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저도 정품사용자고 정품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쓰는글이에요. 분명 복돌은상관없다 했어요. 복돌을 하자는게 아닙니다.
전편 을 한국에서 많이 사줘서 한글화요?
댓글로도 썼죠. 아니라고요.
(제가 알고있는건 2015한국판매량입니다.)
다른분이 스카이림 2만장 나가셨다고 하셨는데. 제가 알기론 2015년 스팀에서만 10만장 나간걸로 알고있습니다.
그후 한글화 없었고요. 잘못알고있다면 지적해주세요.
한국시장도 돈이된다는건 이미 잘팔린 다른게임들로 보여준거로 생각합니다.
돈이 안된다면 한글화가 없어야죠. 한글화 해준 다른기업이 멍청한건아닐테니
위쳐2가 3만장 나갔죠. 위쳐3는 한글이고요. 여기서 위쳐2도 공식한글입니다.
(한글화 갓게임이라는 소문때문에 위쳐3해보고 1.2 구매했습니다.)
문명 전작이 15만장 나갔다고요? 그래서 한글화.. 좋죠 좋습니다. 분명 좋아요. 좋은거에요. 다시한번 말할께요 좋다고요.
근데 그걸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말자는거에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많이 팔려야 한글화가 아니고. 먼저 한글화했어야했다.에요
전 유져입장이에요. 유져니까 유져쪽이기주의입니다. 그게 맞다고 생각하고요.
한글화 제작비 생각안해요. 전 유져에요. 유져이기주의입니다.
근데 제작사들이 안하죠. 근데 그게 맞다고요? 왜죠?
기업이 소비자입장을 생각해야지 왜~~~~ 소비자가 기업입장을생각하고 구매해요 ㅠ 제발 ㅠ
와 나 눈물날라하네요. 와...
한글화해서 시리즈 첫작품이 나왔는데 한국에서 망했다~ 그럼 재미가 없어서 망한거죠 .. 아... 진짜 ㅠ
그건 한글화 해서 망한게 아니고 그냥 망한거에요. 노맨즈처럼..근데 그게 망했는지는모르겠지만 ㅠ
많이 팔려서 한글화는 좀 졸업하자고요. 90년대 2천년초반 아니잔항요.그만좀 떼버리자고요. 한국시장 크진않지만 그렇다고 작지도 않아요 ..
현지화는 개념+관심이 크죠. 블리자드 많이 팔아주는데 플스용 오버워치 디아블로 비한글이죠.
제가 말하고자하는건 유져는 유져편이자고요. 셀프호구 현명한소비자같이 자극적인글은 죄송합니다.
비한글화는 복돌로해야 현명한소비자다라는말이 아니에요. 전 복돌은 일단빼고 가자는거에요.걔들은 빼고~
많이사줘야 한글도 좋지만 당연하다라고 생각하지말자는거에요. 많이팔릴지 적게팔릴지 모르는 신작도 한글화가 당연하다는거죠
팩토리오같은 베타게임도 한글이잖아요.
진짜 별거아니에요. 많이 팔아서 한글화도 좋다 그런데 안팔려도 한글화가 더 좋다 심하게 좋다~ 이겁니다.
진짜 별거아니죠. 별것도아닌말인데 열내서 하는이유는요, 우리나라사람들 기업입장 생각하는거 답답합니다. 그래서 셀프호구 나왔어요.
제작비용 걱정 왜 해요. ㅠ 재미있는게임 맛있는음식 신기한물건 사서 즐기면 되죠.
걱정해주면 고마워할것같아요? 호구안되고 감사한 고객님만 된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