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요약 - 현재의 한게임 유료 결제 서비스는 특정층에게 매우 불편하며 이를 개선하는것이 필요하다.
핸드폰없는 부모님을 둔 2세는 지칩니다.
저는 올해로 20살이된 예비 대1 입니다.
오픈베타 테라동안 재미있게 테라를 즐기고 유료화가 되기전에 선결제를 해둬야겟다 생각해
유료결제 창을 열었습니다.
미성년자 유료동의창이 뜨더라구요..
만 20세 미만의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위와같은 눈에띄는 코멘트가 있어서 동의수단을 보기로 했습니다.
공인인증서 , 이메일, 팩스
이메일과 팩스의 경우
보호자 명의로 된 휴대폰 인증 , 메일주소
공인인증서의 경우 메일주소만 필요하더라구요.
보통이라면 뭐가 문제냐 하겠지만...
저의 부모님 두분은 모두 1급 정신지체 장애인 이십니다.
핸드폰 없으시구요.
여기서 이미 이메일과 팩스인증은 날아갑니다.
공인인증서도 마찮가지 입니다.
온라인에서 하는 공인인증서를 TV조차 제대로 켜고 끄시지 못하는 부모님이 아시겠습니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았습니다.
결제서비스에 나온 3가지 이외의 다른것은 없냐고..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의 상황을 말씀드렷더니 그런건 우리가 고려할 일이 아니다. 라는식의 답이 돌아왔습니다.
화가나서 쌍욕을 하고싶엇지만 상담원이 무슨죄냐며.. 전화를 끊엇습니다..
고객센터에 글넣고 개선될때까지 테라를 접으려 합니다.
답답스럽고 짜증나는 마음에 글남겨봅니다 .
혹시나 길고 두서없는 글 다읽어주셧다면 테라 고객센터에 지원글좀 넣어주세요..
p.s. 백색군마 놓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