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Civibattle
게시물ID : gameroom_321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정현
추천 : 2
조회수 : 6433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01/20 02:22:59

대충 검색했는데 없는 것 같아서 올립니다.
평소 퍼즐게임+혼자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 가능한 플래시 게임을 즐기는 편인데요,
전략시뮬이나 RPG는 머리 쓰기 귀찮아서(ㅠㅠ)잘 안하는지라 이 게임도 처음에 클릭하고 뭔가 전략(??) 느낌이 나서 접으려다가 "퍼즐" 키워드가 있길래 플레이 해보고 재밌는 조합이라서 가져와봅니다.(어쩌면 흔한건데 제가 여태 몰랐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0. 뉴 게임 누르시고 

 게임이 영문이라 자세한 설명을 보고싶다 하시는 분은 아래 설명을 보시고, 난 이정도 영어는 껌이다, 혹은 게임은 감으로 충분하다, 설명은 스포일러!!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그냥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설명 안보고 하셔도 충분히 쉽게 다 내용 파악 가능하십니다. 어지간히 눈치 없어도 한두판 지고 나면 다 파악 가능하실 것 같아요. 
 그리구 설명은 장황하지만 번역이라 그런거고 사실 엄청 간단합니다! 퍼즐 맞춰서 자원 적립하고 적립된 자원으로 군사 생산해서 상대편 적군 때려부수면 이깁니다!!!

*발번역이라 틀린 번역이 존재할 가능성이 다분하며, 제가 게임을 좋아는 하는데 잘하는건 아니라서 저보다 더 좋은 조언이 나올 것이 분명합니다!
조언을 남겨주시는 것을 매우 독려합니다!!

Get Adobe Flash Player

http://www.gahe.com/Civibattle

1. 가운데 스타트 버튼으로 일단 퍼즐게임을 한판 합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3개 조합 맞아들어가면 사라지고 각 퍼즐에 해당하는 자원이 적립되는 형태입니다. 첫판은 전투 없이 자원 적립만 합니다.
 적립 현황은 왼쪽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맨 왼쪽부터 음식, 나무, 돌, 철, 금이고
 그 오른쪽 칸은 병사/병기 생산 가능 수량입니다. 각 병기마다 효과나 생산에 필요한 자원과 그 숫자가 다르기때문에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만 이번판은 적립자원이 없으므로 활성화되어있지 않습니다. 그 옆은 나중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첫판 적립자원을 가지고 그 다음판 전투부터 생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퍼즐게임을 한판 끝내셨으면 주둔지(?)가 활성화 됩니다.
 첫판 직후에는 무조건 우측 하단의 배럭(?)만 생성 가능합니다.
 배럭을 건설하셨으면 그 다음판으로 넘어가기 위해 글로벌 맵을 누르시고 다시 스타트 배틀을 클릭하여 전투에 들어갑니다. 스타트 버튼 좌측의 업그레이드를 클릭하시면 주둔지로 돌아가게 됩니다. 우측의 메인메뉴는 메인메뉴로 갑니다.(;)

3. 이번 퍼즐게임부터는 전투가 시작됩니다. 퍼즐을 맞추며 자원을 적립함과 동시에 상대 진영(화면 오른쪽 진영)에서 나오는 적군과 싸워 적이 나의 진영(왼쪽 진영)으로 침입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화면 상단의 숫자가 나의 전력과 상대의 전력을 보여줍니다. 상대의 전력이 0이 되는 순간 판을 이기게 됩니다.
 아까는 활성화 되어있지 않던 병사/병기 생산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배럭만 설치하였기 때문에 가장 약한 보병만 생산 가능합니다. 클릭하면 병기/병사가 생산되고, 클릭한채로 누르고 있으면 해당 병기/병사가 계속해서 생산됩니다.
 각 병사/병기 위에 마우스를 대고 있으면 생산에 필요한 자원의 양과 병사/병기의 성능이 표시됩니다. 이걸 보시고 퍼즐에서 어느 자원을 더 빨리 잡아야 할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각 병사는 반대편에서 마주하는 적과 싸울 수 있는 범위가 한정되어있으며, 직진 보행만 가능합니다. 등장 구역은 비교적 상대를 저지할 수 있는 노선에서 등장하나 또한 랜덤하기도 합니다...
 매 판은 단순히 전투에서 이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최대한 전쟁을 오래 끌되 손실을 줄이고 많은 자원을 적립해야 다음번 턴 전에 주둔지를 완성하고 그 다음 전투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4. 퍼즐게임과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시 주둔지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지난 전투에서 적립한 자원을 바탕으로 주둔지에 새로운 시설을 건설할 수 있습니다. 
 각 건설물의 경우 배럭부터 시계방향으로
 아까 건설한 배럭은 보병 생산, 
 화면 좌측 하단의 아쳐리는 궁사 생산, 
 화면 하단 가운데 스테이블은 기갑병/투석기(아카데미 건설 필요) 생산,  
 화면 가운데 마켓은 장갑보병(배럭 건설 필요)과 자원 교환(적립된 자원을 1:1로 교환 가능; 미건설시 3:1로 교환 가능), 
 화면 좌측 상단 아카데미는 지휘관(배럭 건설 필요) 기갑병(스테이블 건설 필요)생산, 
 화면 상단 가운데 워크샵은 투석기와 검사(배럭 건설 필요) 생산, 
 화면 우측 상단의 템플은 사제/스펠 생산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사제는 힐러가 아니고 가장 비싼 병사이자 가장 강력한 병사입니다.
 화면 가장 하단 오른쪽 스펠의 경우 보석을 자원으로 하여 강력한 주문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주문은 바로 맨 아래의 "적진에서 아무나 랜덤하게 3명 즉시 사살" 주문일겁니다.) 한번 스펠을 구입하면 그 기능이 우측 하단에서 활성화되고, 보석 자원이 일정 이상 쌓일때마다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판을 다 끝내본 것이 아니라 확신할 순 없지만 적진은 스펠 기능은 없는 것 같고 그만큼 강한 가능이라고 여겨집니다.(비싼 값을 하는거죠) 다만 스펠을 활성화 하실 경우 퍼즐에 보석이 추가되기때문에 퍼즐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참고하세요.
 화면 가장 하단 좌측 트레이드의 경우 마켓을 건설하셨을 경우 자원을 1대1로 교환 가능하고, 마켓을 건설하지 않으셨을 경우 3대1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마켓 없이 교환하실 경우 생각보다 손실이 큽니다.
 건축물을 세우는데에도 자원이 들지만, 건축물을 통해 병사/병기를 생산하는데에도 자원이 들어갑니다.
 자원 적립을 충분히 하셔서 모든 건축물을 건설하시고도 자원이 각 200이상 남는다, 하시는 분은 모두 건설 하시고, 그러지 않으신 분은 몇가지 선택을 하신 후 다음판을 플레이 하시면서 자원을 더 축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설에 자원을 다 써버리시면 다음판에 병사 생산이 불가능합니다... 

5. 건설 끝내셨으면 다시 글로벌 맵->스타트 배틀을 클릭하여 전투 겸 퍼즐 판으로 가십니다. 이제부터는 매 전투 진행->주둔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뭔가 웬만큼 설명드릴 수 있는 건 다 쓰려고 했는데 정돈도 안되어있고 빼먹은 것도 있고 한 것 같네요 ㅠㅠㅠ
저도 아직 엔딩을 본게 아니라서 이 뒤에 뭐가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들 즐겜 하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