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500cc컵 당구대회가 이번주 토요일 오후6시 천호동에서 개최됩니다. 당일 비가 내릴걸로 예상 되어서 높아진 습도에 의한 당구대의 바닥마찰계수, 쿠션의 반발력, 큐 탭의 슬립지수, 공의 회전지수 등 물리적인 변수의 영향을 가장 최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장소를 찾기위해 전문가와 함께 천호지역 17개 당구장을 상대로 현재 현장조사중이며 이와 별도로 멕시코발 SI감염여부를 보건당국과 공동으로 정밀검사중입니다. 외외에 접근성, 분위기, 편위성등 여러항목을 고려한 광범위하고 종합적인 실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종결과는 당일에 나올것으로 보여서 장소는 당일 임시모임장소 현장에서 발표하겠습니다. 임시모임장소는 현대백화점 앞입니다.
4구, 3쿠션, 포켓볼(8볼, 9볼)종목으로 나뉘어 개최됩니다. 참가자가 없거나 수가 너무 적다고 판단되는 종목은 추최측 맘대로 통폐합 될 수 도 있습니다. 각종목당 3전 2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각 게임의 게임비는 패자가 카운터에 존내 뛰어가서 바로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취향에 따라 주종목 외 복수지원 가능 합니다. 4구는 자신의 당구수를 그대로 놓고 치면 되고 3쿠션의 경우 시간관계상 당구수의 1/2을 놓고 가락 마무리로 하겠습니다. 간혹 자기 다마수를 낮춰 부르는 치사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상대선수가 이의를 신청하면 주최측의 판단에 따라 상향조치 됩니다. 판단기준은 쵸크질의 노련함 정도 되겠습니다.
각 종목 1등은 상품으로 500cc 생맥주 한잔 원샷 기회를 드립니다. 돈은 지가 내야 합니다.
대략 두시간 정도 잡고 있는데 경기가 늦어질 경우 원래 목적인 술마실 시간이 줄어든다는 문제점이 생기기 때문에 주최측의 재량에 따라 콜드게임을 선언할 수 있으며 훈수와 말겐세이등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는 여러 수단을 동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