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글 남긴 적 있었지만, 육아게시판은 처음이네요.
글들을 보다보니까 반드시 부모라면 알아야 할 이야기가 있어서 한글자 적습니다.
성에 대해서 공부하다 보면은 유아성교육은 빠질 수 없는 필수요소 입니다.
미취학 아동기에는 성 정체성을 찾아가는 시기로(신체적인 성 정체성을 의미함, 정신적인 성 정체성은 나중에)
자신의 몸과 타인의 몸에 대해서 관심이 굉장히 많은 시기 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부모나, 과거의 부모들은 자녀의 성 문제에 대해서 배워보지도, 들어보지도 못한 상태로 육아를 하게됩니다.
당연히 어른의 시각으로 아이들을 보게되고, 아이가 자위행위를 했다, 다른 아이의 몸을 만졌다, 등등의 행위를
내 자식이 자위행위를 하는 밝히는 아이가 되었다, 다른 아이를 성추행 했다 라는 식의 시각으로 보게됩니다.
이는 매우 잘못된 인식이며, 추후 아이에게 상처를 주고, 오히려 잘못된 성 인식을 심어주게되어 다른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어머니들은 그나마 낫습니다. 자식을 유심히 관찰하고 신경쓰고, 아이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존재니까요.
하지만 아버지들이 문제입니다.
아버지들도 어머니처럼 하지 않는다는게 아닙니다.
어머니보다 받는 충격이 더 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여성보다 남성의 고정관념이 더 크기 때문이죠.
만약 내 딸이 자위행위를 하는걸 목격했다, 어머니는 그 상황을 이해하고 어떻게 해야 할 지 노력하는데,
일단 아버지들은 충격부터 받습니다. 내 딸이? 저렇게 음란한 딸이었던가? 라는 식의 인식 말이죠.
다음날부터 딸을 보는 눈빛이 달라지는게 아버지 입니다.
물론 무지(無知)에서 오는 인식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성인의 시각으로 자식들을 대하다 보니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것저것 하고싶은 말이 많은데,
어머니, 아버지로써 반드시 이것만은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사)푸른아우성 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구성애선생님이 대표강사시죠.
육아성교육, 그리고 부모라면 알아야 할 사항들이 동영상강의로 되어져있습니다.
매우 유용할 것 입니다. 대부분 무료로 들어보실 수 있으니까 꼭 한번씩 들러보세요.
내가 부모로부터 듣지 못했던 유아성교육, 사춘기성교육, 그리고 성인을 대상으로 한 성교육...
필요한 정보들이 많으니 꼭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육아게 여러분들 모두 ASKY~(애생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