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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 / 요약있음] 지역방송 약탄산.ssul
게시물ID : soda_323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amdoL
추천 : 29
조회수 : 4722회
댓글수 : 63개
등록시간 : 2016/03/25 16:3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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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전에 여친도 썸녀도 없으니까 내맘대로 음슴체

(근데 음슴체가 은근 신경쓸께 많으니까 내맘대로체)


작년 5월 K모 통신사의 인터넷TV를 이용하다가 점점 오르는 VOD 가격과

사라져가는 무료서비스를 보며 지역방송(흉대HCx)로 옴김

엄마가 교통사고후 약간의 장애가 있으셔서 복지할인과 자동이체를 등록함


약 6개월이 지나고 날씨가 추워질무렵 고향에 내려갔다가 고지서를 발견함

근데 금액이 매우 이상함. 많이 이상함.

미납금액도 많고 할인금액도 전혀 없음.


전화로 문의 해보니 자동이체 및 할인등록이 안되었고 가입자 신분증 또한 등록이 안되었다고함.

편의상 아래는 대화형식으로 (상담원 - 상 / 본인 - 나 )


상: 가입시 필수서류가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나: 그 서류라는게 신분증, 복지카드, 통장사본, 등본 아닙니까?

상: 맞습니다.

나: 그거 제가 3천원이나 주고 문구사 팩스로 발송했고, 직후 직원통해서 수신확인도 했습니다.

상: 그치만 등록된 서류가 없습니다.

나: 난 확인까지 받았으니 상담 녹취록 확인후 다시 연락주시죠

상: 네 알겠습니다.


- 2시간후

상: 녹취록 확인했습니다. 저희 직원이 실수를 한듯 한데 서류를 다시 보내주실수 있나요?

나: 직장을 다니느라 서류 준비가 늦을수는 있지만, 다시 보내드릴수는 있지만 이후 처리는 어찌 되나요?

상: 서류가 등록되는 시첨에서 자동이체와 할인이 적용됩니다.

나: 그럼 현재 미납금과 미납가산금, 그리고 할인이 되지 않은부분은 어떻게 되나요?

상: 해당부분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나: 어려운 겁니까 안되는 겁니까?

상: 상담사는 어렵다고 말하도록 교육을 받습니다만, 불가능하다의 표현이 맞습니다.

나: 현상황은 100% 귀사의 책임이지 않습니까? 헌데 왜 그 책임을 제가, 그것도 금전적으로 피해를 봐야 하죠?

상: 대단히 죄송합니다.

나: 상담실장님 이나 팀장님과 통화하고 싶습니다. 해당건 넘겨주시고 직접 전화받을수 있도록 처리 해주세요.

상: 알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1일후 (편의상 상담팀장 - 팀) 형식적인 확인절차가 오간후

나: 미납가산금, 미할인 부분 어떻게 처리 가능합니까?

팀: 해당부분은 규정상 반환 이 어려우며, 그 금액만큼 VOD 포인트를 드리겠습니다.

나: 결국 불필요한 지출을 귀사측에 유도하는것 아닌가요?

팀: 규정상 이방법 이외엔 도움을 드리기가 힘듭니다.

나: 피해금액 만큼 기본요금을 공제하는 방법도 있지 않습니까?

팀: 규정상...

나: (말자르며) 그 규정은 당신네들 규정이니 고객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나: 정리 하겠습니다. 현 상황의 책임은 100% 귀책의 사유인점 인정합니까?

팀: 예 맞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나: 그로인해 본인의 금전적 손실이 발생한점 알고 계십니까?

팀: 그점은 너무나도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 피해액의 반환요구에 귀사의 규정에따라 반환거부를 하고 있습니다 맞습니까?

팀: 반환 거부가 아니라 형태를 달리하여..

나: (말 자르며) 그럼 형태가 다른 재화로서 반환을 하신다는 말씀이시죠?

팀: 네 맞습니다.

나: 그럼 포인트로 반환해주시고 바로 환불처리 해주세요.

팀: 그건 규정상 곤란합니다.

나: 금전의 피해를 받았는데 환불조차 불가능한 가상의 포인트로 환불을 해준다고요?

팀: 포인트이기는 하지만 현금과 동일시되는 사이버머니로 생각하시면..

나: (말자름) 다른방법이 없겠습니까?

팀: 내부회의 및 심사결과로 확정이난 사항이라 다른방법은 어렵습니다.

나: 현재 가입서류조차 구비되지 않은 상황이니 정식으로 가입이 되지 않은 상태군요. 청약철회 하겠습니다.

팀: 청약철회는 불가능 합니다. 이미 수개월간 서비스를 이용하셨기 때문입니다.

나: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의 전화 한통에 서류도없이 가입시키고 요금까지 강제부과 하는점, 합법입니까?

팀: 본인확인은 설치기사가 현장에서 신분증으로 진행 하여 가입이 되셨습니다.

나: 설치기사가 복지카드도 통장도 확인 했으니, 할인과 자동이체도 되었어야죠?

팀: 본사에는 해당 자료가 없어...

나: (말자름) 본사에는 없으니까 법적으로 문제고, 청약철회 하겠다고요, 아니 이건 소송감 아닌가요?

팀: 대단히 죄송합니다. 상부에 보고하여 방법을 찾아본후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 이후 약 한달을 기다렸는데 연락이 오지 않아 본인이 먼저 전화를 시도함 (본인은 매우 화나있음)

나: 팀장님 본인이 다시 연락 주기로 했는데 한달이 지났네요.

팀: 저의 실수 입니다 죄송합니다.

나: 해당문제 처리는 어찌 되었습니까?

팀: 금액상 기본료(한달기준)초과분은 1개월 무료사용으로 반환해 드리고, 남은 금액은 포인트로..

나: (말자름) 한달동안 회의해서 나온 결과가 고작그거군요. 더 말할거 없습니다. 경찰통해 서류 보낼테니 녹취록 전부 제공해 주시고요

나: 해당 녹취록은 본인 목소리가 포함된 녹취록이니 귀사의 소유권이니 뭐니 주장할 생각 마세요.

나: 금전적 피해이니 금감원, 소보원 민원넣고 소액재판인지 뭔지 하겠습니다. 뚝. (전화끊음)


- 약 3초후

팀: 고객님 정말정말 죄송합니다. 제 사비로 라도 피해액을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나: 전화 끊어지는 몇초 사이에 또 회의 하신건가요?

팀: 아닙니다 제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나: 고용주가 지정한 사측의 규정을 준수하세요. 저는 제 신념대로 처리합니다. 뚝.


- 약 10초후

팀: 긴급회의가 소집되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실수는 없으신가요?

나: 한달도 넘게 기다렸는데 그게 뭐 대단한거라고 회의 하고 연락주세요.


- 대충 10분정도 흐른듯함

팀: 회의결과 3개월 무료이용 및 위로차원의 포인트 1만원제공 으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나: 규정상 안되던 문제들이 피해액을 넘는기준으로 거의 결정이 되었네요?

나: 진작에 제가 제안했던 해결방안은 왜 검토조차 안했던거죠?

팀: 죄송합니다.

나: 피해액 이상으로 거의 보상을 해주신다고 하니 일단은 지켜 보겠습니다.

나: 주말이 지나는대로 미납금액과 가입서류들 전부 처리 할테니까 이런일 없도록 부탁드립니다.

팀: 네 다시는 이런일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노력말고 실천을 하시길 바라고요, 무료이용과 포인트제공 지켜보겠습니다.


-- 여기까지 제가 11월부터 1월 까지 겪은일들 입니다 ㅡ_ㅡ;; --

-- 시일이 좀 지난 일이라 완벽하게 같은말을 했다고는 못합니다. 다만 기억에 강하게 남는 일이라 매우 흡사할것입니다^^ --


요약

1. 지역 인터넷방송 가입함

2. 가입서류를 방송국이 잃어버림

3. 할인안됌, 자동이체안됌, 미납연체가산금 발생

4. 할인/가산금 반환요청

5. 거절

6. 법적대응 고지

7. 피해금액 이상으로 보상받음

8. 끝

출처 안녕? 과거의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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