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고달픈 농부의 삶 <Super Strict Farmer>
게시물ID : gameroom_3199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모모아이
추천 : 13
조회수 : 9694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11/02 12:47:51
제목 없음.png

http://benjaminsoule.fr/games/LD23/index.html

보드게임 <아그리콜라>를 모티브로 한 플래시게임인데
다른 농부와 농사대결(?)을 펼쳐서 승리해야합니다.
겁나 어렵네요... 승리 조건이 뭐여...
승점은 더 높은데 DEFEAT이래...

게임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게임은 총 12라운드로 진행된다.
2.매 라운드 농부 한 명 당 한 액션을 할 수 있다. (깃발의 색이 선 플레이어)
3.건물 중 자원들을 얻을 수 있는 건물은 아무도 그 자원을 해당 라운드에 가져가지 않는다면 다음 라운드로 축적됩니다.
즉 1라운드에 식량을 2개 가져올 수 있는 Fish pond(연못)에서 아무도 가져오지 않으면 2라운드에서 가져올 수 있는 식량은 4개입니다.

4.액션 설명
-자원
Quarry(채석장) : stone(돌)을 획득합니다. (건축에 사용, 매 라운드 +1)
Forest(숲) : wood(나무)를 획득합니다. (건축에 사용, 매 라운드 +2)
Granary(곡물 저장소) : grain(곡물)을 획득합니다. (건축, 식량에 사용, 매 라운드 +1)
Fish pond(연못) : food(식량)을 획득합니다. (식량에 사용, 매 라운드 +2)
Market(시장) : 비어있는 밭이 있다면 시장에 있는 가축들(양 또는 소)을 데려옵니다. 없다면 2개의 food(식량)를 획득합니다. (식량에 사용, 랜덤 증가)
School(학교) : 학교 식당에서 food(식량) 2개를 훔쳐옵니다. (식량에 사용)
-액션
Plough(틀보습) : 비어있는 밭과 1개 이상의 grain(곡물)이 있다면 농사를 짓습니다. 없다면 새로운 밭을 경작합니다.
Flag(깃발) : 자신의 색으로 선 플레이어를 바꿉니다.
Workshop(작업장) : 아래에 있는 건물 중 하나를 짓습니다. (필요 자원은 건물 위에 표시되어있습니다.)
Watermill(물레방아) : 1개의 grain(곡물)을 사용해서 승점 1점을 획득합니다.
Bridge(다리) : 1마리의 양, 1마리의 소, 1개의 grain(곡물)을 내고 승점 4점을 획득합니다.
-만약 시장을 갔는데 비어있는 밭이 모자란다면 나머지 가축들은 전부 소멸됩니다. (한 밭 당 3마리까지만 수용 가능)
-같은 종의 가축이 2마리 이상이고 비어있는 밭이 있다면 새끼를 낳습니다.
-이미 다른 농부가 사용 한 건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5.건물 설명
House(집) : 다음 차례부터 농부 한 명이 추가됩니다.
Fireplace(모닥불) : 양 한마리를 2개의 food(식량)으로 바꿉니다.
Bakery(빵집) : 1개의 grain(곡물)을 5개의 food(식량)으로 바꿉니다. 건물을 지은 플레이어는 한 번 더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hurch(교회) : 승점 1점을 획득합니다. 건물을 지은 플레이어는 한 번 더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Boat(보트) : Fish pond(연못)에서 food(식량)를 획득 시, 1개의 food(식량)을 더 획득합니다.
Weaver(방직공) :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양 한 쌍당 1점을 더 획득합니다.
Crane(크레인) : 언제든지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Restaurant(식당) : 3개의 grain(곡물)을 사용하여 승점 2점을 획득합니다. 건물을 지은 플레이어는 한 번 더 액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건물은 자신이 지은 게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처음에 패망했습니다.)
-한 번 더 액션을 수행하는 건 건물을 지은 시점이 아니라 그 다음라운드부터 쭉입니다.

6.매 라운드가 시작되기 전 모든 농부들은 식량을 먹어야합니다. (grain, food 모두 식량으로 사용 가능)
식량을 먹지 못한 농부는 죽습니다.
7.12라운드가 종료되었을 때 아래와 같이 추가점수를 획득합니다.
food(식량) 5개 당 1점
grain(곡물) 3개 당 1점
양 2마리 당 1점
소 1마리 당 1점

몇 번 해보시면 감이 오실 듯 합니다.
설명을 놓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요.

팁을 드리자면 식량난부터 해결하셔야합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식량이 많이 모자라니 곡물과 식량을 충분히 준비해두시고 농사짓는 걸 잊지 마세요.
물레방아에서 얻을 수 있는 곡물은 너무 적고, 낚시로 얻을 수 있는 식량은 뺏기기 쉬우며 턴도 낭비합니다.
bakery를 잘 활용해주세요. (굳이 안지어도 상대편에서 짓게 되어있습니다.)
식량이 2개 모였을 때 바로 낚시하러가기보다 4개 이상부터 낚시하러 가세요.
2개는 학교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식량난이 해결되면 House를 지어서 농부를 늘리는 게 매우 유리하니 잊지 마세요.
식량이 모자라면 소용없으니 안정되면 지으시구요.

그리고 선플레이어를 잡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편에서 사용해버리면 자신은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먼저 좋은 자원을 캐가야합니다.
(특히 내가 지은 건물을 남이 사용할 때 정말 돌아버립니다.)
선플레이어를 뺏기면 가장 마지막에 액션하는 농부로 깃발을 바꿔주세요.
중간에 깃발 바꾸면 그 사이에 다른 액션을 뺏겨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