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block Plus에서 ... 음, 화면에 더 많은 광고를 배치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인터넷상에서 모든 광고를 영원히 없애는 것 대신 Adblock Plus는 나쁜 광고들 —너무 크고, 너무 못생기고, 또는 너무 방해되는 모든 것—을 좋은 광고, 작고, 절묘하며, 이론적으로 덜 방해되는 것으로 대체하는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이것은 블로그와 다른 웹사이트 운영자가 소위 '허용되는'(acceptable) 광고를 선택하고 자신의 페이지에 배치할 수 있게 하는 광고 마켓플레이스(ad marketplace)를 통해 시작됩니다. Adblock Plus를 이용하는 방문자가 페이지로 들어오는 경우에 사이트의 일반적 광고 대신 '허용되는 광고'가 표시됩니다."두 개의 서로 다른 생태계를 완전히 다르게 다루면서 각각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Adblock Plus의 운영과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Ben Williams의 말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광고 차단기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마켓플레이스는 Adblock Plus가 2011년부터 운영 중인 '허용되는 광고' 프로그램의 연장입니다. 이후 차단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에도 표시되도록 허용되는 광고의 '화이트리스트'를 기본값으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퍼블리셔와 광고 네트워크가 구체적으로 자신들의 광고가 허용되는 것으로 간주하도록 Adblock Plus와 함께 작업 (및 지불)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그 범위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많은 웹사이트들이 차단기가 되고 싶어하는 것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등록할 것인지로 한정하는, 시간을 낭비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Williams는 강조했습니다. Adblock Plus는 이 새로운 시장을 통해 허용되는 광고 사용에 큰 확대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광고들은 이미 선택되어 실행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퍼블리셔 누구나 가입해 자신의 웹 사이트에 몇 가지 코드를 기입하고 화이트리스트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 중 어느 것도 사이트에서 방문자를 추적할 수 없으며 Adblock Plus 가이드라인에 규정된 대로 특정 크기와 페이지 위치가 제한됩니다.이 프로그램은 퍼블리셔에게 좀 더 다가가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결국, 어떤 것도 다 없애는 것보다 그들에게 일부 광고를 표시해 줄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퍼블리셔가 언짢을 명백한 이유가 있습니다. 허용되는 광고는 퍼블리셔가 다른 방법으로 표시할 수 있는 광고보다 가치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고 웹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제한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체적인 마켓플레이스를 설정하여 Adblock Plus는 자신이 만든 문의 통과 요금을 매기는 문지기로 스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입니다.퍼블리셔는 마켓플레이스 광고로 얻은 모든 수익의 80%를 보존받고, 나머지 20%는 광고 게시와 관련된 다양한 당사자간에 나누게 됩니다. Adblock Plus는 전체 수익의 6%를 받게 됩니다.Williams는 처음에 퍼블리셔들이 이 중재안을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는 이유를 보고 있다고 말했지만, 그는 허용되는 광고 프로그램이 어떻게든 존재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광고 차단은 저희가 없어도 일어났을 것입니다." Williams가 말했습니다. "저희가 할 수 있었던 것은 100% 흑백 논리의 광고 차단, 모든 것을 차단하는 방식이 확산되는 것을 막으려 시도하는 것입니다.. 허용되는 광고가 저희가 더 낫다고 생각되는 기준이었습니다."광고 마켓플레이스는 오늘 베타 버전으로 출시되며, 올해 말 완전 출시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Adblock Plus에서 허용되는 광고 가이드 라인이 앞으로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퍼블리셔, 프라이버시 보호단체, 광고주로 구성된 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올해 말 언젠가 이뤄질 예정이고, 내년부터 위원회 회의를 열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제가 윈10에서 계속 엣지를 쓰다가 크롬으로 방금 넘어왔습니다.
유블록 오리진은 언제쯤 엣지를 지원해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