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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스압)A사/좀비,슈팅,점령/평점9.6/Decision3
게시물ID : gameroom_3285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루메루메
추천 : 26
조회수 : 6551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5/12/13 00: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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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armorgames.com/play/16123/decision-3?via-search=1

무슨 짓을 해도 아머게임즈 링크로만 가라고 나오길래 어쩔 수 없이 링크와 스크린샷만 올립니다.

K-10.jpg

초스압, 데이터주의

제가 하나에 필이 꽃히면 그것만 파고드는 성격이라, 이 게임만 계속 했는데도 전혀 질리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아예 다른 사람들한테도 게임추천을 하고자 정보글 겸 공략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모바일로도 보여주고 싶은데 게시글 쓰는게 3번째라서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군요.

아래는 공략글 및 정보글입니다. 스마트폰, 아이폰 등으로 보는 사람은 데이터 날아갈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디시젼3 1.16(Armor games)
(엔딩해석 제외)

난이도는 EASY

순서

1.인스펙터 위치와 무기 설명 및 가격표@

2.각종 강제이벤트 설명@

3.각종 업그레이드와 인적자원 설명@

4.적군 설명@

5.업적 설명@

(각 순서 위치에 골뱅이 표시를 하여 찾기 쉽게 바꾸었음)



(가장 기본적으로 초근접시 '누워 있는 적'에게 추정상 55데미지의 발차기를 시전한다)

무기와 스킬, 갑옷 값과 성능 및 숙련도에 따른 상승량
(단, 갑옷은 숙련도 10당 무조건 20%)

무기 뒤에 붙는 []기호에 들어가는 값은 숙련도이다.
각 INSPECTOR의 ()기호가 뜻하는 것은 SHELTER 위치 표시이다.


1. ARMORD THE INSPECTOR (BORDER AREA의 CLEAN-UP 오른쪽 하단)

1) 권총 : 2단계부터 700+1200+2400+2600+3000+4200+4700+6000+10000 = 34800원
설명 : 주사기 스킬은 기본권총과 한손방패로만 가능하다.

데미지 12/18/27/40/48/56/65/72/80/100 [+40]
사거리 300/370/430/500/550/600/650/700/750/800
장탄수는 1~3단계에서 7발, 4~6단계에서 10발, 7~10단계에서 15발이다.
재장전 속도 2초(고정)이다.


2) 산탄총 : 1000+1300+1900+3700+3900+4600+6400+7100+9000+12000 = 50900원

데미지 28/40/60/80/100/120/140/160/180/200 [+80]
사거리 1~3단계에 300, 4~6단계에 350, 7~10단계에 400이다.
장탄수 1~3단계에 2발, 4~6단계에 6발, 7~10단계에 12발이다.

공속 평균(고정), Killing Reward 70%이다.
숙련도 데미지가 1당 8로 가장 높다.
한 발을 쏠 때 4개의 쇠구슬을 쏜다(4게이지). 10단계의 산탄총이 200데미지니까 (50x4)인 셈이다.
근접 한정 최강무기 3개 중 하나로, 수동클릭으로 짧은 시간 안에 극단적인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3)LEATHER JACKET : 1500+4500+9000 = 15000원

방어력 10/20/25% +20%가 증가하며 이속 -10%(고정)감소한다.



스킬

1) STAMINA : 550+2750+5500 = 8800원
설명: 체력과 체력회복속도가 증가한다.
1/2/3단계마다 체력이 250/300/370 증가하며 체력회복속도는 초당 9/12/16 증가한다.

2) ENGINEERING : 300+1500+3000 = 4800원
설명: OUTPOST의 중화기 최대 제한을 단계마다 1/2/3씩 증가시키고,
FACTORY를 풀업하는데 필요하다.
특히 2단계부터는 SHELTER UPGRADE로 팀 인원수를 쉘터당 최대 7명까지 늘릴 수 있어 '필수'적이다.

3) HACKER : 450+2250+4500 = 7200원
설명: ATM과 Storehouse를 열어 돈을 벌 수 있다.
1/2/3단계마다 그에 맞는 ATM기기를 해킹하여 돈을 벌수 있다.
스킬이 상승할수록 해킹속도가 빨라진다.
1단계는 약 10초, 2단계는 약 5초, 3단계는 한방에 된다.



2. JONSON THE INSPECTOR (WESTSIDE AREA의 FACTORY CAPTURE 상단 오른쪽)

1)기관단총 : 1000+1300+1900+3700+3900+4600+6400+7100+9000+13000 = 51900원

데미지 9/15/20/30/35/40/50/55/60/70 [+30]
사거리 1~3단계에 400, 4~6단계에 500, 7~10단계에 700으로 증가한다.
장탄수 1~3단계에 15발, 4~6단계에 30발, 7~10단계에 40발이다.
재장전 1~6단계에 4초, 7~10단계에 3초로 변화한다.

Killing Reward는 70%이다.
공격속도는 기관총보다 낮고 데미지는 10단계 기관총과 동급이라
1~2단계로 약하게 업글해서 민병대 훈련용에 많이 쓰인다.


2)저격총 : 550+850+1350+2750+2950+3450+4850+5450+7000+9000 = 38200원

데미지 20/30/45/80/100/120/150/160/180/210 [+50]
사거리 800/850/900/1000/1100/1200/1300/1400/1500/1700을 가지며

공격속도 느림(고정)에다 재장전 속도 2초(고정)과 장탄수는 10발(고정)이다.
주로 뮤턴트 죽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게 된다.



스킬

1) DETECTOR : 400+2000+4000 = 6400원
설명: 레이더이다. z키를 누르고 있으면 전체 맵을 보여준다.

1단계는 출구같은 사용장소와 적군 표시, 2단계는 아군과 ATM기기를 표시하고
3단계는 Stashes를 표시한다.


2) COMMANDEER : 3000+7000+20000 = 30000원
설명: 자신을 따라다니며 도와주는 공격대을 만들 수 있다.
1/2/3단계마다 공격대 수가 1/3/6으로 증가한다.

EQUIPMENT의 Recruits에 팀원을 집어넣으면 공격대로 바뀐다.

팀원의 각 유지 비용(기본 무기와 역할)

Soldier = 100원 (근접용 2발짜리 샷건으로, 데미지와 넉백이 준수하다.)
Ranger = 100원 (중거리용 30발의 소총으로 나름대로 좋은 홀딩력이 특징, 낮은 데미지를 연사속도로 보완한다.)
Captin = 150원 (중장거리용 저격총으로 은근 넉백이 있으며, 연사속도가 낮지만 소총보다 사거리가 길고 한방데미지가 높다.)


3) AGILITY : 450+2700+4950 = 7650원
설명: 달리기(패시브 겸 액티브),Shift키로 달리기 가능.
1/2/3단계마다 패시브로 기본 이동속도가 110/140/150% 증가하며
액티브(Shitf) 이동속도는 170/210/230% 증가한다.



3. MARK THE INSPECTOR (CLODWATER AREA의 OUTPOST REBULID 왼쪽)

1)기관총 : 2500+3000+3500+5000+5500+6000+7000+8000+10000+15000 = 65500원

데미지 9/15/20/30/35/40/50/55/60/70 [+20]
사거리 300/330/370/400/450/500/600
Killing Reward는 60%.

공격속도 매우 빠름(고정)이고 재장전속도 5초(고정)이며 장탄수100발(고정)이다.
좀비는 물론이고 뮤턴트용으로서도 손색없는 강력한 무기.


2)대전차포 : 1100+1400+2100+3900+4100+4900+6700+7400+9500+12000 = 53100원

데미지 65/75/84/104/113/123/143/156/170/185 [+40]
재장전속도 4초(고정)이며 장탄수 1발(고정)이고
Killing Reward 70%와 이속 -20%(고정)감소한다.

범위형 한방데미지와 넉백으로 인해 다수의 상~하급 몹을 상대할 때 강력하다.


3)COMBAT ARMOR : 3000+7000+12000 = 22000원

방어력 15/30/40% +20%가 증가하며 이속 -20%(고정)감소한다.



스킬

1) STABILITY : 800+4000+8000 = 12800원
설명:데미지를 적게 받고 넉백 무효확률을 늘린다.(패시브 겸 액티브(Space bar))
1/2/3단계마다 아머10/20/30%(Space bar로 액티브 스킬효과) 증가하고 넉백무효화 30/50/60%(패시브) 증가한다.
3단계때 액티브스킬 '발동할 동안만' 공속이 증가하고 모든 무기와 스킬 쿨타임이 50%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2) SELF-DEFENSE : 2500+5500+9000 = 17000원
설명: 문자 그대로 호신술.

1/2/3단계마다 15/20~30/30~50 '근접'데미지가 증가한다.


3) SUPPLIER : 2000+6000+10000 = 18000원
설명: 공격대의 공격력과 체력을 늘린다.

1/2/3단계마다 체력 10/20/30% 증가하며 공격력 15/30/45 증가한다.

이 스킬을 찍지 않으면 Recruits로 꾸린 공격대의 등신 같은 공격력에 혈압이 오를 것이다.
공격대 만들시에 반드시 필요한 스킬.



4. ROB THE INSPECTOR (COMMONWEALTH AREA의 SCOUT 오른쪽 맨아래)

1)수류탄 : 2000+2200+2700+4000+4200+4700+6000+6500+8000+10000 = 50300원

데미지 25/35/45/60/65/75/85/100/110/130 [+40]
재장전속도 1~3단계에 5초, 4~6단계에 4초, 7~10단계에 3초로 변한다.
Killing Reward는 30%이며 '단축키 E'로 바로 던질 수 있다.

대전차포와 마찬가지 속성을 지니나 한방 데미지가 약하고 넉백능력이 있다.
체감상 전체적으로 능력이 떨어지는 좀비에게 더 강력하고 신체능력이 좋은 뮤턴트에게는 약한 무기.


2)지뢰 : 1000+1200+1500+2400+2500+2900+3700+4100+5000+7000 = 31300원
설명 : 디펜스형 설치 무기.

유일한 설치형 무기이기 때문에 미리 설치해 놓고 밟게 하는데 주로 쓰인다.(본인이 밟으면 터지지 않음)
 
특히 아웃포스트 거치형 무기 업글시 디펜스, 늑대와 슈퍼뮤턴트 방어할 때 엄청나게 많이 쓰인다.
좀비 개체 중에서는 도약능력이 없기 때문에 좀비에게는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며, 뮤턴트와 좀비 상관없이 자주 쓰이는 강력한 무기이다.

데미지 80/90/100/130/140/150/180/190/220/250 [+70]



스킬

1) BERSERK : 1000+3000+6000 = 10000원
설명: 분노로 열받아서 데미지와 공격 속도 30%, 체력 20%가 증가한다.

1단계는 BERSERK 게이지가 생성되고, 2단계는 버서크를 스킬로 쓸 수 있으며,
3단계는 체력바가 거의 닳을 때 주변 적을 넉백시켜 도망갈 기회를 만든다.

스킬 시전동안 무기의 현재 장탄수 x2배(단, 장탄수 1발짜리 무기들 제외)와 공속이 증가한다.
최대 6번의 중첩 효과가 있다(6번 중첩시 공속180%, 체력120%증가).


2) RAGE INJECTION : 5000원
설명 : 밸런스 붕괴 스킬/무기 4위. 통칭 주사기, 오로지 권총과 한손방패로만 가능한 스킬이다.
스킬에 맞은 타겟의 분노를 유발시켜 적과 아군 상관없이 공격하게 만든다.
(자이언트 좀비 트롤, 갓 좀비 트롤, 슈퍼뮤턴트 오버로드, 슈퍼뮤턴트 보스는 이 스킬에 내성이 있음)

이게 왜 밸런스 붕괴무기인가 하면, 스킬에 맞은 타겟을 보상 70%의 무기로 공격하면
보상 70% 무기로 벌던 돈의 4배(280%!)를 준다.


5. ROCK THE INSPECTOR (BROKEN HILLS AREA의 OUTPOST REBUILD 상단 오른쪽)

1)화염방사기 : 3000+3300+3800+5400+5600+6200+7700+8300+10000+15000 = 68300원
설명 : 근접 한정 최강무기 3개 중 하나로 지속사격 면에서는 산탄총보다 강력하다.

화염이 포물선을 그리기 때문에 맞추기 어렵지만, 화염 끝부분이 데미지가 많이(추정 1.3배)
들어간다는 점 때문에 거리조절만 잘한다면 최고 뎀딜을 뽑아낼 수 있다.

데미지 12/18/27/40/48/56/65/72/80/100 [+40]

재장전시간 1~3단계에서 6초, 4~6단계에서 5초, 7~9단계에서 4초, 10단계에서 3초로 변한다.
장탄수는 약 150~200발로 추정된다. 추가바람.


2)칼 : 100+200+500+1100+1200+1500+2100+2400+3000 = 12400원

설명: 밸런스 붕괴 스킬/무기 3위. Killing Reward가 무려 300%다.
주사기 스킬을 쓰고 칼로 죽이면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데미지 20/30/60/90/120/140/190/220/240/250 [+30]

예시) 슈퍼 뮤턴트에게 주사기 스킬을 쓰고 칼로 죽이면
960[x2]로 1920원(!)을 얻는다.


3)KEVLAR ARMOR : 2000+7000+18000 = 27000원
설명: 최종 갑옷방어구.

방어력 20/40/60% +방어 숙련도 20%가 증가하며 이속이 -30%(고정)감소한다.



스킬

TAUNT : 4000원
설명 : 광역 도발기. 고함을 질러 적이 자신에게 집중되게 한다.


QUAKE LEAP : 700+3500+7000 = 11200원
설명: 사용시 점프후 지정 범위에 내리찍어 주변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고 넉백시킨다.

데미지 30/70/100
재장전 10/8/6초



6. PORTERFIELD THE INSPECTOR(FREESIDE AREA의 FACTORY CAPTURE 상단 오른쪽)

1)한손방패&권총 : 1000+1200+1600+2700+2900+3300+4400+4800+6000+8000 = 35900원
설명 : 밸런스 붕괴 무기 2위, 10단계시 방어력이 80%(!)증가한다.

슈퍼뮤턴트 오버로드나 슈퍼뮤턴트 보스가 던지는 폭탄이나 지뢰, 도약데미지를
고정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하드난이도에서는 필수무기.
기본무기인 권총과 무기 숙련도를 공유한다(권총은 사격표시가 바뀌지 않음).
(다만 버전상의 문제 혹은 버그 때문에 뭔가 하려고 할 때마다 사격 표시가 바뀌는 것만 빼고는 다 좋다.)

Killing Reward는 100%며 공격속도는 평균(고정)이다.

데미지 12/18/27/40/48/56/65/72/80/120 [+40]
사거리 300/370/430/500/550/600/700/800
방어력 10/15/20/30/35/40/50/60/70/80%


2)활 : 1000+1300+1800+3400+3600+4200+5700+6300+8000+10000 = 45300원

Killing Reward는 70%이며 공격속도는 평균(고정)이다.
목줄 스킬은 오로지 이 무기로만 가능하다.

데미지 20/30/40/55/65/75/90/100/110/130 [+30]
사거리 800/850/900/1000/1050/1100/1200/1300/1400/1500



스킬

COLLAR : 1000+4000+10000 = 14000원

설명 : 밸런스 붕괴 스킬/무기 1위, 통칭 목줄. 오로지 활로만 가능한 스킬이다.
타겟에 맞은 적을 일정확률로 아군(!)으로 만드는 스킬.
심지어 아군 숫자 제한이 없어서 더 사기적이다.
(자이언트 좀비 트롤, 갓 좀비 트롤, 슈퍼뮤턴트 오버로드, 슈퍼뮤턴트 보스는 이 스킬에 내성이 있음)

1/2/3단계마다 20/40/60% 숙련도 +20%가 증가한다.


ELITE TEAM : 5000+7000+10000 = 22000원

설명 : 공격대를 신무기로 무장시키고 공격대의 데미지와 방어력을 늘린다.
단계별로 늘어나는 데미지와 방어력이 표시되어 있지 않다.


Captain 저격총   → 대전차포(공격속도<공격력,넉백)

Ranger  기관단총 → 기관총(공격력<공격속도,은근한 홀딩력)

Soldier 산탄총  → 방패&권총(공격력,공격속도<몸빵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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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각종 강제이벤트와 적 리스폰장소 설명@

반격에 도움을 줄 것(Help fight back)을 하기 전에 미리 '위험도 수치를 낮추고 들어가면 강제이벤트 발생시 적군 수준도 낮아져' 격퇴가 쉬워진다.

단, 격퇴 못하고 생존자가 1명이라도 남아있지 않으면 보상을 주지 않는데다
생존자 1명당 일정금액으로 계산하니 최대한 생존자를 살리는게 중요하다.




첫번째 구역: BORDER AREA


적 리스폰장소

'Recon'미션의 시작지점에서 아래 오른쪽의 」자 지형 아래쪽으로 근접하면  '왼쪽 위에서 적군'이 무조건 리스폰된다.
 
'Clean-up' 미션에서 아래에 있는 쉘터에 근접하면 '왼쪽 위에서 적군'이 무조건 리스폰된다.

 'REBUILD THE OUTPOST'미션에서 맨 오른쪽으로 가서 왼쪽 위의 ATM기기에 접근하면 '아래에서 적군'이 무조건 리스폰된다.



1)반격에 도움을 줄 것(Help fight back)

시작지점에서 맨 오른쪽의 'OUTPOST Way'아래쪽에 보면 3명의 생존자가 몰려있다. 다가가면 맨 위에서 좀비들이 밀고 들어온다. 기본권총으로 5방 쏘면 터지는 드럼통을 활용해도 되고, 그게 어렵다면 빙빙 돌면서 어그로를 끌면 쉽게 해결된다. 생존자들 바로 아래에 대형 폭발물이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총합 생존자 1명당 200원x3으로 600원을 준다.




두번째 구역: WESTSIDE AREA(적 리스폰장소가 존재하지 않음)

1)Help fight back

Recon미션의 시작 지점에서 맨 위로 가면 생존자 4명이 모여있고 왼쪽 아래에서 대량의 좀비떼가 몰려온다. 버닝 구울도 포함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할 것, 드럼통을 이용해 몰살시키거나 버닝 구울의 폭발뎀지를 이용 혹은 적군 주변을 빙빙 돌면서  쏴대면 어느새 전멸해 있다. 생존자가 모인 분지 안쪽의 맨 오른쪽에 대형 폭발물이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총합 생존자 1명당 450원x4으로 1800원을 준다.




세번째 구역: COLDWATER AREA(적 리스폰장소가 존재하지 않음)

1)Help fight back

REBUILD THE OUTPOST미션에서 맨 왼쪽에 생존자들이 몰려 있고 오른쪽에서 좀비들이 밀고 들어온다. 주차된 차량을 장애물 삼아 쏘거나, 드럼통을 활용하면 쉽게 깰 수 있다. 그것도 어렵다면 좀비들 중 중급 개체가 없는 곳을 파고들어 탄환을 아무 놈한테나 난사, 위쪽이나 오른쪽으로 좀비 무리의 어그로를 끄는 방식으로 공략하면 된다.
총합 생존자 1명당 400원x4로 1600원을 준다.




네번째 구역: COMMONWEALTH AREA


적 리스폰장소

'Recon'미션에서 시작 지점이 제일 큰 중앙 사거리 맨 아래라고 했을 때, 오른쪽 위에 ㅣㅣ모양의 지형에서 병사 2명이 보일 것이다. 병사에게 '접근하면 위쪽은 뮤턴트가, 아래쪽은 좀비'가 무조건 리스폰되어 밀려들어오니 주의.



1)Help fight back

RETAKE THE FACTORY미션에서 맨 오른쪽 맨위로 가면 생존자들이 모여있고 아래쪽에서 좀비들이 밀고 들어온다. 천하의 꼼수 빙빙돌기나 드럼통 혹은 왓치타워를 활용하자. 왓치타워는 체력이 많아서 몸빵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
총합 생존자 1명당 1500원x5으로 7500원을 준다.




다섯번째 구역: BROKEN HILLS AREA


적 리스폰장소

REBUILD THE OUTPOST미션에서 왼쪽 맨 위의 뚫린 입구에서 뮤턴트가 끊임없이 리스폰되어 쏟아져나온다.




1)Help fight back

'Recon'미션에서 맨위 맨 오른쪽으로 가면 아래에 생존자들이 모여있고 '왼쪽 위에서 뮤턴트'들이 밀고 들어온다. 이벤트를 하기 전에 지뢰를 가져가서 '입구에 지뢰를 왕창 설치해놓고 적들을 맞을 준비를 하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우며, 왓치타워 위에 올라가서 '스페이스 바로 Stability 액티브 스킬'을 쓰고 저격총을 난사하되, 도약 능력이 있는 개체를 먼저 제거하는 방식으로 공략하면 된다.
총합 생존자 1명당 2500원x7으로 가장 많은 17500원(!)을 준다.


2)Help fight back

'REBUILD THE OUTPOST'미션의 시작 지점에서 왼쪽 아래에 생존자들이 모여있고 '위쪽에서 뮤턴트'들이 밀고 들어온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지뢰를 잔뜩 설치해놓는 편이 생존자를 살리는데 도움이 되며, 그래도 버겁다면 빙빙 돌기 혹은 아래의 왓치타워를 활용하자.
총합 생존자 1명당 800원x5으로 4000원을 준다.




여섯번째 구역: GRAYDITCH AREA

적 리스폰장소

'REBUILD THE OUTPOST'미션의 시작지점에서 맨오른쪽 세번째의 캠프 안에서 좀비가 끊임없이 리스폰되어 쏟아져나온다.




1)Help fight 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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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각종 업그레이드와 인적자원 설명@

인적자원(사람)을 모으는 제일 좋은 방법은 다른 구역 다 필요없고 'WESTSIDE AREA'의 '왼쪽으로 휘어진 모양의 1자'로 된 'RECON'구역을 돌아다니는 것이다.
왜냐하면 다른 구역은 많이 나와봤자 1~8명 정도밖에 안나온다.
레이더로 딱 살펴봐도 사람이 5~7명 정도로 적다 싶으면 '1~3번 나갔다가 다시 들어가면' 사람이 많이 리젠되어 있다.
여기는 완전 인력공장이라서 '왼쪽으로 휘어진 모양의 1자'에서만 사람수가 최소 5명에서 최대 20명(!)까지 나온다.


1개구역을 안정화(Green zone) 시키는데 드는 최소 사람수@

Soldier 6 , Builder 1, Engineer 3



1개구역을 완전무장(아웃포스트 마개조, 팩토리 마개조)시키는데
드는 최대 사람수

Soldier 13(거치형 무기 중 로켓 1개를 넣을 경우, 참고로 로켓은 인원이 2명 필요하다)

Captain 7

Ranger 3

Engineer : FACTORY 7, OUTPOST 7 = 14

Builder : FACTORY 15, OUTPOST 3 = 18

Citizen 1

합계 56


K-11.jpg


OUTPOST UPGRADE 설명


군사 시설(Armament)

미니건(MINIGUN) : 솔저1 필요, 아웃포스트에 설치되는 개틀링타입 거치형 무기이다.데미지는 작으나 높은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은근히 홀딩능력이 강하다. 좀비와 뮤턴트 둘 다 강력하다.

대전차 소총(ANTITANK GUN) : 솔저1 필요, 아웃포스트에 설치되는 거치형 유탄발사기다.공격속도는 평균적이지만 탄환이 폭발하며 작은 범위 데미지를 주고 은근히 넉백 능력이 있다.
좀비에게 강력하고 뮤턴트에게 약한 무기.

미사일(ROCKET) : 솔저2 필요, 아웃포스트에 설치되는 거치형 미사일 발사기이다.공격속도가 낮지만 넓은 범위에 폭발 데미지를 주며 넉백능력까지 탁월하다. 좀비와 뮤턴트 둘 다 강력하다.

라이플(RIFLE) : 솔저1 필요, 아웃포스트에 설치되는 거치형 스나이퍼 라이플이다. 공격속도는 평균이지만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며 넉백 능력이 낮다.
뮤턴트에게 강력하고 좀비에게 약한 무기.


방어(Defenses)

출입문(GATE) : 엔지니어1, 빌더1 필요. 아웃포스트 중앙에 단단한 출입문을 달아 적들의 침략을 방해한다.

화염발사(FLAMETHROWER) : 엔지니어2, 솔저1 필요. 아웃포스트 중앙 출입문 위쪽에 5개의 화염 발사 입구를 달아 출입문에 가까이 있는 적들을 태워버린다.

왼쪽 벽(LEFT SIDE WALL) : 빌더1 필요, 아웃포스트의 왼쪽 타워 앞에 거대한 벽을 하나 만들어 전체 건물의 내구도 4(40%)를 늘리고 벽에 공격하는 적의 공격을 일정확률로 무효화한다.

오른쪽 벽(RIGHT SIDE WALL) : 빌더1 필요, 아웃포스트의 오른쪽 타워 앞에 거대한 벽을 하나 만들어 전체 건물의 내구도 4(40%)를  늘리고 벽에 공격하는 적의 공격을 일정확률로 무효화한다.



특별한 것들(Special)

소총 사수들(GUNNERS) : 솔저3 필요. 아웃포스트의 거치형 무기 근처에 3명(실제로는 2명)의 소총수를 추가한다.

지뢰 발사기(MINE LAUNCHER) : 엔지니어1, 솔저1 필요. 아웃포스트에 달 수 있는 추가무장. 땅에 닿으면 지뢰가 자동으로 설치되고 적이 밟으면 작은 폭발을 일으킨다.
강력한 데미지와 설치성 덕분에 뮤턴트 대응용도로 필수.

유탄 발사기(GRENADE LAUNCHER) : 엔지니어1, 솔저1 필요. 아웃포스트에 달 수 있는 추가무장. 발사체 속도가 느려서 예측샷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걸 덮고도 남을 정도로 데미지가 지뢰 발사기보다 강력하다.
뮤턴트 대응용도로 필수.

주요 부분(MAJOR) : 캡틴1 필요. 아웃포스트에 설치되는 모든 무기의 데미지를 50% 증가시킨다.

병장; 숙련자(SERGANT) : 캡틴1 필요, 아웃포스트에 설치되는 모든 무기의 공격 속도를 20% 증가시킨다.

사냥꾼(HUNTER) : 캡틴1 필요, 아웃포스트의 무기로 쳐죽이는 적군 보상률을 100% 늘린다.

수리공(REPAIRMAN) : 엔지니어1 필요, 아웃포스트의 내구도 복구율을 1day당 2(20%)증가시킨다.

총체적인(GENERAL) : 캡틴2 필요, 스페셜 업그레이드의 칸을 6개 더 늘린다.

회계사(ACCOUNTANT) : 엔지니어1 필요, 아웃포스트의 유지 비용 -200/day감소.

미끼(DECOY) : 레인저1 필요, 적군의 어그로를 대폭 늘린다. 아웃포스트에 추가 미션 '시즈'를 더해준다. '시즈'는 웨이브마다 밀려오는 적군을 막는 디펜스 미션이다.

REPELLER : 레인저1 필요, 영향(Influence)수치를 줄여 적들이 아웃포스트에 관심을 덜 쏟게 만든다.

조준기(AIMER) : 정조준 속도를 증가시키고, 명중률이 더욱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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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2.jpg


FACTORY UPGRADE 설명@


공장 단계(Factory Level)

연구회(WORKSHOPS) 1단계 : 빌더1 필요, 1데이당 50원 생산한다. 그러나 데이당 위험도 4%증가.

연구회(WORKSHOPS) 2단계 : 엔지니어1 필요, 1데이당 150원 생산한다. 그러나 데이당 위험도 8%증가.

연구회(WORKSHOPS) 3단계 : 엔지니어2 필요, 1데이당 350원 생산한다. 그러나 데이당 위험도 12%증가.


특별한 것들(Special)

자동화 설비(AUTOMATED EQUIPMENT) : 빌더2 필요, 모든 생산량 20% 과잉증가(각각 돈 70원, 메테리얼2).

재료 제조업(MATERIAL MANUFACTURE) : 엔지니어2 필요, 데이당 10재료(materials)생산.

추가용 구획(ADDITIONAL SECTIONS) : 캡틴1, 엔지니어1, 빌더1 필요, 스페셜 업그레이드 3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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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LTER UPGRADE 설명@


설비 향상(Installed upgrades)

민병대(MILITIA) 1~3단계 : 솔저1/1/1 필요, 위험도를 데이당 3/6/9% 감소시키며 다른 미션(아웃포스트 거치형무기 1~3단계 업그레이드, 팩토리 1~3단계 업그레이드, CLEAN-UP)에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도움을 준다.

설명: 공격력과 공격속도는 물론 체력도 약하지만 '절대로 죽지 않는다(기절할 뿐)'. 구역 내 적군 청소용.
민병대 클릭 시 2가지 명령을 내릴 수 있는데 방패 모양의 '대기'명령과 자신을 따라오라는 명령이다(공격대도 동일).
'OUTPOST' 1~3단계 혹은 'FACTORY' 1~3단계 업그레이드 시 나오는 벽들 뒤에 두거나 'CLEAN-UP'때 생존자 보호용으로 쓸 수 있어 전략적으로 운용 가능하다.
(적에게 타격당하고 자주 명령도 없이 혼란에 빠져 도망치는데 이럴 땐 다시 자신을 따라오라고 하면 해결된다. 아마도 버전상의 문제나 버그 때문인 듯하다.)

훈련시에 오른쪽 상단에 민병대의 적군 사살 횟수가 나오는데, 막타(결정타)도 인정되니
약한 무기로 공격해서 민병대가 적을 죽이게 만들면 쉽게 끝낼 수 있다.


인접 건물(ADJOINING PREMISES)[중요] : 시티즌1, 돈 4000원, 재료20, 엔지니어링 스킬2 필요, 쉘터 안의 공간을 확장해서 최대 팀원수를 쉘터당 7명까지 늘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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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쪽지 해석(의역)@


"베어"라는 이름의 의사를 찾아라(Find doctor "Bear")

이봐요! 당신의 소문에 대해 들었습니다. 하사(Sergeant)님. 혼자 힘으로 좀비가 점령한 2개의 도시를 해방시킨 당신은 존경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혼자서 생존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 도시에서 적은 더욱 강한 저항을 펼치고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적들이 느리고 멍청할 때 기회를 잡지 못했습니다. 지금은 더 위험하고 강력한 돌연변이가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돌연변이들이 좀비와 싸우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돌연변이의 확산을 막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군대와 같이 싸우고, 구역을 소유하기 위해 노력중이죠.

이 도시에서 우리를 도울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발견하고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켜야 합니다. 나는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을 연구하는 의사를 압니다. 서로 라디오로 연락하는 와중에 전원이 나가버리면서 최근 그와 접촉이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그 의사의 이름은 "Bear"입니다. 그는 아마 이 도시의 어딘가에서 방황하고 있을 겁니다. 당신은 그를 찾아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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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병의 원인(Causes of the epidemic)

아마도 당신에 대해 들은 것 같습니다. 군은 저를 통칭 "베어(Bear)"로 부릅니다.
저에 대해 어떤 것들을 알고 싶은 겁니까?

약 500년 전에, 연금술사들은 빠른 상처치유에 대한 레시피를 발견했습니다. 중세 시대에 그것은 높은 인기와 수요를 얻었습니다. 통칭 "마녀 의사(Witch doctors)"로 불리는 사람들은 레시피에 대해 비밀을 유지했고, 좋은 돈벌이 수단이 되었습니다.

몇몇 기사는 이미 죽어버린 자신의 동생을 치료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레시피로 만든 묘약을 사용했고 동생이 일어났죠. 그러나 '그것'은 이미 인간이 아닌 무언가였습니다... 이 생물은 인간에게 극도로 위험했고, 전염병이 시작되었습니다.

몇 년 동안, 그것은 신화나 전설의 한 조각으로만 알려졌습니다. 저는 그 시간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인지 생각해 봅니다. 중세 시대 사람들은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가는 전염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그 이야기가 끝났는지 과거에서 확실히 알아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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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학자 매튜(Matthew the biologist)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이 물린 상처는 2주 전의 것입니다.
나는 좀비의 공격을 받은 후 다시 일어났을 때 자신이 감염에 면역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 이름은 "매튜(Matthew)"입니다, 나는 군용 바이러스 병기의 개발을 주도하는 큰 회사에 생물학자로 일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숨기려고 했지만, 나는 회사의 실험이 전염병의 토대가 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모든 게 훨씬 더 복잡한 것들 투성이입니다.

실험실 안에서 끊임없이 실험하기 전에 예방 접종을 했습니다. 아마도, 그것이 어떻게 내가 감염에 대한 면역을 가지게 됬는지의 대답일 것 같습니다.

만약 당신이 전염병의 원인 조사를 다루는 조사원 혹은 전문가라면, 우리는 누가 이런 일을 저질렀는지 반드시 밝혀내는 데 협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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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 설명(의역)@

ZOMBIE ROAMER(위험도: 최하급)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좀비들, 돈도 안 되는 주제에 물량만 드럽게 많은 천하의 개쓰레기라고 각종 무기와 지뢰, 수류탄, 로켓발사기와 발차기 및 드럼통 폭파로 허구한날 시체훼손되며 대차게 까인다.


ZOMBIE REAVER(위험도: 하급)

노랑색 셔츠를 입고 있는 좀비, 좀비 로머와 마찬가지로 흔하게 볼 수 있다. 손에 단검을 들고 있으며 시야가 약간 넓고 체력이 강하지만 그래봤자 좀비 로머와 동급으로 취급받으며 까이는 신세.


FERAL ZOMBIE(위험도: 중급)

몸 색깔이 검은 좀비, 지능이 다소 존재하여 가끔씩 땅에 있는 물건을 집어 들고 원거리 공격을 한다. 근접공격 타입. 애네들은 초중반때 (돈이 되서)칭찬받지만 후반에는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BURNING GHOUL(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중급~최상급)

등 뒤에 가스통을 메달고 있다. 공격 방식은 달려들어서 자폭하는 것.
이동 속도도 느리고, 난이도 EASY에서는 데미지조차 허접한 관계로 기본적으로 주는 천옷 방어구 올리는 폭발셔틀로 쓰인다.
그러나 난이도 노말 이상에서는 피로도(STAMINA) 스킬을 3단계까지 찍어도 자폭공격에 즉사(!)할 수 있다.


MARKED GHOUL(위험도: 최상급)

파란색의 좀비, 체력이 강한데다 지능까지 있어 2발짜리 산탄총을 쏘고 재장전할줄 안다. 원거리공격 타입. 재장전 딜레이는 약 2초다. 1~2마리 때는 넉백이든 뭐든 공격하면 편하게 잡을 수 있지만 2~3마리가 모이면 접근할 수조차 없다. 중후반 제거대상 3번째 순위.


ZOMBIE DOG(위험도: 중급)

회색의 좀비 개. 이동속도도 빠르지만 시야가 넓은데다 공격속도와 데미지까지 준수하다. 촉각이 예민해서 일정 거리 안에서 총소리를 들으면 바로 달려와 공격한다.근접공격 타입.

ZOMBIE WARG(위험도: 상급)

갈색의 좀비 개. 이동속도는 물론 공격속도와 데미지가 월등하며, 시야도 더 넓고 촉각도 예민하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생존자가 급속도로 줄어들 것이다. 방어구를 입지 않은 상태에서는 치고 빠지며 싸워라. 4마리 이상이 한꺼번에 달려들때 멍때리면 주인공이 1초 안에 죽는 모습을 볼 것이다. 그러나 체력이 낮은 편이라 처치하기는 어렵지 않은  놈들. 회색 좀비개와 마찬가지로 근접공격 타입.


ZOMBIE TROLL(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상급~최상급)

그 정체는 뮤턴트 트롤이 좀비화한 것. 주변에 있는 드럼통이나 상자를 들어 내던지는 능력이 있다. 이지 기준으로는 체력이 막강해 보일지 몰라도, 다양한 무기가 준비되면 그냥 체력 높은 좀비로 전락한다.  그러나 난이도 노말, 하드에서는 그 막강한 몸빵으로 주인공의 화력을 맞으면서 전진하기 때문에 주변의 잔몹 좀비들을 막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며, 이동속도는 느리지만 돌진 능력이 있고 공격력까지 강력해서 처치곤란. 중후반 제거대상 2순위.


GIANT ZOMBIE TROLL(위험도:난이도에 따라 최상급~최악)

그 정체는 뮤턴트 오버로드가 좀비화한 것. 주변에 있는 드럼통이나 상자를 들어 내던지는 능력이 있다.이지 기준으로도 체력이 좀비 트롤의 2배 급으로 막강하며, 돌진 능력은 물론이고 패시브로 특정 스킬에 면역력까지 있는 데다가 50%확률로 폭탄까지 던져서 원거리 공격까지 한다. 원거리,근접 모두 갖추고 있으며 스킬이 먹히지 않으므로 중후반 제거대상 1순위.


ZOMBIE GOD TROLL(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최상급~최악)

온 몸이 붉은색인 거인 좀비. 오로지 배틀필드(BATTLEFIELD)에서만 볼 수 있다. 자이언트 좀비 트롤의 완벽한 상위호환이라고 보면 된다. 돌진능력과 원거리 공격시 던지는 폭탄 데미지가 강력해졌다. 최고급 방어구를 입고 와도 근접공격 1~2방이면 체력이 30%이하로 빠지기 때문에 주사기 스킬로 다른 놈과 싸움붙인 후 원거리 공격으로 일점사하는게 상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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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턴트에 대한 설명.
기본적으로 인간 및 좀비에게 적대적이며 촉각이 예민하고 시야가 넓어 총소리만 들어도 무리 하나가 몰려온다. 지능이 높기 때문에 대다수의 뮤턴트는 '체력이 일정 이하로 감소할 경우 '도망치는 척 하다가 다시 기습'해온다.


MUTANT PEON(위험도: 최하급)

기본적으로 체력, 데미지 모두 강력하며 한 마리가 최하급 좀비 2마리를 죽이면 체력이 15%정도 남는다. 한 손이 열 손을 감당할 수 없듯이 갈수록 증가하는 좀비에게 밀려 1~3마리밖에 안보이는 신세. 기본적으로 한손에 단검을 들고 있다. 초중반 되면 흔한 잔몹으로 전락하는 신세이다.


MUTANT WARRIOR(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하급~중급)

한 손에 마체테 같은 검을 쥐고 있으며 검은 셔츠를 입고 있다. 특유의 빠른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다. 근접공격 타입.


MUTANT BRUTE(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중급~상급)

가죽갑옷 같은 옷을 걸치고 있으며 화살 공격을 한다. 공격속도가 느리지만 사거리가 긴 편이고 체력도 높아 후반에서도 주의 대상이다. 일정 거리 안에 있으면 근접공격을 한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타입.


MUTANT MASTER(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상급~최상급)

지능이 있어 전신방어구는 물론 헬멧까지 쓰고 한손에는 거대한 쇠방패를 들고 다닌다. 통칭 "걸어다니는 벽". 이지 기준으로도 체력이 무려 2500에 달한다. 10단계의 기관총 50발을 때려박아야 한명이 쓰러진다;; 이 놈의 역할은 뮤턴트들과 같이 다니며 그 막강한 몸빵력으로 화력을 무시하고 전진하며 원거리 딜러를 보호하는 역할이다. 근접 데미지가 크진 않지만 좀비 트롤급의 엄청난 체력 때문에 주의대상 3위.


MUTANT CAPTAIN(위험도: 최상급)
 
주로 뮤턴트 마스터와 같이 다니는 원거리 공격타입 뮤턴트. 검은색에다 어깨에 무기를 짊어지고 다닌다. 지능이 높아 로켓 런쳐(!)를 쏘고 재장전할 줄 안다. 재장전 속도는 약 5초로 굉장히 느린 편이지만 로켓런쳐로 인한 강력한 넉백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엄청나게 느린 재장전 능력을 숫자로 커버하기 때문에 4마리 이상이 모여서 기관총처럼 로켓런처를 쏴대면 총 한방 쏴보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상급 뮤턴트답게 숫자가 적다. 이지 기준으로도 저격총 3방(!)에 죽는 체력을 지녔다. 후반에서도 팀 화력 분산 일등공신으로 제거대상 3위.


WOLF MUTANT(위험도: 중급)

돌연변이 늑대인간. 기본적으로는 근접공격 타입이며 플레이어의 시야가 보이지 않는 먼 거리에서 도약해 주인공을 넉백시키면서 기습한다. 도약 속도가 빠르지만 체력이 뮤턴트답지 않게 약해 난이도 하드 기준으로도 5단계 저격총 1방에 체력 30%가 남는다.


WULVER MUTANT(위험도: 상급)

이쪽은 도약으로 인한 기습만 주로 하는 적군이다. 늑대인간의 상위호환 버전. 데미지와 공격속도는 준수하지만 일정 거리만 벌어지면 도약하려고 도망치는 데다가 도약 속도가 느려서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늑대인간인 만큼 여전히 체력이 약해 하드 기준으로 10단계 저격총 2방에 죽는다.


SUPER MUTANT(위험도: 최상급)

좀비 트롤의 상위호환 버전. 주변에 있는 드럼통이나 상자를 들어 내던지는 능력이 있다. 그 강력한 데미지와 체력 덕분에 혼자서 좀비 트롤 2마리를 죽일 수 있을 정도다. 거기다 지능도 있어 돌진 후 주인공이 뒤에서 공격해서 홀딩과 뎀딜을 발휘할 때 두 손을 모아 올린 다음 내려쳐서 넉백 범위공격도 한다. 하지만 이 놈이 제일 위험한 이유는 늑대인간마냥 50%확률로 도약(!)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거리, 근접공격을 두루 갖추며 강력한 도약능력 덕분에 후반 요주의 제거대상 2순위.


SUPER MUTANT OVERLORD(위험도: 난이도에 따라 최상급~최악)

주변에 있는 드럼통이나 상자를 들어 내던지는 능력이 있다. 자이언트 좀비 트롤의 상위호환 버전. 뮤턴트 특유의 높은 지능 덕분에 몸 주변에 갑옷같은 철판을 둘러 안그래도 높은 체력이 더 정신나가졌다. 패시브 스킬로 특정 스킬에 면역력을 가지며 거기다 애도 도약능력(...)을 가지고 있다. 후반 요주의 제거대상 1순위.


슈퍼뮤턴트 보스(SUPER MUTANT BOSS)
(위험도: 최악)

이것은 다음 세대의 슈퍼뮤턴트이다. 그만큼 수가 희귀하며, 도시 하나에 2마리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이 괴물은 거대하며, 전신을 검은색 철판으로 감싸고 있다. 여전히 특정 스킬에 면역력을 지니고 있다. 이지 기준으로 체력은 슈퍼뮤턴트 오버로드 4~5마리 수준이며, 공격력은 근접데미지 320, 원거리 데미지 최소 500(...)으로 추정된다. 패턴은 4가지로, 돌진, 도약, 범위형 넉백공격, 원거리 공격인데, 원거리 공격은 설치형 지뢰를 던진다. 지뢰를 밟을 때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하며 레이지 스킬을 찍어도 즉사(...)할 수 있다. 이놈은 정말로...정말로 극단적으로 위험하다. 이 괴물을 죽일 경우 중요한 트로피(IMPORTANT TROPHY)업적이 해금되어 "START OVER"로 2주차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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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설명(의역)@

결단력(DECISION): 당신은 감염 위험지대의 일부 구역인 새로운 도시에서 모험을 시작합니다. 생존자들은 당신의 도움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싸움에 참가할 때 도움이 될 겁니다. 전염병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밝히고 멈출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트롤 사냥꾼(TROLL HUNTER): 20마리 정도의 트롤을 잡으면 이 업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위험하고 거대한 괴물들을 사냥하는 영광을 얻는
것은 하지 못할 짓입니다. 모든 괴물들 중에서 죽은 트롤만이 돌연변이의 확산을 멈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1000 x숫자(THOUSAND x0): 1000마리 정도의 적을 죽이면 이 업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수천 번의 살해 횟수로 일반인을 능가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어디 있든지간에, 중요한 최종목표는 인류를 위협하는 모든 것들을 최대한 신속하게 막는 겁니다.

침입자(INVADER): 전략적으로 중요한 7군데의 지점을 획득하십시오. 시작은  도시에 존재하는 모든 구역의 방어지점을 강화하는 겁니다. 이것으로 인해 가까운 의미로는 우리에게 위험한 것들의 확산을 막고 크게는 적들에게서 도시 전체의 해방을 가져다 줍니다.

만능 군인(UNIVERSAL SOLDER): 인스펙터(inspector)들은 스킬을 배우거나 혹은 제공할 수 있는 물건들을 사용하게 해줍니다. 도시 또는 교외에서 당신의 손을 타는 모든 종류의 무기와 장비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기회의 문을 모두 열어볼 수 있는 사람들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육상 선수(ATHLETE): 지구력과 민첩성을 완벽하게 지배했습니다. 신체의 모든 물리적 능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심장박동은 물리적 힘에 의한 어떠한 변형 따위에도 일정하며, 숨차는 것 등으로 인한 통증이 없어집니다. 당신은 빨리 달리면서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파트너(심장)을 잊지 않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스킬 '피로도(stamina)3단계'와 민첩성(agility)3단계'를 배우면 당신은 피로 감소 없이 계속 달릴 수 있습니다(업적 해금 조건).


중요한 트로피(IMPORTANT TROPHY): 슈퍼뮤턴트 보스(Super Mutant Boss)를 죽였습니다. 오직 괴물의 포효만이 엄청난 공포를 발생시킵니다. 그것과 마주쳐 얼굴을 맞댄 사람들은 전체 생존자들 중에서도 몇몇 뿐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가는 모든 길에 있는 것들을 파괴하는 끝장나는 돌연변이(Super Mutant)기 때문입니다.

구원자(SAVIOR): 100명 이상의 사람을 발견해 예약 캠프(reservation camp) 로 보내거나 혹은 동의하에 본인의 팀으로 합류시킨다. 각각의 사람들은 일반적인 적들의 전투에 대하여 활약; 보탬이 될 수 있다. 생존자들을 구하려면 시간이 걸리는데, 왜냐하면 이 상황이 우리 도시를 되돌려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임을 알기 때문이다.

초강력 구조물(SUPER STRUCTURE): 전초기지(Outpost)에 16개에 달하는 개조를 설치합니다. 작은 지점(구역) 내에 강력한 방어 요새를 건설하십시오. 심지어 도시의 중앙 부분에 영향을 받는 전염병(감염원)은 물론이고 누가 봐도 요새의 벽 뒤는 안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행운의 발견(LUCKY FIND): 돈이 숨겨진 장소를 보고 찾습니다. 생존에 그런 발견들의 맥락은 불필요하지 않습니다. 도시 내에서, 당신은 수많은 사용 물품들과 유용한 것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돈을 쓸 곳이 있다는 점입니다.

완전한 통제(FULL CONTROL): 이 업적은 각 구역과 인접한 구역을 추가하고 확장한 후 해방시켜 과정(progress)100% 를 달성합니다. 적군이 다니는 길을 포착한 도시 전체 영토 맵에서 "완전한 통제"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위해서 마을 상태를 "그린 존"으로 만드십시오.

새로운 기록(NEW RECORD): 전초기지(Outpost)에 설치된 거치형 무기(지뢰, 유탄발사기 포함)를 사용하여 1분 내에 최대한 많은 적을 파괴합니다. 당신의 영토를 공격하는 적의 공격을 반사시켜서 성능을 향상시키십시오. 이 업적을 얻으려면 분당 40마리 살해(kpm)이상을 달성해야 합니다.

현재(Current):
이전 기록(Previous record):
최고 기록(Best rec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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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1월 27일 작성완료 -루메루메-


ps:업적 의역은 영어 문장 전체를 bing 번역기에 한번 넣고 돌린 후에 말이 안통하는 단어를 일일이 백과사전에 검색하여 해석했습니다.
특히 '중요한 트로피' 업적의 overcome이 '분쇄하다'인지...'불러모으다'인지 엄청 고민했습니다.

ps2: 엔딩 해석은 하지 않았습니다. 업적 의역하다가 암걸려서 죽을 것 같았거든요.
출처 http://armorgames.com/play/16123/decision-3?via-search=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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