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간단한 편의모드, 대형모드(웜즈투스, 더 라스트 알터), 그래픽모드를 사용중이었습니다. (모드
명 Immersive Environment 1.4, ENB는 아닙니다. 참고 : http://todayhumor.com/?gametalk_89221 ) 컴퓨터 사양은 중사양(?)이라 사실 리마스터 플레이가 될 거라고는 크게 기대 안 했는데 ㄹㄹ웹에서 제 사양으로 충분할거라는 대답을 듣고 당장 깔았습니다 ㅎㅎ (스카이레이크 4500, gtx750ti 1g, DDR4 8g)
기존의 울트라 옵션에서 하이 옵션으로 낮춰진 건 조금 아쉽지만...(울트라 옵션으로 했더니 버벅임이 너무 심함 ㅜㅜ)
어쨌든 약 30분쯤 플레이하면서 스크린샷을 조금 찍어봤습니다.
바닐라치고는 확실히 좋아졌어요. 저한테는 앞으로도 enb가 따로 필요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skyui만이라도 깔고 싶은데 skse 지원이 아직 되지 않는게 좀 아쉽지만 오랜만에 순수 바닐라 플레이로 달려보렵니다 ㅎㅎ
죄수, 이리 오게...하는 부분.
어떤 분 스샷엔 해드버 옆에 말이 멀뚱멀뚱 서있던데 ㅋㅋㅋㅋㅋ
아마 버그였나봅니다. 저는 말이 안 서있었어요.
울프릭 : (읍읍....읍...)
스카이림 바닐라의 하늘이 언제부터 이랬던가...
알두인 등장!
알두인의 포효(?)에 맞고 나뒹구는 작성자의 모습이다.
그러고보니 저때는 양손이 다 묶여있어야 되는데 ㅎㅎ
여기서 한가지 버그...수면이 갈라져있었어요.
자세히 봐야 보이겠지만 초점부분을 잘 보면 수면의 갈라짐 현상이 눈에 띕니다.
풀떼기들이 참 예뻐졌어요.
리버우드는 아름답습니당...
기존 바닐라는 물 속이 아예 안 보였는데(마치 녹조라도 가득 낀 것 같았음) 리마스터판은 잘 보이네요.
기존에 안 보였던 건 아마 버그였던게 아닐까 싶지만...어쨌든 훨씬 낫네요.
연어다!!
피가 점점 닳길래 식인물고기가 있나 했더니 잠수중이어서 그랬던...ㅋㅋㅋ
나무도 많이 예뻐졌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잎사귀가 별로였는데 지금은 훨씬 나아짐.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