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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잔차, choose your weapon!
게시물ID : bicycle2_331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에이허브
추천 : 2
조회수 : 71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05/18 11:46:05
누구나 다 아는 거지만 혹시나해서 올려 봅니다.

사ㄴ악자전저에도 장르가 있습니다. 어떤 장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무기가 달라집니다.

장르의 선택은 자신의 취향과 지향점에 따라 끌리는 것을 택하시면 됩니다.

1.xc 크로스컨트리

강인한 지구력을 필요로 하는 분야입니다. 운동으로치면 유산소 운동에 해당되겠네요,

길고 긴 오프로드 업힐을 감내해야 합니다. 그래서 잔차는 가벼워야하고 헤드각은 70도가 넘습니다.

자ㄴ차 무게는 보통 10kg대이며, 돈을 좀 바르시면 9kg대로 떨어집니다. ^^
 
힘손실을 줄이기 위해 충격흡수를 해 주는 서스펜션은 100mm 미만입니다.

힘손실을 고려하여 뒷바퀴에는 서스펜션이 없고  앞버퀴에만 서스펜션이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를 하드테일이라 합니다.

차ㅁ고로 앞 서스펜션을 포크라 하고 뒤 서스펜션을 샥이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앞뒤 모두 서스펜션이 있는 것을 풀샥이라 합니다.

오프로드를 타는 데는 확실히 풀샥이 피로감이 덜합니다.

2. 트레일

사ㄴ을 좀더 잼나게 즐기게 하기 위해 xc보다 서스펜션 투레블을 늘린 잔차입니다.

토ㅇ상 트레블은 120~140mm정도이며 기본적으로 풀샥이 주를 이룹니다.

여전히 업힐은 잘 됩니다. 

저이언트 트랜스나 스캇의 ss시리즈가 대표적입니다.

편안하고 부드럽게 산을 타실 수 있습니다.

3. 올마운틴, 엔듀로

오ㅂ힐3 대 다운힐 7정도의 비율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트레블은 앞 뒤 160mm가 주종입니다.

어느 정도의 업힐과 즐거운 다운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웬만한 드랍이나 점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놀맨놀맨 산을 줄기고 싶고, 나무뿌리와 돌들로 덮힌 좁은 싱글길도 멋지게 내려올 수 있습니다.

헤드각은 66도 정도가 주종이나, 신형 노매드나 레인, 트랜지션 패트롤 등은 65도입니더.

다운힐에 좀더 초점을 맞춘 것이지요,
 
제가 선택한 장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길고 빡신 업힐은 피하시고, 쉬엄쉬엄 끌바하세요, ^^ 

4. fr, dh 다운힐

이름 그대로 다운힐만을 위한 잔차입니다.

헤드각은 63도 정도로 누워있으며 앞뒤 트레블은 200mm이상입니다.

스템은 무쟈게 짧아서 요즘은 아예 제로 스템을 씁니다.

가장 과격한 장르라 내구성 때문에 잔차는 많이 무겁습니다.

푸ㅇ성한 리바운드를 위해 서스펜션도 에어보다눈 코일을 선호합니다.
 
어ㅂ힐이 불가하기에 주로 차량, 리프트, 등을 이용해 산꼭대기로 오릅니다.

그리곤 내리 쏩니다.

완전히 익스트림 스포츠이며 따라서 각종 보호대와 얼굴 전체를 감싸는 풀페이스 헬멧은 필수입니다.
 화려하고 위험하기에 갤러리들이 보기엔 최곱니다. 

그래서 이미 프로스포츠로 진적에 정착했고요,

사실 산잔차의 모둔 기술은 이 다운힐에서 나옵니다.

어ㅂ힐이야 체력만 있으면 되지요, ^^ 

자 이제 자신의 무기를 선택하시고 산을 멋지게 줄기시면 되는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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