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고3되는 여학생입니다 .. 이제 수능을 코앞에두고 저의 공부법이 맞는건지 어떻게 공부해야되며 인강은 도움이 되는지.,, 궁금한게 많아서 오유를 찾앗습니다. 저공부못합니다 ..진심으로 대답해주실분만 계속 읽어주세요 일단 저의 성적을 말씀드리자면
언어는 4~5등급.수리는3등급 외국어는 4등급 윤리1~2등급 근현대사3~4등급.. 입니다.(참고로 윤리교육과지망생이라 수리는 약간 덜..(안들어가는대학도많아요..))
1.언어.. 언어 공부는 도데체 어떻게해야 가장 효율적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고전문학.시.현대소설.수필 뭐이렇게 구분해서 따로 공략해야되는건지 (참고로 비문학>>>>>>>>>고전문학) 그런데 저는 딱 구분해서 이부분만 풀으려면 질려서 못하거든요 그래서 제가 지금하고 잇는 공부법은 모의고사 5개년을 풀고있어요 2009년9월모의고사(2008년시행)부터 지금 풀고있는데는 2005년모의고사에요 듣기는 거의 다맞는데 시(특히 고전시)ㅡ고전수필 이쪽은 너무어려워요 그리고 항상 점수내보면 65~75점 많이맞아봐야 83~ 이정도로 계속머물러있어요
그러니까 질문은 이렇게 그냥 모의고사를 막무가내로 풀어도 되는지? (최소한 2일에 1회정도는 풉니다) 아예 고전문학쪽을 팔까요? 그런데 모르는데 어떻게풀죠,,인강을 들을까요?
2.수리
위에서 말했다시피 저는 윤리교육과지망생이기 때문에 수리를 조금등한시하고있습니다. 충북대에선 10% 공주사대는 x (대부분이런케이스) in서울 쪽은 꿈도안꿔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3.외국어 외국어는 하루에 모의고사 2회씩 풀거든요 듣기도 2회분량 자기전 듣기 30분.. 이렇게 그냥 막무가내로 풀어도됩니까???????????????????????????????? 조금 늘긴했습니다 점수가 80점대로 그런데 90점대까진 도저히 올라가지않아요.. 2등급이려면 최소 90점은 넘어야될텐데 단어는 틀린문제에서 뽑아서 외우고 word master 하고있습니다. 듣기는 많이틀릴땐 4~5문제 적게틀릴때는 0문제 독해를 막무가내로 저렇게 많은 분량을 푼다고 해서 효과가 있을까요? 저는 장문 (46~50번까지),40번대부터는 잘 틀리지 않는데 오히려 앞에 20번부터 빈칸채우기라던지 접속사 넣기 이런유형을 계속틀려요. 인강찾아보면 빈칸채우기 특강도 있던데 그거 들으면 효과좀있을까요? 모의고사는 한순간에 확올라가지 않으니까 좀더 기다려볼까요 제 공부법대로 하면서..?
4.사탐 사탐은 공부하는양중 몇퍼센트정도 차지하면 좋나요? 대개 20%센트라는데 저는 하루에 한과목씩하려고 해요 윤리랑 근현대사는 배우고 올라왔구요 한지나 사문은 이제 배워요 그래서 윤리랑 근현은 복습중인데 사탐은 혼자해도 괜찮겠죠?
누드교과서나 숨마쿰라우데로 개념정리한다음 기출문제 푸는방식으로 하고있습니다.
5.인강
저는 인강을 들으면서하기보다는 저 혼자 해내고싶은.....그런마음이 많거든요 그래서 인강하려고 하려고 해도 저거 보면서효과가 있을까 싶어요 ebs수능특강을 들어봤는데 처음에는 잘듣다가 나중엔 너무 졸려서 포기했어요 꼭필요하다면들어야겟죠?
몇일전까진 목표가 그냥 지방대였어요 사실 지금성적으로도 갈까말까지만 그런데오늘 '스터디코드 조민호-왜 공부를하는가 ?'이 동영상을 학교에서 봤는데요 in서울 아니면 명함도 못내밀겠더라구요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저는 교사를 꿈꾸고있어서 그냥 지방대가서 임용고시 잘보면(무척어렵지만)되지 않을까요?
오유분들 ~~~~~~~~~~~~~~~~ 댓글좀달아줐세용 ♥♥♥♥♥♥♥ 댓글하나하나가 도움이 됩니다 ㅠㅠ 정말 지금 혼란스러워요