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업데이트 하고나서 보면 기존에 제대로 동작하던 것들이
오동작 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이는 업데이트시 기존의 변수나 그런것들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건 문제가 되는것이 아닌데, 공용 변수나 전역변수 같이 여러곳에서 사용되게 정의되어 있는것을
업데이트하면서 바꿔버리니까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닌가 추측이 되네요.
그렇게 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오류가 나면
닫고 다시 긴급점검을 하겠죠.
그런데 이 긴급점검을 하면서 제대로 고치는 것 같지도 않아요.
문제가 된 변수나 객체들을 다시 문제가 되기 전으로 돌려버리고
'그냥 새로 하나 만들어서 쓰지 뭐.' 하는 식으로 넘어가는것이 아닐 까 생각해 봅니다.
가면 갈수록 메모리 효율이 떨어지고 흔히말하는 '발적화' 가 생기는 이유에 대한 원인 제공이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 생기는 버그만 해도
카오스 소환수 관련 팀 구별 관련 객체나 Ai같은것들을 건드렸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것이 아닐지..
물론, 업데이트하면서 점점 클라이언트에 내용이 많아지고 하기때문에 메모리에 담을것도 많을수 있지만
프로그램을 잘 짜면 메모리는 크게 안 늘어나게 할수있다는거죠.
제가 던파같은 대형 프로그램에는 새발의 때 만큼도 안되지만은
프로그램 최적화, 메모리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던파 하다보면 느껴집니다.
요약
윗사람들이 개발자 일을 잘 알아야 할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