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1번도 기호 2번도 한나라의 대통령이 된다면 내건 공약을 충실하게 이행해야할 자격을 갖춘것이고,
또 이행해 가면서 국민들에게 힘써준다면 되는것입니다. 이제 만 하루도 안된 대통령을 우리만의 잣대로 판단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대선은 다릅니다.
박정희대통령 덕분에 경제가 살아낫니 어쩌니 해도 '독재'임은 변함이 없는것입니다.
민주주의의 반대가 뭐라고 배우셧고 뭐라고 생각하나요?
통괄적으로 '독재'라고 합니다. 민주주의란 말그대로 국민들이 만들어나가는것입니다. 하지만 독재는 한명이 만들어나가는 것이죠.
그런 독재자의 딸이 대선출마한것도 나라의 망신인데 대통령이 되었다...
이제 우리나라는 김치맨 이라는 별명외에도 한가지가 더 생긴겁니다. 독재자의자식들..이라는..
그래도 김치맨은 우리나라의 고유음식인 김치를 빗대어 나온 별명이기에 듣기에도 거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게 그냥 우스워 보일줄은 모르겟지만.. 유년시절 외국에서 보낸경험과 현재도 외국에서 생활하는 저로써는
정말 창피하고 대한민국 국민임을 부인하고 싶을정도입니다. 현재 제가 지내고있는곳도, 이제 선거열기가 가시지도 않는 지금에도
뉴스에, 신문에, 난리도 아닙니다. 국민들이 만든것이니, 국민들의 선택이니 인정하고 넘어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해외에 거주하고 계신분들, 그리고 해외로 나갈준비중이신분들은 무슨죄란 말입니까..
정말 답답하고 창피해서 글 몇자 적어봤습니다. 모두 2012년 마무리 잘하시고 2013년 힘차게 뛰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