로 시작하고
 
Q를 찍을지 E를 찍을지는 상대 챔프 상황을 보고 판단합니다(EX) 베인,퀸처럼 사거리 짧은 챔 E 케이틀린 이즈 바루스등 사거리 긴챔프 Q
 
선E를 찍으면
 
E패시브 덕분에 평딜이(모았을경우) 원딜보다 강려크함
 
 
인베이드
 
보통 인베는 잘 가지 않으나 인베와 방어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인베를 갈시 쓰레쉬는 항상 선봉에 서서 먼저 부쉬를 밝힙니다. 그뒤 E의 사거리나 Q의 사거리가 닿는다면 적을 끌어옵니다.
 
인베 방어를 할시 보라팀이면 용자리 뒤편으로 와드를 박아 상대 인베 체크를 합니다. 파랑팀이라면 용자리로 와드를 박아 혹시모를 그랩을 대비합니다.
 
 
 
 
 
선E 운영법
 
영혼을 먹으러 가는척 적 원딜에게 접근합니다. E를 우리 원딜 방향으로 긁어서 이속 하락 및 당황스럽게 만듭니다.(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쓰레쉬 이니시는 항상 Q라고 생각하는 원딜들이 더러 있음)
 
우리 원딜에게 W를 던져주고 평타를 한대 때립니다.(거의 대부분 10분 미만대면 쓰레쉬 E 평이면 3/1 내지 반피 까임)
 
도망가는 적 원딜에게 Q를 날려줍니다. 궁이 있다면 켜주는것도 좋습니다.
 
 
선Q 운영법
 
Q의 모션은 굉장히 괴랄합니다. 챔피언이 보고있는 방향으로 날리는 블리츠와 달리
 
쓰레쉬의 Q는 던질때 방향을 틀죠 Q를 서폿을 바라본채로 원딜에게 던지거나 원딜을 바라본채 서폿에게 던지는 방법도 좋습니다.
 
Q가 맞았으면 우리 원딜에게 랜턴을 던져주고(가까이 있다면 굳이 던질필요 없습니다.생존기로 활용할수 있기 때문에)
 
E로 우리 원딜쪽으로 긁어줍니다. 평타로 긁어주고 유유히 뒤로 빠진뒤 상황을 봅니다.(아까 랜턴을 안던졌다면 원딜에게 랜턴을 던져주는것도 생존률을 올리는 좋은 방법)
 
마찬가지로 궁이 있다면 궁을 켜줍니다.
 
 
선R 운영법
 
궁을 배웠다면 장화정돈 나왔을껍니다.
 
그럼 봇부쉬(정글러가 상주하는 부쉬)에서 대기하다가(핑와를 항상 하나씩 들고다니며 봇부쉬를 장악합시다)
 
우리 원딜 혼자 타워를 지키고 있을때면 거의 대부분은 서폿과 함께 밀러 올라옵니다.
 
그때 유유히 뒤로 들어가 궁을 켜서 퇴로를 차단합니다. (궁을 맞든 안맞든 중요한건 원딜은 도망치려 한다는 것)을 이용해
 
Q로 원딜을 물어줍니다. 랜턴을 우리 원딜에게 던지고 E로 우리 원딜 방향으로 긁어줍니다.
 
*탈진이 있다면 항상 걸어주세요.
*도망쳐야 할상황이라면 적원딜을 Q로 물어주고 탈진을 적서폿에게 걸어줍니다. 각을 잘봐서 둘다 E로 긁을수 있다면 E로 긁어준뒤 바로 플래시로 포탑으로 도망칩니다.
 
 
선W 운영법
 
이건 뭐 정글러 호출이나 원딜과 쓰레쉬의 거리가 먼경우에 사용합니다.
 
 
먼저 정글러의 호출
 
 
쓰레쉬가 서폿일경우 정글러의 대부분은 포탑뒤 부쉬에서 대기 합니다.
 
랜턴을 던져준뒤 자박자박 걸어가 이니시를 겁니다.(랜턴을 뒤로 던지고 이니시를 걸면 거의 대부분 도망침)
 
Q를 원딜이던 서폿이던 확실하게 잡을수 있는 챔프에게 던집니다
 
물면 E로 긁어주고 궁을 켜줍니다.
 
 
원딜의 소환
 
 
쓰레쉬가 부쉬에 숨어있다가 적 원딜을 Q로 물었는데 원딜이 우리 포탑 앞에서 Cs먹고 있는 상황에 사용합니다.
 
쓰레쉬 혼자 들어가면 적 원딜과 서폿은 모든 스킬을 쓰레쉬에 쏟아 붓습니다.(이때 모든 공격을 받아도 죽지 않을 몸이 되야함)
 
랜턴을 원딜에게 던져주고 될수있으면 서폿과 원딜을 둘다 E로 긁어준뒤 궁을 켜고 원딜에게 탈진을 걸고 플래쉬로 빠집니다.
 
 
 
아이템트리
 
이정도로 딜교환 했으면 게임은 중반으로 접어듭니다.
 
아이템을 뭘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돈템? 아니면 체력템?
 
저의 경우는 와드 핑와를 맞추고도 700원이 남아있을경우에만 현돌을 갑니다.
 
선템은 시야석을 가구요 시야석을 사고 돈이 100원 200원 300원 정도 남으면 정말 애매하죠
 
400원 정도 남으면 신발을 사고
 
300원 정도 남으면 와드 2개와 핑와를 하나 삽니다.
 
200원 정도 남으면 와드 세개를 삽니다.
 
 
그리고 시야석을 업글하고
 
기동력 장화를 사고
 
민병대를 가거나 솔라리를 갑니다.
 
그리고 오라클을 사고 나머지는 게임 상황에 맞춰 갑니다.
 
 
기본 템트리는
 
시야석 기동력장화(민병대) 솔라리 와드4개 핑와 2개 입니다.
 
와드팁
 
Q:시야석이 있는데 와드를 왜사요?
A:시야석은 기본 4개의 와드를 제공하지만 실제로 사용가능한 와드는 2개 입니다.따라서 부쉬 두개 박으면 남는게 없죠
 
Q:핑와는 어디에 박는게 좋나요?
A:보통  봇(정글러가 자주 숨는 부쉬)부쉬에 박으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들면 적 정글러가 핑와로 삼거리 와드를 지웠다면 삼거리와드에 핑와를 박아 상대 핑와를 지우는 방식이나
은신 정글이나 은신 원딜의 경우 2개 부쉬중 아무곳이나 상관 없는데 부쉬 끄트머리쯤에 박아 봇중앙을 밝히도록 합니다
 
 
 
이쯤 되면 타워 철거하고 미드로 갈겁니다.
 
그럼 상대 부쉬에 와드를 4개정도 박습니다(블루앞, 상대 미드 샛길 양쪽 하나씩, 레드앞) 그리고 와드 여유가 된다면 미드 양부쉬 용 바론 앞 와딩도 합니다.
 
이니시를 걸경우 될수있으면 원딜이나 누커를 물도록 합니다. 원딜이나 누커를 물었을경우 지체하지않고 Q를 한번 더눌러 들어간뒤 점멸로 더 깊숙히 들어가고
 
E로 쓸어주고 궁을 켜고 산화합니다.(.. 서포터의 눈물)
 
궁을 켜고도 살아 남았을경우 상황을 보며 쿨을 기다립니다. 한타를 패할거 같은경우 미니언이나 적챔프가 랜턴을 가리지 않게 우리편에게 랜턴을 던집니다.
 
이길거 같은경우 과감히 쿨돌때마다 상대 챔프들을 물어줍니다.
 
 
이상 쓰레쉬 공략이었습니다.
 
긴글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ㅋㅋ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