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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가 재미없는 이유는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시물ID : starcraft2_3316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ㅇㅇㅇ;
추천 : 13
조회수 : 2284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2/04/21 05:05:06
디시인사이드나 타 스타 커뮤니티들 가보면
스타2가 나온지 2년여 정도 되는데 슬슬 재미없다는 반응들이 속속 아니 다반사로 나오고있습니다


스타2 인터넷방송 시청자수도 급감하고(특히 아프리카tv) 북미에서도 재미없다는 반응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왜그럴까.. 생각해보면
그 이유가 한두가지 있는데



랭킹시스템이 좋은거같지만
다이아 이상 래더부터 즐기지를 못하고 점수관리 압박감이 심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요게 스타2를 재미없게 만드는 또다른 이유일수도 있고

바보같은 인기도 시스템때문일수도 있죠



스1에서는 mele 탭 방제에 "1:1초보만 오세요" 해서 양학을 편안한 마음으로 쉽게 즐길수있는데
스투는 그렇지 못합니다
래더 시스템 압박이 너무 심해요

1.5패치에서는 이런점을 보완하고 블리자드는 스트레스받는 래더시스템의 부작용을 이해하고 빨리 고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기도 얘기가 나와서 하는말인데


인기도가 아니라 억압도입니다



자기가 원하는 종족하고만 붙고싶을때 스1은 
1:1전테란 저그만오세요 
라고 특정종족이랑 붙을수 있는데 



래더시시스템은 특정종족이랑 붙혀주지를 않습니다


예를들어 저그한테 래더에서지면 또다른 저그를 만나서 빌드도 더 정교하게 깎을수 있고 

자기 전략이나 실수도 빨리 돌아볼수도 있고 겜이 한층더 재밌어질수 있을텐데 
레더 시스템은 그러지 못하죠

테란한테 졌는데 서치에서 토스가 붙혀지면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그냥 하는겁니다



이런걸 보완하기위해선 방파기 시스템이 딱 제격인데 

또 스1에서는 "저그 초보만 오세요,중수,고수만 오세요~) 
라고 자기 입맛대로 하고싶은 사람과 쉽게 편히 연겜할수 있는데 



스투 인기도시스템은 자유를 주는건지 오히려 억압을하는건지 

인기도가 블리자드철학+고집으로 만들어진거 같은데


이런것은 스1이나 워3때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억압하는 억압도시스템이라고 말하고싶습니다  

스투의 재미를 반감시키고 자유를 한정시키는 억압도시스템 물러가라~훠이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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