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플렛폼 공유.
게시물ID : car_3255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럭셔림
추천 : 1
조회수 : 1735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09/10 18:57:34
어제 외제차들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써 보았는데요,
 
마지막 리플중에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미션을 공유하는데 어째서 폭스바겐은 bmw느낌이 나느냐?"
 
라고 질문 하신분이 계셨습니다.
 
 
사실 저도 익히 들어 아는 바 입니다.
 
아우디a8과 페이튼은 같은 플렛폼이니 그냥 페이튼을 타라!
 
이런소리도 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폭스바겐 (골프, 페이튼, cc, 투아렉 등) 을 타다보면
 
분명 아우디가 아닌 비머의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아우디 a4와 골프의 미션과 엔진이 같다는 소리도 들었는데
 
두 차는 분명하게 차이가 납니다.
 
연비도 그렇거니와 (실제 손님중에 a4 타시다 골프로 옮기신 여자 손님과의 대화중)
 
치고 나가는게 분명하게 다르다.
 
 
아우디는 분명 하게 말 하지만
 
현대차와 비슷한 느낌 입니다.
 
초반 반응성부터 튀어 나가는 느낌으로 해서 5단 부터의 느낌이 쭉쭉 나가기 보단 가볍게 나가는 느낌
 
(애매하지만 그렌져나 k7 타시는 분이 비머를 타시면 알 수 있는 느낌입니다.)
 
 
그런데 폭스바겐의 차들은 처음 무거운 핸들부터 아우디 보다는 비머를 느끼게 합니다.
 
그리고 가속시,
 
초반 반응성은 느리게 나가지만 3단 이후부터는 밟으면 밟는대로 쭉쭉 나가는 느낌.
 
그리고 미션의 충격음이 없이 쭉- 나가는 느낌은 아우디와는 분명하게 다르고
 
고속 주행시 서스팬션의 느낌 역시 비머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만일 제 의견도 맞고
 
플렛폼 공유를 의심한 분도 맞다면
 
이유는 한 가지 일거라 생각 합니다.
 
 
폭스바겐의 차는 주로 경유 차 이고
 
아우디는 가솔린 이기 때문에
 
가솔린과 경유의 차이가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무튼,
 
주행을 원하시는 분은 아우디 보단 폭스바겐을
 
차부심을 원하시는 분은 폭스바겐보다는 아우디를 택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