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터링에 제법 긴 글이 날아가서 좀 축약해서 씁니다 (현금x커 그런글만 지운다는 문장이 들어갔을 뿐인데 ;ㅅ;)
운영자님께서 클린유저 시스템의 재도입을 공지사항에 천명하셨고 시사게시판에서는 보류가 작동을 안하기에 광고글이 잘 안지워지는 것이 생각난 제가 신청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어떤 글이든 삭제할 권한을 가졌지만 어디까지나 '광고'글만을 삭제할 것이며 논쟁글이나 심지어 유저간의 싸움글조차 삭제의 대상이 아님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물론 제가 아닌 다른 클린유저분이 지우실 위험도 있지만 선정된 분중 시사게시판에서 활동하는 클린유저는 수가 굉장히 적기에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더불어 클린유저로서의 첫 고민에 대해 언급하자면
반복적으로 같은 내용의 글을 올리는 '부정부패 국민심판당'에 관한 것은 어찌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른 게시판에서라면 고민없이 지웠겠지만 시사게시판이라 고민이 되는군요.
리플에 해당 글에 대한 의견을 밝혀 주시면 대응 방향에 감사히 참고하겠습니다.
해당 글에 대한 시사게시판의 일원으로서의 제 의견은 1. 어떠한 시사적 이슈에 관한 내용이라기 보다는 국민심판당에 참여를 호소한다는 점 2. 게시판을 가리지 않고 여러 게시판에 동시에 올린다는 점 3. 같은 내용의 글을 시간차를 두고 다시 올린다는 점 에서 광고글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