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리자드 고객지원팀과 거의 매일같이 문의를 주고 받았습니다.
발단은 8월 24일 하계 스포츠 이벤트 종료일입니다.
공지 상으로 24일 오전 8시 종료 예정이었고
평소에 밤에 일하고 새벽에 퇴근해서 게임을 하던 저는
마지막으로 레벨 업 하고 상자깐 다음에 잘 생각이었습니다.
대략 7시 10분쯤 레벨 업이 되었는데
전리품 상자가 하계 스포츠가 아닌 일반 전리품 상자로 들어왔습니다.
당연히 시간 내에 마무리 지었기에 문제없이 이벤트 상자를 받을 줄 알았는데
잠도 안자고 게임한게 얼마나 바보같이 느껴지던지 화가 났습니다.
특별한 공지없이 8시에 마치기로 한 이벤트가 왜 7시 부근인데 끝나버렸는지
이에 대해 보상을 바라면서 문의를 남겼습니다.
몇 번의 이야기가 오가면서 블리자드 고객지원팀에서도 제가 8시 이전에
전리품 상자 획득을 했고 그 시간에 상자 오픈도 했는데 하계 이벤트가 아닌 일반 전리품으로
확인 되었다고 했습니다.
근데 그게 다입니다. 미안하다고 앞으론 철저히 관리하겠답니다.
당연히 그래야하는거고 저는 게임을 구매한 소비자이고 블리자드가 공지한 시간 내에 이벤트에서
제대로 혜택을 받지 못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어찌할지 몇 번의 이야기를 더 주고받았습니다.
도움을 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고 하더니 결국 마지막 답변은 미안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도 도움을 주지 못하겠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그러더니 제가 이야기를 이어가던 문의를 "해결됨"상태로 바꾸어 버리고 더이상 문의를 이어갈 수 없도록 처리했습니다.
이 부분도 어이가 없어서 다시 문의를 넣으니 취소되더라고요. 제가 잘못했나 싶어서 다시 시도해보니 또 취소됨 상태가 되었습니다.
제가 문의를 넣으면서도 내가 너무 진상짓하는건가 싶다가도
만약에 이게 게임이 아니고 모 브랜드에서 4만 5천원짜리 신발을 출시해서
그 신발을 신고 얼마 이상 달리기를 하면 무료 보상을 주는 이벤트를 열었다고 생각했을때
8시까지 달리면 된다고 해서 7시까지 마쳤는데 보상을 못받았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100% 똑같은 가치는 아니더라도 위로의 차원에서 다른 보상이라도 해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블리자드 게임 구작부터 지금까지 거의 대부분 즐겨왔고 또 고객지원팀에게 도움을 받은 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문제때문에 저한텐 확실히 부정적인 이미지가 생겨버렸네요.
최근 게임상에 있는 문제들을 뒤로 하고서라도 이런 문제를 겪고나니 진짜 마음이 많이 상했습니다.
아마 그러면서도 또 블리자드 게임을 하겠죠. 난 이만큼 애정을 주는데 상처받은 기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