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코리아 놀랍다"
게시물ID : humorbest_321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나
추천 : 86
조회수 : 3903회
댓글수 : 1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4/03/17 19:44:03
원본글 작성시간 : 2004/03/17 18:13:11
"코리아 놀랍다"  
  
[일간스포츠 김영진 기자] 국내에서 활동 중인 외국 기업인들이 최근 진행되는 대통령 탄핵 상황과 관련, '강한 한국'에 새삼 놀라움을 표현하고 있다. 세계사적으로도 놀라운 대통령 탄핵 사태를 맞았지만 주식 등 금융시장은 물론 행정 업무까지 전혀 동요없이 평소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외국기업인들은 "IMF를 겪으면서 한국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차분히 대처하는 국가로 다시 탄생했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하고 있다.

던힐을 국내에서 생산하는 BAT코리아 에밀 모스코피안 상무(마케팅 및 회계담당)는 "현재 한국이 처한 정치적 위기 상황이 심각하기는 하지만 한국에 대한 BAT의 신뢰관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며 "현재의 불안한 정국이 언제까지 계속될지를 예의주시하고 있지만 조기정상화에 대한 한국민의 열망이 워낙 강해 장기화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출장차 미국으로 떠난 다임러크라이슬러코리아 웨인 첨리 사장은 "탄핵 상황은 한국 정부와 국민이 해결해야 할 국내 문제"라고 전제한 뒤 "의회의 탄핵 결정에도 불구하고 국가 신인도가 유지되고, 한국의 경제관료들이 발빠르게 대처하는 모습에서 탄핵이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한국이 현재 내수 부진으로 고통을 겪고 있지만 경제 규모로 봤을 때 세계 12위의 강국"이라며 "미국 정부와 기업들은 헌법재판소의 탄핵 최종 판결에 관계없이 한국 정부 및 기업과 정치, 군사,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인들은 특히 매일 밤 수천~수만 명씩 모이는 광화문 촛불 시위가 충돌없이 진행되고 있는데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고 있다. 한 다국적 식품회사 외국 임원은 "성 추문으로 물의를 빚었던 빌 클린턴이 탄핵 위기에 몰렸다가 가까스로 회생하는 것은 봤지만 의회가 탄핵 결정을 내리는 것은 처음 보는 역사적 사건"이라며 "이런 격동기에도 사회 전체적인 시스템이 정상 가동되는 한국의 저력이 새삼 경이롭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김영진 기자
~~~~~~~~~~~~~~~~~~~~~~~~~~~~~~~~~~~~~~~~~~~~~~~~~~~~~~~~~~~~~~~~~~~~~~~~~~~~~~~~~

일류국민에 삼류정치..  -_-;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