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513143401 Q : 용병의 기본 역할은?
A : 디아블로2와 다르지 않다. 기본적으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데 도움이 되고, 플레이어를 돕는 역할을 한다. 용병이라는건 싱글플레이어를 위해 고안된 시스템이기 때문에 협동플레이를 위해 다른 시스템을 구축하지는 않았다.
Q : 전작과 달라진 것은?
A : 디아블로3에선 용병이 각자의 고유한 특징을 갖도록 하는데 노력했다. 대사, 성격, 퀘스트면에서도 풍부하고, 특히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기능을 넣은 것이 확 달라진 부분이다. 또 디아블로3 플레이어들이 직접 용병을 어떻게 키워나갈 것인가를 결정하게 되는데, 이때 플레이어가 자유자재로 일정한 능력을 설정할 수 있다. 모든 용병은 총 4가지 타입의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플레이어가 어떤 타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전술이 달라진다.
Q : 상호작용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들자면?
A : 간단한 예로 만약 이용자 자신의 용병이 남자고 다른 플레이어의 용병이 여자인 경우, 눈짓을 보낸다거나 상황에 맞는 대화가 오고가게끔 하는 식이다. 이 같은 상호작용은 게임 이야기에 몰입하게끔 하는 요소다. 용병에 개성을 부여하고 플레이어에게 재미를 주는 목적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보면 된다.
뭐!!!!! 여자 용병과 남자 용병이 서로 눈짓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