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살 때문에 정신병에 걸려버릴 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요.
게시물ID : gomin_33083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고로
추천 : 0
조회수 : 591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2/05/12 18:03:58
안녕하세요, 저는 키 159에 몸무게 51kg 나가는 대학교 2학년 여학생입니다.
저는 어릴 떄부터 한 번도 통통하지 않은 적이 없었어요. 그나마 지금이 제 인생에서 제일 많이 날씬한 편이긴 한데, 그것조차 제 마음에 들지 않네요.
친구들이야 날씬하다, 예쁘다고 하는데 우연히 찍힌 제 사진을 보면 무슨 돼지가 저기 앉아있나 싶습니다.
가끔씩 친한 고등학교 남자 애들이 장난식으로 놀리기라도 하면, 그거 때문에 몇날 며칠을 속앓이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다른 컴플렉스가 있진 않아요. 성적이 잘 안나와도 허허 웃어넘기고, 남자친구랑 싸워도 쿨하게 화해하는데
유독 살 문제에만 너무 민감합니다.

그래서, (저희 대학교의 특성상 방학이 3달이기 때문에) 5월 26일부터 개학할 때까지) 약 100일 다이어트를 해 보려 합니다.
최대한 독하게 하려구 해 봅니다. 최대한 체지방은 줄이고 근육량을 늘이려구요.
물론 개인마다 운동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저의 경우 인바디를 해 보니 근육량은 5kg정도 부족하고 지방은 4kg정도 오버 되어있다고 나오네요. 복부지방도 많은 편이구요.
트레이너를 찾아가기엔 너무 비싸서, 인터넷으로 '다이어트'라고 쳐 보니 수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네요.
작년 여름에 한 번 PT를 했는데 실패한 경험이 있어 어떻게 근력운동을 해야하고 유산소운동을 해야 하는지는 알겠지만,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려니까 너무 막막합니다.
(예를들어, 처음 10일간은 식단에 적응하고 20일까지 3kg을 뺀다던가...)
그래서 오유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혹시 저를 도와 주실 수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 주세요.
너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