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star_3204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슬렌더맨★
추천 : 11
조회수 : 588회
댓글수 : 24개
등록시간 : 2015/10/08 16:03:07
그런 사람들은 진짜 팬이 아니다
그런건 아닌 것 같아요.
대체로 특정 연예인, 특히 아이돌가수를 좋아하게 되는 이유에 있어서 외모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건 사실이잖아요?
외모에서 1차적으로 매력을 느끼고 그 사람에 대해 찾아보다 보니 다른 매력에도 빠지게 된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실제로 아이돌 자체가 이성에 대한 판타지를 자극하는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기도 하구요.
더 예쁘고 더 잘생기고 더 귀엽고 멋있고 이런 사람들을 뽑아서 뭐 순수 컨셉 요정 컨셉 짐승남 컨셉 남자친구돌 컨셉 여자친구돌 컨셉
이런식으로 컨셉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게 해주는거죠.
명백한 서비스업입니다.
단적으로 아이유 같은 경우에도 노래로 뜬 것도 있지만 애초에 나는요 ~ 오빠가 ~ 좋은걸 ~ 이때 빵 뜬거죠. 판타지를 불러 일으키는 마케팅입니다.
물론 이런 마케팅을 비난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전 아이돌이 있어서 감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구요.
뭐 아무튼.. 그런 이유로 외모를 보고 좋아하고 있다가 갑작스럽게 연애 사실이 밝혀졌을때 배신감이 들어서 마음이 떠났다고 해서
그게 진짜 팬이 아니라고 말하는건 좀 아닌 것 같아요.
그 사람들도 진짜 팬이었던 거죠. 외모 보고 좋아하면 진짜 팬이 아닌건 아니니까요.
물론 그사람이 연애 안한다고 해서 내가 그사람이랑 연애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판타지에 대한 몰입이 깨지는거니 마음이 충분히 떠날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자기가 마음이 떠났다고 뒤돌아서서 안티로 변하고, 해당 연예인을 비방하고 다니고
그러면 그건 진짜 팬이 아니었고 미친놈인거죠
당연히 도덕적으로도 그래서는 안되는거고요.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