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표율이 97.4 %입니다.
여기서 1위인 박근혜 후보가 얻은 득표율은 51.6%이고 15,421,590표
2위인 문재인 후보가 얻은 득표율은 48%이고, 14,338,051표 입니다. 물론 개표가 더 진척 됨에 따라 득표수는 더 달라지겠지요.
대략 100만표 정도 차이가 나는데...
솔직히 이번 여러 의혹이 많았습니다. 오죽하면 박근혜 후보를 언론이나 국가권력이 도움을 주는 게 아니냐라는 말이 나돌정도이니.
물론 이것이 진실일 수도 진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보여졌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또 이번 정부 때.
언론들을 정부의 입맛에 맞게 바꿨던 것 또한 사실입니다. 현재도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는 국정원 사건도 그렇고..
여튼 하고 싶은 말은 이겁니다. 그런 일들이 벌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격차가 많이 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상당히 놀랄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이번 대선에서는 박근혜 후보께서 대통령이 되셨으나.
아직은 희망의 끈을 놓지않아도 된다는 것을 이번 대선을 통해서 느낄 수 있지않습니까. 무려 1400만 이상의 국민들이 새로운 정치를 원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우리가 해야할 일은 이민을 간다 뭐 이런 말 보다는 이번에 당선되신 박근혜 후보.. 이분이 국정운영을 제대로 하는지 감시,견제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5년 후의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좀 더 정치에 관심을 갖고, 공부합시다. 오히려 여기서 좌절하여 "우리 손으로 바꿀 수 없다" 라는 패배의식에 사로잡힌다면! 더 이상의 미래는 없습니다.
여러분 희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그리고 5년 후. 그들이 잘못한다면 그 때 우리가 투표로 심판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