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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커피빈 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대기업! 커피 브랜드를 저도 자주 이용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큰 커피회사가 아무도 모르는 한 켠에서 커피 원두를 이용한 불공정 무역에 일가견이 있다는 것도 지나가는 얘기로 몇 번 들어 그렇구나 하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역시 사먹는 고객의 입장에서 거기까지 깊게 생각하기가 쉬운 일은 아니죠.
이러한 커피 기업의 불공정한 무역과 행위들을 지양하고자 탄생한 커피 집 중 대표적인 곳이라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뉴욕의 think coffee라고 합니다.
think coffee의 신조가, fari trade / organic / shade grown 라고 합니다.
fair trade 카페의 선두주자로, think coffee라는 상호가 이젠 하나의 브랜드화 되었다고 하네요.
일상에서 간과할 수 있지만 꼭 짚어 생각해 봄직한 화두를 이렇게 의도해 연출한 김태호 PD의 능력에 다시한번 감탄하고 말았습니다.
<출처 : 선영아 사랑해, 마이클럽 www.micl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