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없이 우퍼와 서라운드 즐기기
게시물ID : computer_32884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진실의저울
추천 : 1
조회수 : 383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6/12/09 11:38:20
일단 사블 외장형(B150M Pro4/Hyper 보드에 MSI 1070이 PCIE 슬롯을 막아버림요. 구형 TV수신카드 PCI형 꼽으니 내장형 꼽을 곳이 없다능... ㅠ.ㅡ)

하나를 장만하려고 했습니다만, 기본 10만원이니 ㅡ..ㅡ 해외에서 사면 저렴하긴 하나 기다림을 싫어하는 체질이라 가급적 물건은 다나와로 보고

용산으로 직접 뛰어드는 사람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기준 + 5000원 정도면 고민없이 사죠.

가끔 온라인 쇼핑몰 보다 저렴하게 팔면 발품 판 보람을 느끼곤 합니다. ㅎㅎ

90년대 세운상가 용산에 일할때만 해도 옥소리니 애드립카드니 사블이 참 인기가 많았으나 직접 써본적이 없어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역시나 용산가서 물어보니 가격이 택도 없습니다. 

제이씨현 용산점에 찾아가 보려 했으나 일단 메보 사고 사운드 카드 제대로 들어본적 없어 한번 들어보고 결정하려고 보류했습니다. 

역시나 사블 없이 2.1채널로 들으니 뭔가 아쉽습니다.

영화관 같은 느낌도 안나고 그냥 베이스가 울려서 기존 40인치 TV에 연결한 소리보다 낫다 정도...

뭔가 혁신까진 아니더라도 9만원 주고 산 2.1채널 스피커 소리좀 제대로 듣고 싶어 검색하던 중

https://www.fxsound.com/ <<< DFX Audio Engancer을 발견

전에 엘지 노트북에 깔려 있던것과 비슷한걸 발견하게 됩니다. 

그게 이거였는지는 기억이...

이렇게 생긴 늠입니다. 

기본적으로 프리셋 세팅이 된게 48개인데 입맛에 따라 사용자정의를 하셔도 됩니다.

캡처_2016_12_09_10_58_08_269.png

설치하고 들으니 굉장히 웅장합니다. *o* 제가 막귀라 음향에 관해선 잘 모르지만 그런 제 귀에도 영화관처럼 제대로 울려줍니다.

그전에 스피커 세팅도 한몫해야겠죠. 

스피커 베이스와 볼륨 및 윈도우 기본소리 크기로 베이스가 제대로 울리게 세팅해 놓습니다.

스피커 기준 볼륨 60이 맥시멈이므로 여기에 맞추고 베이스 기준 9가 맥시멈이므로 여기에 맞춥니다.

소리가 굉장히 크겠죠? 윈도우 볼륨 10~20 사이에 맞춥니다.

베이스가 제대로 들릴 음악을 찾는데 시간을 할애하고 AOA의 심쿵해 뮤직비디오를 다운 받아 듣습니다.

초반에 띠디 쿠쿵하는데 소름이 쫘악!~ ㅋ

DFX 끄고 들어보니 ㅡ..ㅡ 밍밍합니다.

여기서 다시 다른 실험.

2.1채널이 아닌 기본 TV 스피커로 DFX 켜고 소리 들어보니, 스피커를 잘샀구나 생각이 듭니다.

DFX고 뭐고 일단 기본 TV 스피커는 DFX를 제대로 활용 할 수 없었습니다.

차이야 있겠지만 전 켜나 안켜나 별 감흥이 없더군요. 

이번에 구입한 2.1채널 스피커 입니다.

사실 이걸 보고 간게 아닌데 게다가 콘트롤 유닛이 따로 달린걸 그닥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유닛이 많을수록 가격대비 스피커에 들어갈 부품들이 형편없어 질것 같거든요.

보통 4인치 우퍼들 뿐인데 6.5인치라서 이걸 선택하고 후회인지 갈등인지 좀 심했죠.

콘트롤 유닛이 따로 있어서요.

다른걸 알아보고 갔는데 없으니 대체할만한 스피커가 필요했습니다.

일부러 시간내서 간거라 안사고 다시오면 또 언제 올지 모르니까요.

무게가 거의 10Kg정도 됩니다.

40인치 TV보다 무겁더라능...

캡처_2016_12_09_10_46_05_237.png
고정된 세팅값을 사용할 저로서는 리모콘이야 거의 쓸데 없고 이 스피커(다른 스피커도 그런지 모르겠으나)의 경우 전원을 껐다 켜면 

제가 세팅해 놓은 볼륨 세팅이 리셋 됩니다.(혹시나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 안불편한데 혹시나 전원 끄고 켜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온라인 쇼핑몰가 택비 포함 83.500원에 구입 가능한 제품인데 9만원을 준건 어차피 오프라인은 좀 비싸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5000원 이상 비싼대도 구입한건 다른 제품을 온라인가보다 저렴하게 샀기 땜시롱 제가 쓸 최종 비용에 무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ㅋ

ㅡ,.ㅡ 외장그래픽카드 없이 우퍼와 서라운드 즐기자고 해놓고 이상한 잡소리로...

어차피 이쪽에 관심 가지신 분들이 혹시나 가질 의문을 위해 이런 저런 글을 적어놨으니 양해 바랍니다. 


MSI쪽 A/S 문제로 말이 많아 저도 이엠택을 사려 했으나 그냥 MSI 1070을 엎어 왔습니다.(하필 1070 재고가 없었어요. 1060은 있는뎅)

살땐 몰랐는데 후기들을 보니 기어 오브 워4와 그래픽카드 지지대(메일 신청했는데 별다른 답이 없길래 안주나 했는데 택배로 도착)를 준다네요.

게임은 현재 잘 즐기지 않아서 기어 오브 워4 설치만 해놓고 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게임 용량이 무슨 80기가가 넘어간다능... 가격보니 대략 59,900원

지지대 MSI 정품인걸 검색해 보니 최저가격 47,730원

대략 10만원 돈 빠지네요.

그래픽 카드 온라인 최저가 536600원 + 택배비 2,500 = 539,100(2번째 최저가 575,400원)

제가 산 가격 565,000원이니 그닥 비싸게 산것도 아닙니다. 2번째 최저가 보단 싸게 샀네요. ㅎㅎ

565,000 - 대략 사은품 10만원하면 465,000원에 엎어온 꼴인거죠.


혹시나 다른 회사제품 구매하신 분들도 꼭 검색하셔서 혜택들 보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그래픽 카드 구입시 그 어떤 말도 듣지 못하고 있다가 집에와서 검색해 보고 알아내어 두개다 얻어낸 겁니다.

다른 제조사의 경우 다른 게임 혹은 다른 사은품을 주는걸로 알고 있으니 

10XX시리즈 구매하신 분들은 구매하신 후, 꼭 검색하셔서 좋은 사은품들 받으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사블은 현재 보류중에 있습니다.

DFX깔고도 2.1채널 제대로 활용이 안되면 구입할 예정이었으나 현재 아주 만족중이라 사블은 이제 기억속 저편으롱!~~~~

하드웨어적인 사블에 DFX가 견줄수나 있겠습니까만은 제 귀가 만족한다는데 굳이 10만원 초에서 후반대인 사블쯤이야... ㅋ

소프트웨어가 인위적이니 뭐니 해도 어차피 제가 음향에 대한 지식이 높지 않아서 전 제 귀가 만족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활용중입니다.

아 참고로 DFX는 무료 유료로 나뉩니다.

무료 받아 사용해 보시고 맘에 든다면 유료결재 하셔도 될듯해요. 가격은 현재 세일가 3만원 이하입니다. 

근디 무료랑 유료랑 뭔차인지는...
출처 흠... 다음은 웹캠을??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