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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거너2차각성
게시물ID : dungeon_3319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게임할줄몰라
추천 : 3
조회수 : 5138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4/04/04 18: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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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거너(남) 2차 각성 예고 
   날짜: 2014-04-03     조회: 1438

 

안녕하세요. 컨텐츠 팀장 민기홍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크로니클 개편 이후 3달 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네요.  
많은 분께서 기다리시는 거너의 2차 각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다시 키보드를 잡았습니다.  

 

2차 각성의 방향에 관한 고민

우선 남거너 이야기에 앞서, 2차 각성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부터 해드릴까 합니다.  
2차 각성은 제가 처음 제안을 해서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재작년 겨울, 처음 2차 각성에 대해 발표하고 많은 모험가 여러분의 호응 아래 즐거운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차 각성의 목적은 85레벨까지 최고 레벨이 확장되면서, 70레벨 이후 새로운 스킬을 추가함으로써 육성에 동기를 부여하고, 플레이에 재미를 추가하고자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남자 귀검사를 작업할 때는 2차 각성에 걸맞는 강력한 스킬임을 묘사하기 위해 스킬 이펙트에 치중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부적으로 스킬 구현에 오랜 시간이 걸렸으며, 전체적인 개발 속도도 늦어져, 3달 이상의 작업 기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스킬을 개발하였음에도, 과연 화려한 이펙트가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바인가? 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오히려 화려한 이펙트보다는 내실 있는 스킬 구성을 통해 캐릭터의 특성과 컨셉을 살리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많이 보았으며, 그 부분은 2차 각성을 기획하는 내내 저의 가장 큰 고민이었습니다.

그런 고민의 결과, 앞으로의 스킬 제작 방향을 화려한 이펙트에 치중하기보다는 좀 더 캐릭터 특성과 컨셉을 살리는 방향으로 제작하며, 스킬 제작 기간을 줄여 기존보다 빠른 시간에 많은 캐릭터의 2차 각성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2차 각성의 빠른 업데이트를 기다리시는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에도 이런 방향이 더 옳을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여전히 여러분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는 속도이지만, 1년에 최소 3~4 캐릭터 이상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거너(남) 2차 각성 소개

※ 아래 소개해드리는 내용은 개발 중인 사항임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런처 2차 각성: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는 육체와 중화기를 극한으로 개조한 런처입니다. 
기존의 스킬들을 보완하는 강력하고 화려한 중화기 스킬들을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정적이던 플레이 스타일을 개선하고, 액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구분

스킬명

옵션

패시브

근력 강화

중화기의 충전 시간, 후 딜레이, 반동을 감소시켜 중화기 사용성을 향상 시킵니다.

중화기 개조

중화기를 개조하여 기존 중화기 스킬들의 공격력을 증가 시킵니다.

액티브

사이즈믹 웨이브

보다 안정적으로 중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된 몰이 기능을 가진 공격 스킬입니다.

버스터 빔

무겁고 큰 중화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소 정적이고 단발성이던 기존 스킬과 다르게, 초소형 레이저 캐넌을 통해 빠르고 강력한 공격을 합니다.

 <사이즈믹 웨이브 중화기 원화>

 <버스터 빔 중화기 원화>

<사이즈믹 웨이브 스킬 사용 영상>

 

② 레인저 2차 각성: 레이븐

레이븐은 속사와 정확도에 있어 최고의 위치에 오른 건맨입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속사와 적의 숨통을 끊어 버리는 호쾌한 연사로 스타일리쉬한 매력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구분

스킬명

옵션

패시브

헤드샷 연마

기본 공격 비중이 높은 레인저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기본 공격의 마지막 타격을 강화하고, 콤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헤드샷과 웨스턴 파이어의 능력을 강화합니다.

강화 리볼버

기본 공격을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하면서, 리볼버 장비의 강화를 통해 레이븐의 공격력을 전체적으로 증가시킵니다.

액티브

패스트 드로우

콤보 간의 흐름을 끊지 않도록 짧은 시간 동안에 빠른 속도로 화력을 집중하는 스킬입니다.

세븐스 플로우

홀로 적진에 뛰어들어 싸운다는 느낌을 살리는 방향으로 만들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빠른 움직임으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며 사격을 쏟아 붓습니다.

<패스트 드로우 스킬 사용 영상>

 

③ 메카닉 2차 각성: 프라임

프라임은 로봇 제작과 폭탄 설치의 최고 기술자입니다. 
하이테크 기술의 보조 로봇을 활용하여, 로봇 제작이 더욱 빨라지고, 제작된 로봇들은 더욱 강력한 화력을 가지게 됩니다.

구분

스킬명

옵션

패시브

HS-1 친구들

메카닉의 손발이 되어주는 최신 로봇 테크놀로지의 결정체입니다. 로봇 설치에 직접적인 도움을 줍니다.

액티브

일제 카운트다운

소환된 로봇들의 공격력을 제한적인 시간동안 강화시켜주며, 제한된 시간이 종료되면 강력한 폭발을 일으킵니다.

TX-80

디멘션 러너

응용된 차원 이동 기술을 통해 전투를 도와줄 로봇을 불러옵니다.

헬 마치

확장된 차원 이동 기술을 통해 불러온 다수의 로봇을 행진시켜 제한적인 몬스터 경직을 유도한 후 집단 폭발을 통한 공격을 합니다.

<HS-1 로봇 원화>

  <디멘션 러너 로봇 원화>

<HS-1 친구들 스킬 사용 영상>

 

④ 스핏파이어 2차 각성: 커맨더

커맨더는 전쟁에서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더욱 고도화된 전쟁 병기를 사용하며, 추가된 스킬들은 기존 스킬들과 연계되어, 더 높은 매즈 능력과 공격력을 가지게 됩니다.

구분

스킬명

옵션

패시브

전장의 영웅

주목할만한 적을 처치할 때마다 킬 마크가 생성되며, 킬 마크를 얻을 때마다 커맨더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액티브

데인저 클로즈

공격 시 일정확률로 후방의 아군이 지원포격을 가합니다. 액티브 버프 스킬 입니다.

G-38ARG 

반응류탄

고성능 인공지능 류탄입니다. 투척 시 적에게 자동으로 달라 붙어, 커맨더가 사용하는 스킬 종류에 따라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적을 공격합니다.

슈퍼 노바

강력한 에너지를 품은 차세대 폭탄입니다. 폭발 시 강한 빛과 열로 적을 공격을 합니다.

<데인저 클로즈 스킬 사용 영상>

 

거너 여러분의 오랜 기다림에 죄송한 마음이 앞서,  
지금까지 개발된 내용이나마, 선공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2차 각성을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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